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활 꿀팁모음

[대외활동 꿀팁] 무스펙자 다 들어와! 무스펙자 대외활동 지원 꿀팁!

상세페이지-메뉴
https://community.linkareer.com/honeytips/2084954

안녕하세요! 이번에 링커리어 콘텐츠 에디터 15기로 활동하게 된 ‘임솔’이라고 합니다!

여러분, 여름방학 잘 보내고 있으신가요?

저 역시 저의 1학년 1학기 생활을 마친 뒤, 달콤한 방학을 보내는 중입니다!

방학 동안에는 휴식을 취하거나, 여행을 가는 등 저마다의 방식으로 방학을 보내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자기 계발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는 사람들을 주변에서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대학생의 자기 계발 하면은 자격증 과 같은 ‘토익’ ‘컴퓨터 활용 능력’ 등을 많이 떠올리실 겁니다. 물론 이런 자격증 취득 뿐만 아니라, 취업 준비를 할 때 스펙과 자소서의 소재가 될 수 있을 ‘대외활동’을 많이 하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무스펙자를 위한 대외활동 지원 꿀팁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대외활동이 처음이시거나, 아직 스펙이나 대외활동 경험이 없는 사람들에게는 고민이 정말 많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저 역시 무스펙 상태에서 대외활동을 어떻게 시작해야할까 고민이 정말 많았는데, 대외활동에 합격한 이후,

과거의 저와 비슷한 어려움을 가진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이번 카드뉴스 콘텐츠를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가보실까요???

먼저, 대외활동의 첫 기수를 모집하는 1기 대외활동에 지원하는 것 입니다!

1기 대외활동은 아무래도 처음 시행하는 대외활동이다 보니,

‘무스펙자의 합격확률이 비교적 다른 대외활동에 비해 비교적 높다’라는 후기를 많이 볼 수 있으며,

특히 1기 활동은 무스펙을 환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제 링커리어에서 1기 대외활동 모집 공고시 

‘무스펙 환영!‘이라는 키워드를 많이 붙일 정도로 대외활동이 처음인 사람에게 많이 추천하고 있습니다!

1기 대외활동은 운영자간의 양방향 소통이 활발한 편이고, 피드백이 활발하다는 장점을 들 수 있습니다.

약간의 단점을 들자면 아무래도 첫 대외활동 기수이다 보니 활동 구조가 체계적으로 잡혀있지 않고,

활동혜택이 다음 기수에 비해 경험이나 활동이 상대적으로 적거나 다를수도 있다는 점을 들 수 있습니다!

1기 활동이여도 대외활동을 경험할 수 있고 자신의 커리어의

한 페이지를 채워나갈 수 있다는 메리트에 있어서 무스펙자에게 첫 대외활동으로 추천드립니다!

두 번째로, 모집조건을 꼼꼼히 확인해야 합니다!

자신이 아무리 이 활동에 열정에 가지고 있다고 해서, 하고싶은 마음이 크다고 해서,

이 활동 자체에 마음대로 지원할 수 없는 경우나 합격할 수 없는 경우가 존재합니다!

예를 들면 대외활동 지원시, ‘홍보 활동 경험이 존재해야 한다‘ ‘1회 이상의 대외활동 경험 요구‘

와 같이  활동 지원 조건이 모집요강에  자세히 기재되어 있습니다!

아무리 포트폴리오가 좋아도, 요구 답변을 잘 써도-지원조건에 만족하지 못하면, 탈락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대외활동 지원서 작성 전에, 모집 공고와 안내사항을 꼼꼼하게 살펴보면서

확인을 사전에 거친 뒤에 지원서를 작성하는 태도를 가져야합니다!

(지원서를 다 작성했는데 알고보니 지원할 수 없는 대외활동이다! 와 같은 불상사를 미리 방지합시다!)

세 번째로,  너무 성급한 태도는 금물! 입니다.

좋은 스펙과 양질의 활동을 위해 대기업 대외활동, 인기 대외활동 만을 바라보고

이 활동들을 위주로 지원이나 활동을 고민하는 경우도 적지 않게 볼 수 있습니다!

위의 유형과 같은 대외활동은 경쟁률이 다른 활동에 비해 높을 뿐만 아니라, 

비교적 스펙이 상당히 많이 가진 다른 지원자들과 경쟁을 해야하기에,

무스펙자의 합격 가능성이 다른 지원자에 비해 낮을 뿐만 아니라, 합격 사례 역시 많지 않기 때문에,

무스펙자에게 잘 추천하지 않습니다!

