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링커리어 콘텐츠 에디터 5기 하몬드 입니다 ! 저는 교내근로를 통해 두 번의 학기 동안 240만원 받아 간 교내근로 장학생입니다 !
☆피자, 편의점, 아디다스, 쿠팡까지 여러 알바를 해봤지만 근로만큼 꿀 이었던 알바는 없었다 !☆
그래서 근로장학생이 될 수 있는 꿀TIP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1. 신청 방법 ! 국가장학금 ‘국가근로장학금’ 유형을 같이 신정하자 !
우선, 이게 제일 중요한데 다들 국가장학금 신청하시죠 ? 근로장학생이 되고 싶다면 국가장학금 신청하실 때, 국가장학금 1,2유형과 함
께 ‘국가근로장학금’ 유형도 함께 신청해야해요 ! ‘국가근로장학금’ 유형을 신청하지 않으면 교외근로를 신청할 자격 조차 부여되지
않습니다. 국가근로장학금을 신청했다면, 그 다음 희망근로지를 신청하고, 면접을 본 다음 합격이 되면 일을 시작하게 됩니다. 여기서
중요한건 모두 ‘기간 내’에 신청해야만 한다는 것인데요. 기간을 잘 확인해 두시는게 좋겠죠 ? !
2. 교외 근로 - 다양한 경험 할 수 있다는 장점 ! 시급이 11,150원 ?!
교외 근로는 공공기관, 기업 등 교외 근로지에서 근로가 시작됩니다. 제 친구는 국립현대미술관에서 근로 하기도 했는데요 ! 정말 장소
가 천차만별 ! 그래서 교외근로의 장점은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고, 나의 전공 관심에 맞춰서 일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교외근
로는 시급이 2020년 3월 이후 11,150원으로 올랐다고 해요. 어디서도 받을 수 없는 시급이긴 하죠 ..?
3. 교내 근로 - 학점도 돈도 얻어 가는 아르바이트 ! 엑셀 못해도 괜찮아요 ~
다들 교내 근로라면 엑셀을 할 줄 알아야 할 것 같다고 생각하시던데 맞나요 ?! 그런데 놀랍게도 근로 하면서 제가 한 일은 검토, 프린트
정리, 우체국 업무, 전화 업무 등 어렵지 않은 일이었습니다. 교내 근로 시급은 9,000원, 시간은 1학기당 140시간을 채워야 합니다.
교외근로보다 시급은 낮지만 교외근로보다 자유롭고 ‘내 할일’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실제로 저는 하루 4시간 일한다면 그 중 3시간은 과제를 하며, 인터넷 강의도 듣고, 시험공부도 하고, 책도 읽었으니까요 !
그래요 여러분 저는 여름엔 시원하게 겨울엔 따뜻하게 아르바이트 하면서 학점도 얻어가고 120만원도 얻었습니다 !!!!!!
지금 휴학중이라 편순이인 저는 근로가 너무 그립네요 !! 복학하면 저는 또 근로 신청을 하려고 해요 ! !
특히 근로 아르바이트는 대학생만 할 수 있는 아르바이트이기 때문에 특별한 것 같아요.
올해 2학기 근로 신청 기간은 끝났지만, 이번에 신청하지 못하신 분들은 내년 신청 기간에 꼭 ! 신청하시길 바랄게요.
신청 일자는 국가장학금 신청일자와 같으니 국가장학금 신청하실 때 잊지마시고 국가근로장학금 함께 체크 하시는거 잊지마세요 ~!
교내근로의 하루가 궁금하시다면 제가 올린 영상을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
감사합니다 ( ◠‿◠ )
작성자 hamond
신고글 내 할 일 했는데 ☆'120'만원☆ 받아 가는 근로장학생 후기 공개함 !ㅋ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