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외활동 합격후기

대외활동 자소서 품위있게 작성하는 꿀팁!

상세페이지-메뉴
https://community.linkareer.com/honeytips/100294

안녕하세요! 멘토 김예지입니다!!

대외활동 Q&A들을 살펴보다보니, 대외활동 자소서에 관한 내용이나, 혹은 어떤식으로 자신이 갖고있는 스펙을 자소서에 녹여내면 좋을지에 관해 어려워하시는분들이 많은 것 같아서, 그동안 저의 대외활동 자소서 꿀팁을 몇가지 적어보려고 합니다!! :)

대단한 꿀팁들은 아니지만, 여러분들께 작게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 그동안 했던 대외활동들을 쭉 나열해보기

첫번째는, 여러분들이 그동안 활동했던 대외활동 혹은 공모전을 쭉 나열해보는 게 중요해요! 공모전은 수상을 했던, 수상을 하지 않았던 다 적어봅니다! 그 후에, 년도별 시간순으로 정리를 하고나면 대충 내가 했던 대외활동들의 성격이나 방향이 보일거에요! 예를들면, 교육관련된 봉사활동이나 대외활동, 혹은 마케팅 관련된 대외활동이나 공모전! 이런식으로 카테고리를 분류하시면 되요! 

그러고 나면 아, 나는 —한 활동에 흥미가 있었지, 이 활동에는 이런부분들이 좋았고, 이런부분들이 별로였지. 내가 이 활동을 통해 —한 부분들을 배웠고, —한 부분들에 대해 느꼈지. 라는 것들이 하나둘씩 떠오를거에요! 이걸 스토리로 잡고 자소서 초안틀을 작성하는거에요! 그러면 자소서 작성하는게 조금은 더 쉬워질거에요! :) 

2. 나의 강점에 대해 스토리로 전달하기

1번을 다 작성했다면, 1번에서 작성한 초안들을 스토리로 만들어내는거에요! 우리가 고등학교 시간때 배웠던 이야기의 구성요소들을 떠올려 보면 되는거죠! 발단 - 전개 - 위기 - 절정 - 결말! 이 과정을 되짚으면서 여러분들이 실제로 겪었던 에피소드들을 정리해서 하나의 이야기를 구성하시면 됩니다! 이때, 여러분들이 느낀점! 공모전, 혹은 대외활동을 통해 여러분만이 느낀점 혹은 배운점이 이야기의 결말 부분에 오는 게 가장 자연스럽겠죠?!

혹시, 나는 대외활동 경력이 전혀 없다, 이번이 처음 도전이다 하시는 분들은, 알바 경험이나 혹은 학교 팀플을 하다가 얻었던 경험들을 토대로 작성하시면 됩니다 :) 팀별로 활동한다고 안내되어있는 대외활동 자소서에는 조모임이나 단체활동에서의 경험을 적어주시는 게 좋아요!

3. 정직하게 작성하기

어떻게 보면 당연한 부분이지만, 거짓으로 적었다가 서류까지는 붙어도, 면접에 가서 버벅대는 분들이 꽤 있으시더라구요! 대외활동 면접관들은 대외활동을 많이 진행해 보신 분들이 면접을 봐주시기 때문에 자기소개서가 많이 부풀려졌다 하는 걸 바로 눈치채신답니다! 이 부분 주의하셔서 자소서는 꼭 정직하게 내가 직접 겪었던 일들만 넣어서 작성하시길 바래요!

4. 정말 작은 부분이라도 절대 지나치지 말기!

이 활동이 정말 자소서에 적을 정도로 의미가 있을까? 해서 적어넣지 않고 그냥 지나치시는 분들! 아니아니 아니되오! 저는 패밀리 레스토랑 알바 경험도 자기소개서에 적어서 넣었던 기억이 있어요! 서빙알바는 누구나 하는거고, 별 경험 아니겠지 하는 것들도 나만의 스토리, 나의 강점을 어필하는 자소서의 재료가 된다면 절대 지나치지 말고 꼭 적어 넣으시는게 좋답니다! :) 

위의 4가지만 기억한다면, 대외활동 자소서! 누구보다 품위있게 멋지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제가 알려드린 방법이 여러분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043900ca-6769-4e21-8201-0f9b237edde8

추천을 눌러 베스트로 올려주세요!닫기 아이콘
신고하기
close-icon

작성자 멘토김예지

신고글 대외활동 자소서 품위있게 작성하는 꿀팁!

사유선택
  • check-icon
    욕설/비하 발언
  • check-icon
    음란성
  • check-icon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check-icon
    개인정보 노출
  • check-icon
    특정인 비방
  • check-icon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1
APP 설치하고
스크랩한 공고의
마감 알림을 받아보세요!
app-banner-image플레이스토어-배너앱스토어-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