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외활동 합격후기

[대외활동 합격] 국민건강보험공단 공기업 서포터즈 열심쟁이의 합격비법

상세페이지-메뉴
https://community.linkareer.com/hothot/37568

Q1 간단한 자기소개 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대구대학교 사회복지학과 4학년에 재학 중인 이지미라고합니다. 지역사회현장에서 사회복지실천을 하는 사회복지사를 꿈꾸며 여러 활동들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현재 국민건강보험공단 우리 동네 어르신 서포터 즈 대외활동에서 시나브로 팀장을 하고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이외에도 아이들과 미래재단, 제약회사 한국얀센 등에서 대외활동을 해봤습니다.

저는 지방에 있는 대학교에 다니지만 매번 지방이라는 한계를 뛰어넘기 위해 서울에서 열리는 다양한 기업사회 공헌 대외활동에도 참여 할 만큼 항상 적극적이고 열심히 노력하고 있답니다.

Q2 '국민건강보험공단 우리 동네 어르신 서포터즈'는 어떤 대외활동 인가요?

우리 동네 어르신 서포 터 즈는 국민건강보험공단 대구지역본부의 시범사업에 해당하는데요. 올해 2회째 진행되고 있습니다. 우선 노인인구와 독거노인인구 비율이 높은 지역을 선정해 월 2회 치매예방 경로당방문활동을 진행하는데요. 주로 치매예방체조인 힘 뇌 체조와 함께 매번 서포터 즈들이 직접 기획한 활동으로 진행됩니다. 블로그, 페이스 북, 인 스타 그 램에 치매와 관련된 유용한 정보 카드뉴스와 오프라인 캠페인도 진행하며 치매예방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Q3 지원계기는 무엇인가요?

지원계기의 경우 평소 관심이 많았고 입사를 희망하는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서포터 즈를 모집하는 사실을 알게 된 후 한번 경험해보며 공단을 더욱 더 심층적으로 이해하고 배워보고자 지원하여 지금 열심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대구지역본부에서만 가능하기에 더욱 더 특별합니다.

Q4 내가 서포터 즈에 붙을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인가로 생각하나요?

자신감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사실 이번 서포터 즈를 지원함에 있어 처음에는 4학년이고 내년 2월에 바로 졸업이라 떨어지지 않을까하는 혼자만의 걱정도 물론 있었지만 자신감으로 당당하게 면접에 임했고 그 결과 서포 터 즈로 뽑혀 열심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어떤 활동이든 우선 해보고 싶다면 지원해보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면접경험도 큰 경험이라고 생각하거든요. 떨어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세요. 떨어지는 것을 두려워하면 큰 경험을 못한다고 생각합니다.

Q5 서포터 즈 하면서 좋았던 점이 있었다면?

국민건강보험공단과 관련된 경험을 하고 있다는 점만으로도 사회복지학과생으로서는 좋은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경험하기 어려운 기회이기에 시나브로 팀원들도 모두 함께 열심히 하고 있다고 생각하고요. 또한 시나브로 팀이 열심히 한다고 많은 분들이 정성이 가득한 댓글을 달아주실 때 정말 많은 힘을 얻고 서포터 즈 활동에 많은 의미가 있음을 느끼곤 합니다.

Q6 반대로 대외활동을 하면서 힘들었던 점, 아쉬웠던 점이 있었다면?

아쉬운 점이 있다면 카드뉴스활동에 있어서는 봉사활동시간을 지급받지 못하기에 그 점이 아쉽습니다. 그래도 시나브로 팀은 항상 최선을 다하고 열심히 노력하며 배우고 있답니다. 봉사활동시간을 받지는 못하지만 국민건강보험공단 경험을 해보고 싶다면 이번 서포터 즈 추천 드립니다. 또한 저희 시나브로 팀은 11월 실적보고대회에서 1등 본부장상을 목표로 노력중입니다.

Q7 앞으로는 어떤 대외활동에 참가하고 싶나요?

저는 정말 대외활동을 많이 해왔기에 앞으로는 다른 대외활동보다는 편하게 쉬며 졸업을 준비 할 생각입니다. 저의 대학생활에 있어 마지막 대외활동은 어쩌면 이번 서포 터 즈가 마지막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그렇기에 더욱 더 시나브로 의 활동에 많은 정성을 들이고 있고요.

앞으로도 시나브로 팀 많이 응원해주세요. 저희 활동이 10월까지라서 곧 활동이 끝난답니다.

Q8 대외활동이 처음인 사람들에게 한마디 해주실 수 있나요?

대외활동이 처음이라면 우선 마음에 드는 대외활동을 선택하고 떨어지더라도 한번 지원서를 내보고 면접을 보세요. 위에서도 말했듯이 면접경험조차도 소중한 경험이고 성장의 발판이 될 거라고 생각해요. 저도 대외활동을 처음 시작한 대학교 1학년 땐 많이 떨어져봤는데요. 그 경험이 있었기 때문에 지금 여러 가지 대외활동도 경험하며 잘 성장 해올 수 있었다 생각합니다. 또한 너무 높은 대외활동이 어렵다면 작은 대외활동들부터 하나하나 시작하고 기록합시다. 대외활동들은 기록이 생명이라고 생각해요. 저 같은 경우에는 페이스 북이나 인 스타 그램에 제가 했던 대외활동사진과 경험들을 정리해서 기록해뒀는데요. 다른 많은 분들이 저를 알게 되는 홍보효과도 있고요. 나중에 대외활동을 기억해봐야 할 때 많은 도움이 되는 거 같아요.

Q9 대외활동 고르는 나만의 꿀 팁을 소개 해주세요!

꿀팁이라면처음대외활동을시작하는분들은원하는대외활동에우선지원을해보고요. 처음큰대외활동이어렵다면작은대외활동에참여하고기록하며천천히경험을쌓아가면어떨까싶어요. 그리고모든경험은다소중하고도움이되니까매순간의경험을소중히여겨줘요. 저의이야기가도움이될지는모르겠지만정성을들여서적었는데요. 꼭도움이되었음합니다. 확실한건가만히앉아서꿈꾸는사람보다신발을신고여기저기다녀봐야성장을하더라고요.

인터뷰 한 사람

링커리어 콘텐추 마케터 1기 김다운

추천을 눌러 베스트로 올려주세요!닫기 아이콘
신고하기
close-icon

작성자 으랏차

신고글 [대외활동 합격] 국민건강보험공단 공기업 서포터즈 열심쟁이의 합격비법

사유선택
  • check-icon
    욕설/비하 발언
  • check-icon
    음란성
  • check-icon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check-icon
    개인정보 노출
  • check-icon
    특정인 비방
  • check-icon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0
APP 설치하고
스크랩한 공고의
마감 알림을 받아보세요!
app-banner-image플레이스토어-배너앱스토어-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