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외활동 합격후기

파파레서피 서포터즈 '허니스티' 합격 꿀팁!!

상세페이지-메뉴
https://community.linkareer.com/honeytips/99413

코스메틱마케팅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꼭 한 번쯤은 해보고 싶은 코스메틱 브랜드의 서포터즈!

1.2기 모두 ‘40 :1’ 이라는 엄청난 경쟁률을 지니고 있는 대외활동인 파파레서피 서포터즈!

40명을 제치고 합격한 저의 꿀팁!! 지금부터 알려 드릴게요 ; )

(1) 면접은 없다, 보여줄 수 있는 건 오직 지원서

허니스티의 겨우 1,2기 모두 면접이 없는 오직 지원서만으로 선정되는데요,

그래서 경쟁률이 더 높은 것 같기도 해요! 사실상 부담이 덜 하니까요..?

그렇지만, 면접이 없고 지원서만 보는 대외활동의 경우 더 완벽하게 자신의 경험과 강점들을 지원서에 녹여낼 수 있어야 합니다.

저의 경우, 파파레서피 이전에 많은 대외활동들을 했기에 적을 수 있는 내용이 많았지만,

같이 합격했던 팀원의 경우, 이전의 대외활동의 경험이 전혀 없었지만 오로지 자신의 강점과 열정들을 녹여내 합격했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코스메틱에 대한 본인의 관심도와 열정을 보여주는 것이 가장 정말 가장 중요합니다!!!

(2) 가독성 좋은 지원서

글자 수 제한이 없는 경우, 자신을 더 잘 드러내기 위해 글이 길어지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는데요. 저의 경우도 파파레서피를 지원할 때, 글이 엄청 길어졌던 것 같아요!

이런 경우, 줄이기가 어렵다면 읽는 사람이 지루해하지 않도록, 강조하고 싶음 말’, ‘놓치면 안되는 중요한 부분을 더 굵게 표시한다거나 밑줄을 그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제 경험 상, 다른 색의 글씨보다는 앞선 두 가지가 좋을 것 같아요!

또 다른 팁으로는 문단 나누기가 있습니다. 이건 글쓰기의 기본이죠?!

주저리주저리 글을 쓰기 보다는 영역별로 글을 나눠주는 것이 독자의 입장에서는 훨씬 읽기가 편하기에 약간의 서론-본론-결론의 느낌으로 적는 걸 추천합니다.

(3) 포트폴리오는 필수

파파레서피 뿐만이 아니라, 다른 대외활동의 경우에도 면접이 없이 선정되는 것이라면 포트폴리오는 필수입니다! 그 동안의 경력을 피피티로 깔끔하게 정리한 후, 첨부하는 것이 좋습니다. 경력이 없다면 본인이 그 동안 코스메틱에 가지고 있는 많은 관심을 어떤 식으로 풀어냈는지를 작성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포트폴리오의 경우, 말 그대로 본인의 이전 경력들과 관심도를 보일 수 있는 중요한 자료이기에 꼼꼼하고 완벽해야하지만, 주저리주저리 줄글로 표현되어서는 안됩니다!

글은 최대한 적게, 결과물과 사진만을 첨부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4) 활발한 SNS 활동

파파레서피 1기와 2기의 경우, 모든 합격자들이 인스타그램이나 블로그와 같은 SNS활동들을 활발하게 하고 있었습니다. 그렇다고 꼭 팔로워 수가 중요한 것은 절대 아닙니다.

저와 함께 합격한 분의 경우는 팔로워가 100명도 채 되지 않았지만, 그 동안 화장품에 대한 관심을 많은 게시글을 통해 보였고, SNS상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었습니다!

이건 지극히 객관적인 저의 생각이지만, 파파레서피나 다른 코스메틱 브랜드의 경우가 유독

활발한 SNS 활동을 중요하게 여기는 것 같았습니다

만일, 본인이 SNS가 없다면 지금이라도 만든 후, 본인의 화장품에 대한 열정과 관심도를 게시글을 통해 나타내보세요! (아마 파파레서피 화장품을 올린다면, 그래도 눈에 더 띌 수 있겠죠?ㅎㅎㅎㅎㅎㅎ)

파파레서피의 경우, 서포터즈를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아마 많은 정보들을 얻는데 어려움을 느끼셨을 텐데요 혹시 더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댓글로 얼마든지 달아주세요!!

모두 모두 답변드리겠습니다 ; )

감사합니다 !

추천을 눌러 베스트로 올려주세요!닫기 아이콘
신고하기
close-icon

작성자 멘토ttjdnfeo

신고글 파파레서피 서포터즈 '허니스티' 합격 꿀팁!!

사유선택
  • check-icon
    욕설/비하 발언
  • check-icon
    음란성
  • check-icon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check-icon
    개인정보 노출
  • check-icon
    특정인 비방
  • check-icon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0
APP 설치하고
스크랩한 공고의
마감 알림을 받아보세요!
app-banner-image플레이스토어-배너앱스토어-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