링커리어

전체글

인적성/필기 합격 후기

[삼성바이오로직스] 2026.04.26 오전 9시 공정엔지니어링 GSAT 후기

상세페이지-메뉴
https://community.linkareer.com/written_test/6148034
➊ 지원한 회사에 대한 정보를 작성해주세요! 

 

▶ 지원기업 : 삼성바이오로직스

▶ 지원부서 : 공정엔지니어링

▶ 시험시간 : 26일 09시

▶ 난이도 : 추리 상 수리 중

 

 

 

➋ 자유로운 인적성/필기 후기를 남겨주세요! 
(예: 문제 유형은 어떤 유형이 있었는지, 시간은 어떻게 주어졌는지 등) 

 

수리 30분, 추리 30분 주어집니다. 개인적으로 수리는 쉬웠고 추리가 어려웠습니다.

항상 수리보다 추리에 자신이 있었는데,

이번에는 이상하게 추리를 망했네요... 눈물이 납니다...

평상시에 잘하던 암호 추리에서도 버벅거려서 시간을 꽤나 잡아 먹었습니다... 그간 암호추리에서 실수한 적 없었는데, 처음으로 본 시험에서 실수했습니다. 다행히 검토하면서 정답을 골랐지만, 여러분은 자신 있는 분야도 연습을 소홀히 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➌ 기억에 남는 문제를 3가지 이상 남겨주세요!

 

추리- 에어프라이기, 오븐, 60분, 90분 작동시간 배치하는 문제 있었는데 그 문제 못 푼 게 기억이 나요...

도형: 한칸씩 밀리는 문제가 나왔습니다. 처음 gsat을 공부할 때 도형 추리가 참 어려웠는데, 도형은 양치기가 답인 것 같습니다. 계속 문제 풀다 보면 감이 생깁니다.

수리- 19번 그래프 문제가 귀찮았습니다. 쉽게 눈에 띄는 정답이 있는 게 아니라서, 하나하나 모든 연도를 비교해가면서 답을 찾아야 했습니다.

 

 

➍ 인적성 공부 방법 과 공부기간에 대해 말해주세요!

 

ㅎㅋㅅ 파랑이 +하양이, ㄹㅋㄹㅇ cbt 풀었습니다. 파랑이 풀고 링커리어 cbt 계속 돌리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3주 정도 공부했는데, 학업과 병행하느라 실질적인 공부기간은 적습니다. ㄹㅋㄹㅇ 기준 40 초중반 나왔고, 실제 시험에서는 그거보다 덜 나왔습니다. 때문에 ㄹㅋㄹㅇ cbt에서 48개 이상 맞는 연습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➎ 필기시험 TIP 및 기업에서 공지한 사항을 말해주세요! 

(필기합격자 발표일, 정답찍기 감점여부, 준비물 등) 

 

문제 풀이 용지에 이름이랑 수험번호 적을 시간을 별도로 공지해 주십니다. 시험 보는 시간 안에 이름, 수험번호 적어야 하는 것 아닌가? 하는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그 외 필기합격자 발표일, 정답찍기 감점여부에 대해서는 별도의 말을 듣지 못했습니다.

 

 

 

 

 

 

 

인터뷰 -내안의파란피님

https://naver.me/GcANmNSG

 

 

 

🎯삼성 공고 보러가기

🎯현재 모집중인 신입 공고 보러가기

🎯신입 면접 후기 보러 가기

🎯신입 합격 자기소개서 보러가기

 

🌱대학생고민방

🌱취업/문과 고민방

🌱SK멘토질문방

🌱LG멘토질문방

🌱취업/이과고민방

🌱직장인고민방

🌱삼성멘토질문방

🌱현대멘토질문방

삼성전자 면접관, 현대자동차 인사담당자 등 원하는 멘토를 선택해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해당 게시글은 링커리어 회원님들이 남겨주신 소중한 후기입니다. 해당 게시글에 포함된 내용에 대한 악의적인 비방 및 비하, 욕설이 담긴 댓글을 남길 시 무통보 활동정지 및 탈퇴 처리됩니다.

본 사이트의 합격수기 및 자료들을 무단 복제, 배포하는 경우에는 저작권법 제 97조의 저작재산권침해죄에 해당하며, 저작권법에 의거 법적조치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추천을 눌러 베스트로 올려주세요!닫기 아이콘
신고하기

사유선택

스크랩 경고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5
APP 설치하고
스크랩한 공고의
마감 알림을 받아보세요!
app-banner-image플레이스토어-배너앱스토어-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