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외활동 합격후기

SK SUNNY 리더그룹 자기소개서 "#애인(愛人), #볼런티어(Volunteer)"

상세페이지-메뉴
https://community.linkareer.com/hothot/11806

해시태그 두 개를 활용하여 자신을 자유롭게소개해주세요. (350자 내외)

저는 #애인(愛人)입니다. 어릴 때부터 차갑고 무서워 보인다는 소리를 많이 들어서 첫인상을깨기 위해 사람들에게 먼저 다가가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렇게 대학에서도 계속 새로운 환경에서 사람들을만나다 보니 사람을 만나는 것을 좋아하게 되었고, 이후 학생회와 새내기맞이단체 등 사람들과 교류할 수있는 활동들을 해왔습니다.

저는 또한 어떤 일이든 적극적으로 맡아서 처리하는 #볼런티어입니다. ‘Volunteer’은 ‘자원봉사자’라는 뜻뿐만 아니라 자발적인 사람을 의미합니다. 동아리나 학생회 회의를할 때 아무도 말을 하지 않는 조용한 순간이 싫어서 주도적으로 의견을 제시하거나, 행사 진행을 위한실무를 맡을 사람이 필요하면 적극적으로 나서곤 합니다.

본 서포터즈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기대하는바를 서술해주세요. (500자)

고등학생 때 봉사활동을 통해 사회의 관심 밖에 사는 사람들의 어려움을 위해 고민한 경험이 있습니다. 이후 국제단체와 함께 세네갈의 학교를 지원하며 국제개발과 국제학과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취약계층을 위한 일은 구호활동만 있다고 생각했지만, 수업을 들으며일방적인 지원보다는 그들의 경제활동을 도우며 자립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사회가 나아가야 하는 방향이라는 걸 배웠습니다. 이렇게 사회적 목적의 중요성에 대해 알아가던 중, 사회적기업에 대해더 배우고 경험하고 싶어 본 서포터즈에 지원했습니다.

팀원들과 함께 미션을 수행하며 능동적으로 실무를 경험할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활동을 통해 경험을 쌓아 미래에는 국제사회에도 사회적기업의 긍정적인 영향을 확대시키고 싶습니다. 또한, 위에서 언급했듯 저는 사람들을 좋아합니다. 사회적기업은 결국 사람에 대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서포터즈 활동을하며 같은 목표와 관심을 가진 사람들과 만나고 사람들을 위해 일하고 싶습니다.

1지망으로선택한 기업의 미션에 대한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제안해주세요. (500자)

기존 지역주민들이 자취생, 특히 대학생들에게 공유냉장고 재료를 활용한요리를 가르쳐주면서 지역 내 교류를 증진시키는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싶습니다.

저도 자취를 하는 1인 가구 대학생으로서 직접 요리하는 것에 한계를느낍니다. 마트에서 파는 식재료 양이 많아서 살 엄두를 못 내고, 사다놓고도 썩을 때까지 방치하는 일이 많다 보니 매번 기본적인 식재료만 사서 대충 음식을 합니다. 그렇기때문에 동네 주민들이 남은 식재료를 공유하고 주기적으로 이를 이용한 요리법을 자취생들에게 직접 알려주면 자취생들이 다양하고 균형 잡힌 식사를 할수 있을 것입니다.

게다가 자취를 하는 학생들은 지역에 소속감을 느끼지 못합니다. 따라서오랫동안 동네에서 거주해온 주민들에게 요리를 배우면 지역주민들과의 연대감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새벽까지 소란을 피우는 대학생들과 기존 동네주민들이 갈등을 빚을 수 있는데 프로그램을 통해 두 집단의 교류를 높이고 지역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싶습니다.

본인이 가진 강점이 무엇인지 기술하고, 그것이 프로젝트 수행에 어떻게 발휘될 수 있을지 서술해주세요. (강점예시: 기획/홍보/마케팅/영상/디자인 등) (500자)

저는 학교 내 여러 행사들을 기획해본 경험이 풍부합니다. 동아리, 새내기맞이단체 등에서 활동하며 다양한 인원이 참여하는 행사들을 기획단계부터 참여해왔습니다. 따라서 프로젝트 기획뿐만 아니라 행사 당일 생기는 여러 돌발상황에 있어서도 다른 사람들보다 더 능동적이고 능숙하게일을 처리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서포터즈 활동의 미션은 대부분 사회적기업의 활동을 효과적으로 외부에 알리는 것입니다. 따라서 기획자로서 흥미로운 컨텐츠로 사람들을 끄면서도 사회적기업의 가치를 진지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저는 새내기 맞이 행사를 기획하며 새내기들에게 즐거움을 제공하는 동시에 대학 생활의올바른 시작을 교육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고민한 경험이 있습니다. 또한 한국문화홍보동아리 행사를 기획하며홍대 거리라는 특수한 야외환경에서 효과적으로 사람들을 모으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이러한 경험들을 통해프로젝트 수행에 필요한 기획 능력을 기를 수 있었습니다.

추천을 눌러 베스트로 올려주세요!닫기 아이콘
신고하기
close-icon

작성자 링커리어

신고글 SK SUNNY 리더그룹 자기소개서 "#애인(愛人), #볼런티어(Volunteer)"

사유선택
  • check-icon
    욕설/비하 발언
  • check-icon
    음란성
  • check-icon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check-icon
    개인정보 노출
  • check-icon
    특정인 비방
  • check-icon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1
APP 설치하고
스크랩한 공고의
마감 알림을 받아보세요!
app-banner-image플레이스토어-배너앱스토어-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