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커리어

전체글

자유이야기방 (익명)

메일 쓸 때 이거 잘 모르는 사람들 은근 있더라

https://community.linkareer.com/jayuu/6156043

드림이랑 올림 차이

 

올림은 메일을 보내는 나보다 높은 사람일 때 씀 예를 들어서 회사에서라면 자기 상사, 대학에서라면 교수님 등등

 

드림도 올림처럼 정중한 표현이기는 한데 올림보다 주고받는 사람들이 보다 수평적인 관계일 때 씀 

회사에서라면 직급 비슷한 타부서 사람 정도?? 대학에서는 교수님들께서 학생들 대상으로 파일 올려주실 때 종종 드림으로 끝맺음하시는 거 봄

 

한줄요약하면 받는 사람이 나보다 윗사람이면 올림, 보다 수평적인 관계면 드림 쓰면 될듯??

추천을 눌러 베스트로 올려주세요!닫기 아이콘
신고하기

사유선택

스크랩 경고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0
APP 설치하고
스크랩한 공고의
마감 알림을 받아보세요!
app-banner-image플레이스토어-배너앱스토어-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