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외활동 합격후기

대외활동 하면서 많은 것을 얻어가는 꿀팁

상세페이지-메뉴
https://community.linkareer.com/honeytips/102826

*대외활동에서 많은 것을 얻어가는 꿀팁*

보통 대외활동을 하게 되면 주최 측의 프로그램에 따라서 얻어가는 것의 정도가 다를 수 있지만 참여자가 어떻게 하는지에 따라 더 많이 달라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 경험을 생각해보면 대외활동을 하면서 주최 측의 프로그램과 방식이 매우 마음에 안 들었지만 끝나고 보니 얻어가는 것은 많았다 라는 생각이 들었던 것이 제가 열심히 참여했기 때문이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죠. 그래서 지금부터 제가 대외활동을 하면서 특히 공들인 부분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1. 의견을 많이 말하기

저는 의견을 말하는 것에 항상 어려움을 겪곤 했는데요. 괜히 말했다가 분위기를 흐릴 것 같은 걱정 때문이었습니다. 하지만 아이디어 회의를 할 때 의견이 아니더라도 단어만 내뱉어도 거기서 시작해서 훌륭하게 디벨롭 되는 경우들도 많았습니다. 아이디어는 많으면 많을수록 좋으니 뭐라도 말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그렇게 되면 의견을 말하는 방법도 알게 되고 계속 의견을 말하기 위해 생각을 하기 때문에 생각하는 힘까지 길러질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또한, 다른 팀의 의견을 들어보고 의견을 전달하는 것도 좋습니다. 대외활동을 하다보면 하나의 팀으로 움직이는 경우도 있지만 소그룹으로 움직이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자기 팀에만 참여하면 한계가 있을 수 있으니 여러 팀에 가서 방해가 되지 않는 선에서 의견을 주고받는 것도 좋습니다. 다른 팀도 피드백을 받을 수 있으니 서로에게 도움을 주는 것이죠.

2. 직책 맡기

대외활동에 책임감 갖고 활동하기 위해서는 팀원으로 활동하는 것보다 팀장처럼 어떤 직책을 하나 맡는 것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팀원이 되면 생각보다 팀장에게 의존하게 되곤 합니다. 하지만 팀장은 해야할 것이 몇 배로 많고 계속 신경 써야 해서 힘이 들겠지만 스케쥴 관리과 팀원 관리, 관계자와의 소통을 직접적으로 할 수 있기 때문에 대외활동에 더욱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3. 최대한 모든 회의나 행사에 참여하려고 노력하기

어쩔 수 없이 빠지는 날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한 번 빠지기 시작하면 그 흐름을 읽기 어려워지고 팀원들에게 물어봐야 해서 회의나 행사 진행에 차질을 주게 됩니다. 피치 못한 사정이 아니라면 최대한 참여하려고 노력해보세요. 굉장히 힘이 들겠지만 뒤돌아보면 그 대외활동의 주체가 본인이 되어있을 것입니다.

4. 팀원들과 깊은 관계 만들기

바빠서, 지방에 살아서 등의 이유로 대외활동 하는 사람들과의 관계를 못 지키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물론 어쩔 수 없는 상황이라면 포기해야겠지만 조금의 여유를 갖고 시간을 내어서 그 사람들과 깊은 이야기도 나누어보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같은 목적을 가지고 비슷한 관심사를 갖고 있는 사람들이 모여 있기 때문에 친구들과 이야기하는 것과는 또 다른 느낌이고 많은 것을 돕고 얻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관계를 만들어 놓으면 활동을 할 때도 더 돈독해지고 열심히 참여하려고 노력하는 부분에서도 좋습니다. 또한, 활동이 끝나고도 인연은 지속될 수 있습니다. 저 역시 활동이 끝난지 4개월이 지났는데도 가끔씩 함께 모이곤 합니다. 대외활동에 좋은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꼭 그들과 긴 인연을 가지셨으면 좋겠습니다.

추천을 눌러 베스트로 올려주세요!닫기 아이콘
신고하기
close-icon

작성자 멘토여희주

신고글 대외활동 하면서 많은 것을 얻어가는 꿀팁

사유선택
  • check-icon
    욕설/비하 발언
  • check-icon
    음란성
  • check-icon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check-icon
    개인정보 노출
  • check-icon
    특정인 비방
  • check-icon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0
APP 설치하고
스크랩한 공고의
마감 알림을 받아보세요!
app-banner-image플레이스토어-배너앱스토어-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