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커리어

전체글

취업/문과 고민

대홍기획 외 2

마케팅/광고/홍보

두 곳 중 입사 고민

상세페이지-메뉴
https://community.linkareer.com/mentoring/6159683

안녕하세요 이전에 비슷한 글 올렸는데 한 군데 더 합격하여 다시 문의드립니다. 

두 곳 모두 중견 대행사이고, 최종 목표는 대기업 인하우스/대행사입니다. 

대기업 신입 공채에 계속 지원하겠지만 현실적으로 신입공채보다는 

중견 전환형 인턴-정규직 전환-2/3년차 이직 루트가 요즘 취업 시장에 더 가능성이 높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중견 이상 인하우스는 공고도 잘 안 올라오고 산업군 핏한 경험 없이는 붙기 어려운 것 같아 대행사 쪽으로 지원했고, 

인하우스는 전부 떨어진 반면 대행사는 인XX스, 플XX디, NXX AD 모두 붙은 상황입니다.

 

*현 상황 - 중경외시 경영 / 대기업 광고대행사 인턴 1회(4개월) / 개인 유튜브 누적 조회수 1500만 이상 / 토스 AL / 대외활동 다수~

 

*A(플XX디) : 2개월 인턴-10개월 계약직-정규직 전환이라 긴 프로세스이지만 정규직 전환은 확실한 상황 (전 KT, 현 SOOP)

*B(NXX AD) : 복지, 기업 규모(전 네이버), R&R 모두 만족스러운 곳이나 6개월 체험형 인턴

 

B는 체험형 인턴이라 면접만 가고 선택지에서는 배제할 생각이었으나 면접 과정에서 기업과 팀에 대해 기대감이 많이 생겨서요. 6개월 포폴 쌓기는 최고일 것 같습니다. 다만 이후 취준 상황과 저의 전략을 고려했을 때 어차피 중견 대행사로 입사 후 이직할 것이라면 지금 A로 가서 빠르게 전환되는 것이 낫지 않은가 싶어서 고민입니다. B는 인턴 동기가 없는 반면 A는 신입 공채이다보니 동기들이 있어 적응도 수월할 것이고 A 자체도 첫 회사로 나쁘지 않다는 생각이 듭니다. 

 

현 상황과 이후 대기업 신입 공채/이직까지 고려했을 때 A,B 중 유리한 선택지와 추후 액션까지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추천을 눌러 베스트로 올려주세요!닫기 아이콘
신고하기

사유선택

스크랩 경고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5
APP 설치하고
스크랩한 공고의
마감 알림을 받아보세요!
app-banner-image플레이스토어-배너앱스토어-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