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활 꿀팁모음

'선배 꿀팁' 인하대학교 수강신청, 올클 위해선 OO 사용해야한다!

상세페이지-메뉴
https://community.linkareer.com/honeytips/364792



-취재 : 링커리어 콘텐츠 에디터 6기 김수현

Q. 자기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인하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3학년 김수현입니다 ☺

Q.나에게 수강신청은 000이다?

저에게 수강신청은.. 한 학기의 모든것이다!

단 한 번의 클릭으로 한 학기의 모든 것이 결정되기 때문입니다.

Q. 첫 수강신청 때를 떠올린다면 당시 어땠는지?

저는 첫 수강신청 때 선배들의 도움을 받기 위해 인하대 근처 피씨방에 직접 찾아갔습니다. 수강신청도 처음이었고, 선배들을 만나는 자리도 처음이어서 떨리고 무서우면서도 정말 설레는 마음으로 갔던 기억이 아직도 생생한데요.

수강신청 시작 시간인 10시 직전이 되자마자 시끌벅적하던 피씨방이 단숨에 조용해지기 시작했습니다. 그 때 정적을 깨우는 뭔가 힘빠지는 ‘띠로리로리로리- 또롱’ 과 같은 알람 소리와 함께 마우스 클릭 소리만이 피씨방을 가득 채웠습니다.

저는 살면서 그렇게 마우스 클릭 소리를 많이 들어본 게 처음이었습니다. 몇 초의 정적 후 피씨방에는 온갖 희로애락이 나타났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수강입력 버튼을 누르자 마자 먹통이 되어버린 창을 보면서 멘붕이 온 나머지, 선배들의 ‘새로고침을 누르지 말라’는 충고를 잊은 채 새로고침의 유혹을 이기지 못하였습니다.

선배들은 잠시 후에 제 시간표를 확인한 후 여석을 줍는 것을 도와주었지만 여석은 끝끝내 나타나지 않았고, 2안이라고는 생각지도 않았던 제 시간표에는 정말 생각해본 적도 없는 신기한 과목들이 제 시간표를 가득 채웠습니다. 그것이 저의 첫 수강신청이었습니다.

Q. 수강신청 관련 에피소드

처음 수강신청을 한 날, 정말 예상치도 못한 다양한 교양 과목들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그 중에 하나가 바로 ‘상상력 표현과 움직임’ 수업이었는데요,

매 수업마다 춤을 춰야만 하는 수업이 처음에는 너무 막막하게만 느껴졌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서 다양한 학과 사람들과 너무너무 친해지면서 아직까지도 연락하는 좋은 선후배 관계로 지내고 있습니다.

Q. 가장 성공적인 수강신청은 언제였는지?(에피소드 소개)

저의 가장 성공적인 수강신청은, 친구가 대신해준 수강신청이었습니다.

두 학기를 연달아 수강신청을 망치고 난 후 전공이라곤 찾아볼 수 없는 제 시간표의 심각성을 느껴 다른 학교 친구에게 도움을 요청하였습니다. 저희 학교 수강신청 사이트는 동시접속이 가능하기 때문에 친구와 함께 수강신청을 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수강신청 당일, 저는 난생 처음으로 ‘올클’에 성공하였습니다.

친구와 동시에 수강신청 창을 클릭한 결과, 제 컴퓨터는 먹통이 되어 접속도 되지 않았지만, 친구 컴퓨터에서는 창이 열려서 전공필수 과목들을 쓸어올 수 있었습니다.

그 친구에게 밥을 대접하며 은혜를 갚았고, 이번 학기 수강신청 때도 그 친구의 도움을 받을 예정입니다.

Q. 수강신청 관련 선배들, 주변인들에게 들은 조언 중 기억에 남는 것이 있다면?

수강신청에 관한 선배들의 조언으로는 크롬으로 창을 3개, 인터넷 익스플로어로 창을 3개 총 6개정도 창을 띄워 놓아야 한다고 들었습니다. 그렇지만 개인적으로 저는 크게 도움을 받진 않았습니다.

Q. 수강신청 때 도움을 받은 사이트 혹은 어플리케이션, 프로그램이 있다면?

저는 네이비즘 시계를 사용했습니다. 네이비즘 시계는 화면 크기 조정도 가능하고, 숫자가 큼지막하게 뜨기 때문에 초 단위로 확인하기가 편하며, 네이비즘 시계에서 나오는 알람소리를 들을 때 비로소 수강신청을 한다는 것이 실감나기 때문입니다.

Q. 수강신청 시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면?

새로고침을 누르지 않는 것입니다. '분명히 이 상황에서는 새로고침을 눌러야 하는데' 싶어도 그냥 참고 기다리면, 잠시 후 올클이 되어있는 기적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 성공적인 수강신청을 위한 자신만의 팁이 있다면?

첫 번째로 가장 중요한 저만의 팁은 아무리 불안해도 새로고침을 누르지 않고 참고 기다리는 것입니다.

두 번째로는 친한 친구의 도움을 받는 것이 저만의 꿀팁입니다.

마지막으로는 최후의 수단을 위해 2안, 3안까지 고려해서 시간표를 구상해 놓는 것입니다.

Q. 수강신청이 처음인 신입생들에게 조언을 해준다면?

수강신청이 처음이신 신입생 여러분들!

처음 시간표 짜는거 엄청 복잡하고 힘들었을텐데 너무너무 고생 많았어요!

근데 절대 그 시간표대로 되진 않을거예요... 그래도 너무 상심하지 마시고, 원래 1학년때는 교양 위주로 듣는거라고 하니까, 전공과목 수강신청에 실패해도 재미있는 다양한 학교 교양이 많이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말아요!

수강신청 하면서 재미있는 추억 많이 만들었으면 좋겠고 올클 기원합니다! 화이팅~



추천을 눌러 베스트로 올려주세요!닫기 아이콘
신고하기
close-icon

작성자 링커리어정보지기

신고글 '선배 꿀팁' 인하대학교 수강신청, 올클 위해선 OO 사용해야한다!

사유선택
  • check-icon
    욕설/비하 발언
  • check-icon
    음란성
  • check-icon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check-icon
    개인정보 노출
  • check-icon
    특정인 비방
  • check-icon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0
APP 설치하고
스크랩한 공고의
마감 알림을 받아보세요!
app-banner-image플레이스토어-배너앱스토어-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