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 2-2, 3-1 모두 4.5로 마무리한 대학생이야!
이번 시험기간을 보내면서 특히 효과를 많이 봤던 공부법 3가지만 정리해봤어!
1️⃣ 손을 계속 움직이며 공부하기
특히 개념 공부할 때 그냥 읽기만 하는 사람들 있어?
나는 연습장에 대충이라도 계속 끄적이면서 내용을 읽고 정리하는 편인데,
이 방법이 암기 효율이 훨씬 좋더라!
그렇게 손을 쉬지 않고 계속 움직이며 내용을 머리에 넣으려고 하면
시험장에서 기억이 흐릿하게 나거나 기억이 잘 나지 않아서 여러 번 회독하는 일이 줄어들어!
2️⃣ ‘정말 이해했나?’를 끊임없이 확인하기
문장을 읽었을 때 완벽하게 이해되진 않지만 그냥 넘어간 적 많지 않아?
(나는 그런 적 많거든ㅎㅎ)
문장을 읽고 그냥 넘어가지 말고,
☑️ 왜 이런 내용이 나왔는지
☑️ 어떤 개념과 연결되는지
☑️ 인과관계는 어떻게 되는지
스스로 질문하면서 공부했어.
이렇게 공부하니까 단순 암기보다 오래 기억되고
본질을 알고 있으니 문제도 훨씬 잘 풀리더라!
나는 스스로 돌아봤을 때 저렇게 대충 넘기고 간 적이 많았다라는 걸 느껴서
나같은 사람들한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적어봐!
3️⃣ AI는 ‘답’보다 ‘이해’를 위해 활용하기
나는 AI를 문제 풀이보다 개념을 이해하는 용도로 많이 사용했어.
교수님 PPT나 교재에서 100% 이해가 안되는 부분을 부연 설명 요청을 하고 계속 질문하면서 공부했더니 혼자 공부하는 것보다 훨씬 효율적이더라고.
추가로 수업 자료가 방대할 때 아래 프롬프트를 자주 사용했어.
“이 파일 속 내용을 꼼꼼하게 숙지해줘. 그리고 전체 내용 흐름 및 구조를 파악한 후에 주제 키워드별로 각 section을 나누고, 각 section별로 ‘핵심 내용+시험 포인트’로 정리해줘. 조금 어려운 파트라 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보기 좋게 정리해줘.“
어떻게 보면 당연한 이야기일 수도 있지만,
이번 시험기간에 유독 효과를 많이 봤던 방법들이라 공유해봤어!
다들 본인만의 공부 꿀팁 있다면 공유해줘☺️
사유선택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