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활 꿀팁모음

포트폴리오 어디까지 써봤니? 포트폴리오 꿀팁에 대하여!

상세페이지-메뉴
https://community.linkareer.com/honeytips/222716

안녕하세요~~ 저는 이제 막 취업에 눈뜨고.. 포트폴리오를 거의 완성시켜가는 한 대학생입니다!

사실 요즘은 회사말고도 서포터즈 같은 곳에서도 포트폴리오를 많이 요구하고 있어요! 그래서 포트폴리오가 아주 기본적인 것이라 할지라도

만들어 놓는 것이 정말 도움이 많이 되거든요! 그래서 여러분들에 포트폴리오에 대한 정보를 드리고자 글을 씁니다!

포트폴리오에 대해 이미 잘 알고 계신 분들이라면 스킵해주세요 (정말 잘 모르시는 분들을 기준으로 쓰겠습니다)

1.  카피를 활용해서 포트폴리오 표지를 만들어라!

사실 표지를 어떻게 할지에 대한 고민도 많을거에요… 저같은 경우도 어떻게 표지를 만들지? 내이름을 넣어야하나? 등의 고민이 좀 있었는데

그런것보다 정말 하나의 간지장표를 만드는게 좋은거같아요! 디자인도 딱 보자마자ㅏ 다음 장표가 궁금하게끔!

그러기 위해선 깔꼬름한 카피 하나가 참 중요합니다! 아이디어나 카피가 좋다면 다음 내용이 궁금해지니까요!

2. 타이포그래피를 이용해서 만드는것도 좋아

ㄱ ㅣ발한 아이디어가 잘 생각나지 않는 분이시라면! 디자인 쪽을 더 강조하기 위해 상큼해보이는 타이포그래피 하나를 활용해주세요!

 그러면 시선집중이 될 거랍니다~

3. 표지랑 관련있게 내지 레이아웃을 만들어라!

 표지와의 일관성도 참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표지는 너무 깔끔한데 뒤는 너무 화려하거나 표지가 화려한데 뒤는 너무 깔끔하면

  너무 지저분해보일 수가 있어요! 그래서 톤이나 분위기 같은 것을 표지랑 관련성 있게 만드시는게 좋아요! 그리고 내용은

 지원하는 회사와 관련된 정보를 먼저 넣고 완성된 작품을 위주로 넣는 것이 좋답니다~

4. 작품의 콘셉트틀 명확하게 요약해야합니다!

 작품의 콘셉트에 대해서 쓰실 때 글을 이리저리 늘어뜨리시면 안돼요.. 정말 하고 싶었던거 본인이 그 작품에 대해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점

 몇가지만 짧게 요약하셔야 합니다! 이런 기본이 안되어있다면 우선 글을 읽는것부터 힘들어질테니 면접관들에게 좋은 포트폴리오로 보일 수 없겠죠?

 본인의 작품 소개는 짧고 명확하게 굵게!

5. 컴퓨터 그래픽 툴을 잘 다루는 것처럼 보여주세요!

 일러스튼 포토샵 등 각종 그래픽 툴에 유능한 것처럼 보여야 어느 회사든 관심을 가집니다! 그래서 포트폴리오는 디자인이 정말 중요하다고 볼 수도 있어요..! 그래서 디자인을 아직 잘 모르시다면 배우신 후에 포트폴리오 작성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이렇게 아주 기본적인 것들로 5가지만 준비해보았는데요! 반응이 좋다면 좀 더 심화된 내용으로 준비를 또 해보겠습니다!

여러분들이 포트폴리오는 하나만 가져간다고 생각하시지 마시고 여러개를 만들어보는 경험도 필요해요!

그래서 한 번 제 글을 기회로 만들어보세요! 코로나 때문에 집에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고 계신다면!

이 번 기회에 포트폴리오 왕이 되어보아요!

추천을 눌러 베스트로 올려주세요!닫기 아이콘
신고하기
close-icon

작성자 김 민

신고글 포트폴리오 어디까지 써봤니? 포트폴리오 꿀팁에 대하여!

사유선택
  • check-icon
    욕설/비하 발언
  • check-icon
    음란성
  • check-icon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check-icon
    개인정보 노출
  • check-icon
    특정인 비방
  • check-icon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0
APP 설치하고
스크랩한 공고의
마감 알림을 받아보세요!
app-banner-image플레이스토어-배너앱스토어-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