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수상작

공모전 자료 조사 사이트 모음

상세페이지-메뉴
https://community.linkareer.com/contest/89493

공모전 도전하실 때, 신뢰도 있는 자료의 첨부는 필수적입니다.
신뢰도 있는 공모전 자료를 얻을 수 있는 사이트를 모았으니 참고바랍니다!

더 좋은 사이트가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

▶현대경제연구원 www.hri.co.kr

경제, 산업, 경영, 사회, 문화, 통일에 대한 보고서를 주기적으로 발간하며 북한과의 관계를 다루는 메뉴가 따로 존재하여 남북관계와 산업이슈의 관계를 정리해볼때 유용한 사이트라고합니다!

보고서 자료를 찾거나, 산업이슈에 관한 자료를 찾을때 유용할 듯 해요!


▶kt 경제경영연구소 www.digieco.co.kr/KTFront

모바일 관련 산업 이슈 및 트렌드에 대한 정보를 다량으로 보유한 사이트!

모바일 업계 최신의 이슈를 빠르게 소개해주고, 보다 생생한 업계 현황을 들을 수 있는 오픈 세미나 개최 소식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국가통계포털 www.kosis.kr

우리나라의 모든 것이 통계로 정리되어 있는 사이트인데요!
자료의 양이 현존 사이트 중 가장 방대하기 때문에 필요한 자료를 잘 찾아내는 것이 관건이라고 해요!
그런데 여기는 숫자를 잘 분석해야하기때문에 숫자에 약한 분들에게는 비추!!

- 통계청 및 각 시도청의 통계 자료 검색 용이, 모든 분야의 통계 자료를 보유

▶lg 경제 연구원 www.lgeri.com

경제 / 경영 / 산업 이라는 큰 3개의 카테고리로 각 부분별로 거시적인 현황과 트렌드를 알기에 적합한 사이트! 트렌드에 관한 전문가 분석 자료 및 해외 경제 현황을 분석한 자료도 제공받을 수 있다고 해요!자료들이 카테고리별로 잘 정리되어 있어서 보기 편하고, 다양한 분야의 트렌드와 사회이슈를 중점적으로 다루기 때문에 시장을 분석할 때 아주 좋은 사이트라고 합니다!


▶한국 경제 연구원 www.keri.org

우리나라 경제 현황에 대한 가장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인데요!
전문가들의 경제 이슈와 시사점을 적은 보고서를 다량 보유한 사이트라고 하네요!
또 앞으로의 경제 트렌드와 한국 경제의 전망을 짚어보기 좋은 정보들이 많이 담겨있는 사이트라고 합니다!!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 www.kbfg.com/kbresearch/

이 사이트의 ‘지식비타민’이라는 메뉴의 경우 거시경제, 해외경제, 마케팅 산업분석 등 다양한 분야의 자료가 아주 잘 정리되어 있는데요, 각 산업의 현재 트렌드와 현황을 알기에 적합한 사이트라고 하네요!

▶비주얼다이브 www.visualdive.co.kr

경제, 경영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의 흥미로운 이슈를 인포그래픽 형식으로 정리해놓은 사이트인데요, 다양한 최신 이슈를 한눈에 확인 가능한 아주 유용한 사이트라고 해요! 아이디어 공모전이나 기획 공모전등 최신 트렌드에 민감한 공모전에 많이 사용될 사이트인 것 같아요 :)


▶dmc 리포트www.dmcreport.co.kr

디지털미디어와 마케팅 관련 이슈 및 현황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매주, 매월 새로운 정보가 쏟아져 나오는 것이 특징이고, 대부분의 보고서는 회원가입시 무료로 열람 가능하다고 하니, 대학생들이 이용하기 딱 좋은 사이트라는 생각이 드네요!


소셜매트릭스 인사이트 insight.some.co.kr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 소셜 통계 사이트로서 기업의 이미지나 제품에 대한 사람들의 생각을 알아볼 때 효과적인 사이트라고 해요! 아래 검색창에 알고싶은 키워드를 넣으면,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자료가 추출된다고 하네요!!





▶갤럽 www.gallup.co.kr

마케팅 조사 기관으로서 사회이슈나 라이프 스타일에 관한 설문조사,칼럼, 보고서들을 찾아볼 수 있고 각종 순위를 조사한 통계자료를 쉽게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 사이트입니다!!

마케팅 공모전을 준비하시거나, 트렌드 파악이 필요할때는 이용하면 좋을 사이트에요!

★그 외 더 많은 사이트 소개합니다!

▶통계청 (http://www.nso.go.kr/)
- 통계 안내, 통계 간행물, 통계 조사, 그래프로 본 한국, 통계 데이터베이스 등 제공.

▶매경리서치 (http://www.c-news.co.kr/)
- 각 업종별·상품별 브랜드의 선호도·인지도·만족도 순위 자료 제공

▶IT 통계 포털 사이트 (http://www.iti.or.kr/)
- 한국 정보통신산업협회에서 만든 IT 관련 생산ㆍ수출입ㆍ인력 등 기초적인 통계에서 부터 세부적인관련자료까지 체계적으로 정리, 다양한 3차원 그래프를 곁들여 알기 쉽게 제공

▶한국 금융 연구원 (http://www.kif.re.kr/)
- 한국 경제 지표와 금융에 관련된 통계 자료 제공

▶인터넷 마케팅 통계 센터 (http://www.marketcast.co.kr/)
- 인터넷 마케팅, 광고, 전자상거래, 인터넷 비즈니스에 관련된 통계 자료 제공

자료출처 :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kkyy20455&logNo=220906762150&proxyReferer=https%3A%2F%2Fwww.google.com%2F
https://www.wikitree.co.kr/main/news_view.php?id=23258
https://www.facebook.com/gongmo.trois/photos/pcb.1608226159408576/1608225866075272/?type=3&theater

추천을 눌러 베스트로 올려주세요!닫기 아이콘
신고하기
close-icon

작성자 링커리어

신고글 공모전 자료 조사 사이트 모음

사유선택
  • check-icon
    욕설/비하 발언
  • check-icon
    음란성
  • check-icon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check-icon
    개인정보 노출
  • check-icon
    특정인 비방
  • check-icon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0
APP 설치하고
스크랩한 공고의
마감 알림을 받아보세요!
app-banner-image플레이스토어-배너앱스토어-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