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활 꿀팁모음

(텅장) 새내기를 위한 만렙대학생 실전편

상세페이지-메뉴
https://community.linkareer.com/honeytips/223877

오늘은 돈 없는 (텅장) 새내기, 재학생 들을 위한 학교 생활 꿀팁을 가져왔습니다!

경험을 토대로 공유하는 꿀팁 목록이기에 더욱 현실적인 내용일거라 생각합니다!

바로 확인해볼까요?

1. 어도비, 마이크로소프트

과제를 하거나 과 활동, 동아리 활동을 할 때 아주 많이 사용되는 프로그램이죠!

워드, 피피티 같은 필수 프로그램부터 포스터 제작, 영상 제작을 위한 어도비 프로그램까지 대학 생활을 하다보면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요.

이 모든 프로그램을 개인이 부담해서 구매하여 사용하기에는 부담이 되는게 현실입니다.

그럴때 학교의 도움의 받으면 걱정을 덜 수 있습니다.

학교 자체 이메일로 마이크로소프트 및 어도비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저희 학교도 둘 다 무료로 이용가능하게 하고 있어서 부담 없이 프로그램들을 사용하고 있거든요:)

다들 공지사항을 잘 확인하셔서 이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만약! 학교에서 지원을 해주지 않는다면 대학생 할인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2. 교양책/전공책 구매

학업에 열중하기 위해서 절대 없어서는 안 되는 것이 바로 교양책/전공책 입니다!

하지만 정가를 주고 구매하기에는 한두개가 아니기에 부담이 되는게 사실이죠.

그래서 저는 전공책 및 교양책 구매 방법으로 3가지를 추천합니다.

1)중고거래

중고카페나 에타 거래시장에서 선배들이 사용하던 전공책을 싼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2) 선배에게 물려받기

보통 오티, 새내기 환영회 술자리에서 선배들이랑 친해져서 책을 물려받는 경우가 많죠!

하지만 올해는 코로나 때문에 이렇게 책을 받기는 조금 어려운 것 같습니다.

3) 중앙 도서관 서비스 이용

저는 웬만한 참고도서나 교양 도서를 교내에서 E-BBOK서비스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중앙 도서관 자체에서 무료로 지원하고 있는 서비스라 책 구매 비용이 안 들고 아이패드나 노트북이 있다면 무료로 전공책, 교양책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실물이 아니라 가볍기까지 하죠! 다들 확인해보고 해당 서비스가 있다면 이용해보세요:)

3. 제휴 음식점 할인

통학이든 기숙사든 학교에서 밥 먹을 일이 많은데 식비가 장난 아니잖아요!

그럴 때 저는 종종 제휴 서비스를 이용하곤 합니다:)

과 학생회에서 연결된 가게도 있고 학교 자체와 인증 맺어서 할인을 하는 가게도 있어요!

잘 찾아보면 술자리를 이용할 때도 술 값을 할인 받거나 식비 할인을 받으면서 다닐 수 있습니다.

관련 정보는 선배들에게 물어보거나 과 학생회 인스타그램 같은 곳에서 찾아볼 수 있더라구요.

여러분들도 숨겨진 할인이 있을 수 있으니 확인해보세요.

4. 도서관 이용

마지막은 도서관 이용입니다!

개인적으로 이용하려면 돈을 내야 하는 논문 사이트를 도서관을 통해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데요

저희 학교 같은 경우도 DBPIA, RISS 사이트를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맥으로 사용 가능한 프로그램을 돌리고 싶을 때 맥이 없으면 도서관 맥 컴퓨터를 이용하기도 합니다!

이처럼 도서관에는 학습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가 구축되어 있는 경우가 많아 유료로 이용할 것들을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모두 소속 대학의 도서관 서비스를 파악해두시면 학교 생활을 하는데 큰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가 제가 정리한 (텅장) 새내기를 위한 대학생활 꿀팁 내용입니다!

경험을 토대로 적어 낸 내용이라 소소한 내용까지 다 기입을 해두었으니 모두 확인하시고 본인이 사용할 수 있는 혜택 및 할인 서비스를 놓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추천을 눌러 베스트로 올려주세요!닫기 아이콘
신고하기
close-icon

작성자 장꾸

신고글 (텅장) 새내기를 위한 만렙대학생 실전편

사유선택
  • check-icon
    욕설/비하 발언
  • check-icon
    음란성
  • check-icon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check-icon
    개인정보 노출
  • check-icon
    특정인 비방
  • check-icon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0
APP 설치하고
스크랩한 공고의
마감 알림을 받아보세요!
app-banner-image플레이스토어-배너앱스토어-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