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community.linkareer.com/mentoring/6149665
나이는 24살 ( 휴학없이 대학생활 후 2026년 2월 졸업 ) 이고. 원래 과는 컴퓨터공학과이지만 코딩이 너무 하기싫기도 하고 제 적성과 맞지 않는 것 같아 직무를 고민하다가 4학년 2학기에 우연히 마케팅 인턴을 하게되었습니다. 2025.09 부터 2026.01 까지 마케팅 인턴 ( 중소기업 ) 후, 2026. 02 ~ 2026.06 까지 영업 마케팅 대기업 계약직으로 근무 후 퇴사 예정입니다. 자격증은 컴활 1개가 전부이고, 대기업 계약직은 정말 운빨 .. ? 로 붙었던 것 같습니다. 대학교도 좋지 않고, 학점도 낮거든요 .. 이제 퇴사를 하게되어서, 눈을 엄청 높여서 이력서 넣으며 자격증을 더 딴후 눈을 낮춰서 제대로된 취직을 할지, 아니면 물경력을 방지하게 위해서 그냥 아무곳이나 이력서를 넣고 다닐지, 아니면 다른 경력이나 경험이 더 필요한지 .. 고민입니다 ㅠㅠ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 관심?이 있는 것은 md이긴한데 이것도 근래에 한번해볼까 라는 생각이었던터라 어떤 방향으로 잡아야할지 모르겠어서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신고하기
작성자바나나낭
신고글마케팅 ( MD ) 쪽으로 가려면 필요한 자격증? 경험? 이 어떤 것이 있을까요
사유선택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