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외활동 합격후기

불편함 서포터즈 1기 후기

상세페이지-메뉴
https://community.linkareer.com/honeytips/32435

안녕하세요. 대외활동 합격후기에 관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사회 전 분야의 사회문제 해결 및 방안 모색에 대한 관심이 있어 '불편함 서포터즈' 를 신청하였습니다.

1. 신청 동기: 다양한 서포터즈를 하고 싶다는 생각과 조금 비교적 간단하고 장소와 시간에 제약을 받지 않는 서포터즈 활동을 찾다가 불편함 서포터즈를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불편함 서포터즈는 온라인으로 이루어지는 활동이다 보니 시간적, 공간적 제약에서 비교적 자유롭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왜냐하면 모바일 휴대폰 앱으로 각종 사회문제에 대한 의견을 개진하는 형식의 활동이기 때문입니다. 다양한 사람과의 교류를 할 수 있었고 이를 통해 인기 게시글들은 각종 포인트를 얻어 상품이랑 교환할 수 있었습니다.

2. 활동 방법: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진행됩니다. pLAY 스토어에서 앱을 다운로드 받으면 되는데 이 때 매일 올라오는 불편함에 대해서 SNS에 그 문제에 대한 생각을 정리해서 올리는 일입니다. 예를 들어 자살이나 음주문제 등 사회적 이슈에 관해서 그 문제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고 그 문제에 대한 해결방안까지도 제시하는 활동인데 해결방안 제시도 비교적 자유롭게 진행되고 주제도 비교적 무겁지 않고 일상적이고 간단한 주제들입니다. 한 마디로 주제의 종류가 다양합니다. 그리고 주제에 따라 그 주제를 직접 경험해보지 않았을 수 있다는 문제점이 있어 (EX : 더치페이- 남자친구나 여자친구가 없는 분은 답변하기가 힘들수도..) 서포터즈의 자료 신빙성에 문제가 있을 수 있지만 의견 제안이니 각자의 생각을 자유롭게 말하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활동에 큰 부담감을 가지지 않아도 됩니다. 단, 수료증을 받기 위해서는 몇일 이상은 필수적으로 글을 작성하여야 하고 미충족시 수료증 발급이 안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한달 동안 피드백이 이루어졌으며 몇일 이상은 꼭 의견을 적어주셔야 된다고 합니다.

3.혜택: 불편함 서포터즈에서 글을 올리고 많은 사람들이 그 글을 공유하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흔히 말해서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에서 말하는 '좋아요' 개수가 많으면 그에 따르는 구매 포인트가 제공됩니다. 그 포인트를 통해서 편의점교환권 및 베이커리 상품 아이스크림 그리고 남성 여성 가릴 것 없이 선호한다고 믿는 스타벅스 즉 다양한 커피교환권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이는 개인의 필서 의욕을 높이기 위해 불편함 앱에서 제공하는 유인동기 같습니다. 저는 이 적절한 마케팅 수법에 적극 가담하여 열심히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ㅎㅎ

4.후기: 위와 같은 방법으로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기도 하고 더불어 그동안 생각지도 못했던 다양하고 떄로는 엉뚱하고 우스꽝스런 문제들을 접근하고 돌아보고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어 나름대로 창의적인 활동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어떠한 사건이나 이슈에 대해서 잠깐이나마 생각해보는 것과 전혀 생각을 하지 않는 것은 생각의 질이 달라진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전혀 새로운 분야를 조금이나마 배어 물어간다고 하시면 그 느낌이 새로운 세계로 이끌 수 있고 다양한 맛의 기쁨을 알아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대외활동을 하면서 많은 분들이 다양한 목적성을 가지고 활동을 하시고 제가 생각 못한 창의적이고 실효성 있고 우스꽝스러운 답들이 많이 나오는 것을 보고 다양한 사람을 만나본다는 거 자체만으로도 어쩌면 의미가 있다고 생각하였습니다.

​PS: 불편함 서포터즈에 당선되기 위해서는 온라인 폼으로 이루어진 지원서에 내가 현재 가지고 있는 생각과 사회문제에 대한 개인적인 불편함을 적극 어필한 것 같습니다. 흔히 말해서 지원할 때 ‘프로불편러’ 가 되신다는 생각으로​ 불편한 생각들을 적극 개진한다면 서포터즈가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아무래도 공공기관이나 공기업 취업에 한 줄 녹여낼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마지막으로

불편함 서포터즈 관계자들은 아무래도 이런 서포터즈들의 피드백을 통해 앱개발에 보완개선으로 활용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즉 사용자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반영한다는 모습을 통해 쌍방향 의사소통이 되는 앱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한번 불편함 앱을 설치해서 자신만의 합리적인 정의를 통해서 얘기를 해주셨으면 합니다.

지금 대외활동이 진행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ㅋㅋ


88683dbd-da84-4f5b-8946-91578bfb309f

추천을 눌러 베스트로 올려주세요!닫기 아이콘
신고하기
close-icon

작성자 멘토조언약

신고글 불편함 서포터즈 1기 후기

사유선택
  • check-icon
    욕설/비하 발언
  • check-icon
    음란성
  • check-icon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check-icon
    개인정보 노출
  • check-icon
    특정인 비방
  • check-icon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0
APP 설치하고
스크랩한 공고의
마감 알림을 받아보세요!
app-banner-image플레이스토어-배너앱스토어-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