좋은 스펙을 쌓아야 한다는 압박감과 급한 마음을 잠시 내려놓고,

가볍게 활동할 수 있고, 무스펙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활동을 시작으로 자신의 경력과 경험을

충분히 누적시킨뒤에 규모있는 활동에 지원하는 것이, 계단식으로 꾸준히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인간은 성장하는 동물이기 때문에, 차근차근 활동을 하다보면 어느세, 규모있는 대외활동에 참여하는

링키, 자신의 모습을 볼 수 있을거라고 믿습니다!

마지막으로, ‘포트폴리오는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보통 대외활동 지원서 작성시, 포트폴리오 제출 여부는 개개의 선택사항인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제 포트폴리오 제출은 대외활동에서 선택 사항이 아닌 암묵적인 필수사항이 되었습니다.  

포트폴리오는 ‘여러분이 어떤 사람인지’가장 효과적으로 나타낼 수 있는 수단 중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포트폴리오를 통해 지원서에 전부 다 담을 수 없는 자신의 이야기와 지원동기를 담을 수 있습니다!

저도 실제로 다양한 대외활동을 지원했는데, 포트폴리오를 제출하지 않은 대외활동은 불합격했고, 제출한 활동은 

합격했던 경험이 있기에, 그만큼 포트폴리오의 중요성이 날이 갈수록 더 커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무스펙 여러분들은 포트폴리오에 더 구체적인 지원 동기나 진행하고 싶은 콘텐츠나 기획, 교내 활동 경력이나 

대학교 재학시 제작한 제작물이나 관련 과제를 첨부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대외활동이 처음인 여러분들을 위해 저만의 팁을 공유한것에 플러스로,

무스펙자 여러분들에게 첫번째 활동으로 할만한 ‘대외활동 3가지’를 추천해드리고자 합니다!

<동아일보 골든걸 서포터즈> 2040 여성들을 타깃으로한 푸드, 커리어, 패션 분야의

콘텐츠를 제작하고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홍보하는 활동입니다!

약 6주간 활동할 수 있으며, sns를 적극적으로 활동하는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서포터즈 전원에게 수도권 소재의 전시회 티켓을 1인 2매 제공하여, 우수활동자로 선정시 선물을 제공합니다!

6월 28일 기준, 89기 모집이 마감되었기에 90기 모집을 기다려주세요!

<링커리어 콘텐츠 에디터>는 바로, 여기! ‘링커리어‘에서 주관하는 대외활동입니다.

무스펙자분들도 적극적인 지원이 가능하면서 무스펙자들이 가장 접근하기 쉬운 대외활동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주 활동은 링커리어를 홍보하기 위한 콘텐츠(카드뉴스)제작과 커뮤니티 활성화 등을 들 수 있습니다!

현재 저를 포함한 15기 기수분들이 활동 중에 있으며 활동기간은 약 3개월, 

매달 10만원의 지원금+우수활동자 선정시 추가로 지원금이 지급됩니다!

<미디어 유스 기자단>젊은 언론, ‘미디어 유스‘ 소속 기자로 활동하면서,

자유롭게 개인이 원하는 분야, 주제의 기사를 직접 작성할 수 있는 대외활동입니다!

지역에 대한 제약 없이 자유롭게 활동이 가능하며, 오프라인 모임 역시 없습니다.

실제로 기자단을 활동하면서 작성한 기사는 구글 뉴스로 실제 송출됩니다!

현재 2023 3분기 미디어 유스 기자를 모집중에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9/30 까지)

이번 여름방학을 이용해 대외활동을 통해 자신의 역량을 기르고자 하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었는데요,

제 팁과 정보가 대외활동이 처음이신 모든 링키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무스펙자 분들의 대외활동 합격과 앞으로의 멋진 대외활동을 응원하겠습니다!

지금까지 링커리어 콘텐츠 에디터 15기 임솔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천을 눌러 베스트로 올려주세요!닫기 아이콘
신고하기
close-icon

작성자 LUCY_09

신고글 [대외활동 꿀팁] 무스펙자 다 들어와! 무스펙자 대외활동 지원 꿀팁!

사유선택
  • check-icon
    욕설/비하 발언
  • check-icon
    음란성
  • check-icon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check-icon
    개인정보 노출
  • check-icon
    특정인 비방
  • check-icon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2
APP 설치하고
스크랩한 공고의
마감 알림을 받아보세요!
app-banner-image플레이스토어-배너앱스토어-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