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외활동 합격후기

대외활동, 그 중에서도 봉사활동과 아르바이트

상세페이지-메뉴
https://community.linkareer.com/honeytips/104153

안녕하세요. 링커리어 멘토 곽수진입니다!

오늘, 저는 제가 했던, 지금도 진행 중인 대외활동들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대외활동에는 다양한 종류들이 있죠. 사람들은 흔히 대외활동 하면 서포터즈를 많이 생각하실텐데요. 대외활동에는 서포터즈 이외에도 봉사활동, 어학연수, 아르바이트, 인턴, 자격증 등이 해당된다는 것을 다들 알고 계셨나요?

저는 대학교에 입학을 하고, 다른 친구들이 대외활동에 대해서 얘기할 때, 나를 제외한 다른 사람들은 다들 열심히 사는 것 같고, 나만 대외활동을 안하는 건가 하는 생각을 많이 가지곤 했어요.

그래서, 대외활동에 종류에는 뭐가 있는지 찾아보았고, 그 중에서도 경험 없는 제가 할 수 있는 것들을 먼저 찾아보았죠.

우선, 저는 현재 영어영문학과에 재학중인 학생이랍니다! 그래서인지, 아무래도 제가 찾는 활동들은 전부 언어와 관련된 활동들이었어요.

첫 번째로, 저와 같이 어문계열을 공부하고 계신 학생분들이라면 다들 언어 실력 향상에 대해서 많이들 고민하실 것 같아요. 그런데 제가 지금까지 공부를 해봤을 때, 영화나 드라마를 통한 학습도 좋았지만, 무엇보다도 누군가에게 가르쳐주기 위해서 다시 한 번 복습하고 설명하는 과정이 가장 도움이 많이 된 것 같아요. 그래서 저는 영어학원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습니다! 물론 정말 간단한 사무적인 일과 초등학생들에게 단어를 불러주는 등, 정말 정말 간단한 일을 하고 있지만, 제가 까먹고 있었던 단어들도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도와주고, 또한 가끔씩 중,고등학생들의 질문을 받아주다보면 정말 잘 선택한 대외활동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두 번째로, 저는 언어와 관련된 것에 관심을 가지다 보니, 문득 점자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게 되었어요. 그리고 이 봉사활동을 선택하게 된 가장 큰 요인은 자택봉사라는 점이었던 것 같아요. 저는 현재 경북점자도서관에서 점자책 제작을 위한 워드작업 봉사활동을 하고 있어요! 이 봉사활동은 점자책을 만들기 전, 제가 책 내용을 워드 작업을 하고, 메일로 보내드리면, 그 내용으로 점자책을 만드는 과정이에요. 처음에는 점자에 대해서 관심도 없었고, 제가 점자책을 만드는 데에 과연 도움을 줄 수 있을까, 생각했는데 이제는 제가 나름(?)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열심히 봉사활동에 참여중이에요!

물론, 저는 나중에 어떤 직종을 선택할지 아직 고민중인 학생이랍니다. 그래서 아직은 제가 선호하는 분야의 대외활동을 진행중일 뿐이구요. 저처럼 아직 어떤 대외활동을 하셔야 할지 모르시는 분들이라면 이렇게 자신이 흥미를 가지고 있던 분야의 대외활동을 먼저 해보시고, 그 경험을 통해 다양한 대외활동을 하시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

추천을 눌러 베스트로 올려주세요!닫기 아이콘
신고하기
close-icon

작성자 멘토수진

신고글 대외활동, 그 중에서도 봉사활동과 아르바이트

사유선택
  • check-icon
    욕설/비하 발언
  • check-icon
    음란성
  • check-icon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check-icon
    개인정보 노출
  • check-icon
    특정인 비방
  • check-icon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0
APP 설치하고
스크랩한 공고의
마감 알림을 받아보세요!
app-banner-image플레이스토어-배너앱스토어-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