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커리어

전체글

취업/문과 고민

현대그룹 외 2

재무 외 2

재무회계 직무 현실적인 진단과 방향성 조언 부탁드립니다..

상세페이지-메뉴
https://community.linkareer.com/mentoring/6168085

안녕하세요. 현재 4학년 1학기 재학 중인 00년생 상경계열 학생입니다.

최근 취업 시장, 특히 티오가 적은 재무회계 직무의 문이 좁아졌다는 것을 체감하고 있습니다. CPA 1차 합격자분들도 대거 취업 시장에 유입된다고 하여 고민이 깊어지네요. (저는 CPA 진입 후 1차 불합격 후 취준으로 전향한 케이스입니다.)

현재 제 목표는 산업군을 가리지 않고, 네임밸류와 연봉이 갖춰진 곳에서 커리어를 시작하는 것입니다. 첫 취업 준비다 보니 제 객관적인 위치를 파악하기 어려워 선배님들의 냉철한 조언을 얻고자 글을 올립니다.

 

[현재 스펙 요약]

학교/전공: 중경외시 상경계열 (4학년 1학기 재학)

학점: 3.8 / 4.5
어학: 토익 950점 / 오픽 AL
자격증: 재경관리사, IFRS관리사, 신용분석사, 투자자산운용사
대내외활동:
교내 학술동아리 2년 (경영전략 세미나, 기업가치평가 프로젝트 등 진행)
금융경제 교육봉사 1년 - 기획운영단장
기타: 어릴 적 말레이시아 유학 1년 (실무 영어 소통 가능)
수상경력: 없음
인턴/현장실습경력 : 없음

 

[주요 고민 사항]

현실적인 위치 진단: 냉정하게 현재 스펙으로 대기업/중견기업 재무회계 직무 서류 합격 가능성이 어느 정도일지 궁금합니다.
학점 업그레이드 vs 전업 취준: 2학기에 전공 심화 수업을 들으며 학점을 3.8에서 3.9~4.0까지 끌어올릴까 고민 중입니다. 요즘 학점 인플레 때문에 3.8이 애매해 보인다는 생각이 드는데, 학점을 더 올리는 것이 메리트가 있을까요? 아니면 인턴 등 직무 경험을 쌓는 데 집중하는 것이 맞을까요?

재무회계 직무 특성상 실무 경험이 중요해진 추세인데, 지금 상황에서 제가 가장 우선순위로 보완해야 할 점이 무엇인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추천을 눌러 베스트로 올려주세요!닫기 아이콘
신고하기

사유선택

스크랩 경고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5
APP 설치하고
스크랩한 공고의
마감 알림을 받아보세요!
app-banner-image플레이스토어-배너앱스토어-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