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외활동 합격후기

[링커리어 칼럼 #1] 나에게 맞는 대외활동 고르기

상세페이지-메뉴
https://community.linkareer.com/honeytips/102932

안녕하세요! 링커리어 대학생 멘토 3기 귤입니다:)

대외활동을 시작하기 전에 다들 어떤 대외활동을 해야 좋을지 고민해보신 적 있나요? 저는 대외활동을 접하기 전에 제가 하고 싶은 활동도 다양하게 찾아보고, 주변에서 추천해준 활동도 많이 찾아봤는데요, 아무리 생각해도 어떤 활동이 제게 도움이 될지, 제게 맞는 활동이 무엇인지 확신이 들지 않더라고요. 이런 고민이 저 혼자만의 것은 아닌 것 같아 첫 번째 칼럼 주제는 바로 나에게 맞는 대외활동 찾기로 정했습니다.

대외활동에 지원하기 전 우리는 선택의 갈림길에 섭니다. 무조건 전공과 연관된 활동을 해야 취업에 도움이 될지, 진로와는 관련 없지만 내가 하고 싶었던 일에 도전하는 게 좋을지, 스펙을 위해서라면 내가 하고 싶은 일이 아니더라도 다양한 활동을 하는 게 좋을지 등 많은 고민을 품습니다. 앞으로 제시하는 단계는 제가 대외활동을 지원하기 전에 자주 활용한 방법입니다! 제 글이 여러분께 진심으로 도움이 되길 바라요!

1. 내가 찾은 대외활동 목록 나열하기

우리는 다양한 방법으로 대외활동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지금 이 글을 보고 계신 분들은 기본적으로 대외활동에 관심이 많아 링커리어를 찾아온 분들이겠죠?! 이처럼 링커리어나 위비티, 스펙업, 아웃캠퍼스 등 대외활동이나 공모전 정보를 수시로 올려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위 사이트 혹은 다른 방법으로 찾은 대외활동 중 내가 얼핏 들어봤거나 관심이 가는 활동을 다 적어보세요! 이를 통해 본인이 어떤 분야에 관심이 있는지 대략 파악할 수 있습니다.

2. 내 의지 없이 타인의 추천으로 작성한 대외활동 지우기

주변 사람들이 아무리 좋다고 추천해줘도 내가 정말 관심이 없거나 나와 맞지 않을 것 같은 활동이라면 과감하게 목록에서 지워도 좋습니다. 남들이 해본 대외활동이고 혜택이 푸짐하더라도 나에게 맞지 않는다면 시간 낭비라고 느끼며 정신적으로 힘들 가능성이 높아요. 굳이 그 기준에 자신을 맞추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사람마다 강점은 다르기 때문에 본인에게 더 맞는 활동이 있으니까요:)

3. 대외활동 후기 찾아보기

1기 활동자로 여러분을 뽑는 대외활동이 아닌 이상 웬만한 대외활동의 후기는 검색하면 잘 찾아볼 수 있을 겁니다. 후기를 찾는 방법도 다양하게 있는데요, 링커리어와 같이 대외활동이나 공모전을 위주로 다루는 사이트, 네이버, 다음 등의 포털사이트 혹은 SNS에 해시태그로 간단하게 검색하는 방법 등이 있어요!

제가 대외활동을 선정하는 방법에 대해 말하여 도움을 드리고자 했으나, 사람이 처한 상황이 다르기 때문에 현재 본인에게 가장 중요한 기준을 두고 선택하는 게 중요할 것 같아요. 저는 하고 싶은 활동에 도전하는 것을 1순위로 두어 이를 기준으로 삼았지만, 취업을 앞두고 계신 분들의 경우 이것저것 다 해보는 것보다는 본인이 원하는 업무에 적합한, 또는 그 분야에 취직했을 때 도움이 될 만한 활동에 우선순위를 두고 선정하는 게 도움이 되겠죠.

사람들의 조언을 어느 정도 수용할 필요는 있습니다. 후기를 찾아봤는데 모두 하나같이 별로라고 말한다면 그 활동은 지양하는 것이 본인에게 도움이 되겠죠. 그러나 다른 사람들에게 별로라고 해서 본인에게까지 별로일지 좋을지는 모르는 일입니다. 결론적으로 하고 싶은 건 꼭 도전해보라고 권하고 싶네요. 도전하지 않아서 남는 후회보다는 도전하고 후회하는 게 차라리 후련하니까요!

추천을 눌러 베스트로 올려주세요!닫기 아이콘
신고하기
close-icon

작성자 멘토귤

신고글 [링커리어 칼럼 #1] 나에게 맞는 대외활동 고르기

사유선택
  • check-icon
    욕설/비하 발언
  • check-icon
    음란성
  • check-icon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check-icon
    개인정보 노출
  • check-icon
    특정인 비방
  • check-icon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0
APP 설치하고
스크랩한 공고의
마감 알림을 받아보세요!
app-banner-image플레이스토어-배너앱스토어-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