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커리어

전체글

취업/문과 고민

모든 기업

상품기획/MD 외 1

마케팅 ( MD ) 쪽으로 가려면 필요한 자격증? 경험? 이 어떤 것이 있을까요

상세페이지-메뉴
https://community.linkareer.com/mentoring/6149665

나이는 24살 ( 휴학없이 대학생활 후 2026년 2월 졸업 ) 이고. 원래 과는 컴퓨터공학과이지만 코딩이 너무 하기싫기도 하고 제 적성과 맞지 않는 것 같아 직무를 고민하다가 4학년 2학기에 우연히 마케팅 인턴을 하게되었습니다. 2025.09 부터 2026.01 까지 마케팅 인턴 ( 중소기업 ) 후, 2026. 02 ~ 2026.06 까지 영업 마케팅 대기업 계약직으로 근무 후 퇴사 예정입니다. 자격증은 컴활 1개가 전부이고, 대기업 계약직은 정말 운빨 .. ? 로 붙었던 것 같습니다. 대학교도 좋지 않고, 학점도 낮거든요 .. 이제 퇴사를 하게되어서, 눈을 엄청 높여서 이력서 넣으며 자격증을 더 딴후 눈을 낮춰서 제대로된 취직을 할지, 아니면 물경력을 방지하게 위해서 그냥 아무곳이나 이력서를 넣고 다닐지, 아니면 다른 경력이나 경험이 더 필요한지 .. 고민입니다 ㅠㅠ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 관심?이 있는 것은 md이긴한데 이것도 근래에 한번해볼까 라는 생각이었던터라 어떤 방향으로 잡아야할지 모르겠어서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추천을 눌러 베스트로 올려주세요!닫기 아이콘
신고하기

사유선택

스크랩 경고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3
APP 설치하고
스크랩한 공고의
마감 알림을 받아보세요!
app-banner-image플레이스토어-배너앱스토어-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