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커리어

전체글

취업/이과 고민

모든 기업

모든 직무

(반도체 취업) 한국공학대/ 상명대/ 인천대 편입..

상세페이지-메뉴
https://community.linkareer.com/STEM_mentoring/6168410

안녕하세요! 

올해 상명대 서울캠퍼스로 편입 후, 결과에 아쉬움이 남아

재편입을 위해 공부 중인 04년생 23세 여자입니다

 

저는 반도체 분야로 취업을 희망하는데요!

원래 상명대가 문과 중심이고 공대가 약하다는 건 알고 있었지만

반도체 쪽 관련 전공이 화공신소재공학과 뿐이기도 하고,

팹이나 연구실 등 부족한 부분이 많다고 느껴졌습니다

관련 전공 교과목도 반도체공정 하나 말곤 아예 없더라구요 (대부분 유기공업화학 등 재료, 화학 관련)

 

현실적으로 학벌이나 네임밸류 욕심은 내려놓았고,

취업에 도움이 되고 공학계열이 특화된 환경에서 공부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특히 이쪽 분야는 직접 장비를 다뤄본 실무 경험이 매우 중요하다고 듣기도 했구요..!

 

그래서 반도체 특성화 대학으로 유명한 한국공학대나, 국립대인 인천대로의 재편입을 생각 중인데

이 부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의견을 묻고 싶습니다 

(반도체공학과 또는 전자공학과)

 

공학대 같은 경우는 학교 안에 대규모 팹도 있고, 연구실이나 비교과 프로그램도 체계적이고

실무 중심으로 특화되어 있다는 게 강점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학교 급간으로만 보면 오히려 다운그레이드거나 옆그레이드가 맞겠지만

위와 같은 이유로 1년을 더 공부해서 대학을 옮기는 게 맞는지 고민이 됩니다!

 

아니면 그냥 쭉 학교 다니고 부트캠프 같은 경험으로 

부족한 스펙을 채워나가는 게 나을지 고민이 많습니다 ㅠㅠ 

 

편하게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추천을 눌러 베스트로 올려주세요!닫기 아이콘
신고하기

사유선택

스크랩 경고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1
APP 설치하고
스크랩한 공고의
마감 알림을 받아보세요!
app-banner-image플레이스토어-배너앱스토어-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