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외활동 합격후기

[제리서포터즈] "인턴십 서류 면제, 금융계열 취업 희망자 추천" 합격/활동 후기

상세페이지-메뉴
https://community.linkareer.com/hothot/424935

KG 제로인 : 제리 서포터즈

제리 서포터즈는 KG제로인의 핀테크 앱 푸딩을 홍보하는 대학생 서포터즈로, 2021년 기준 3회째를 맞이했다. 금융권 취업과 핀테크, 재테크에 관심 있는 2030 세대들에게 인기가 많은 대외활동으로 자리 잡았다. 


언제나 인기가 많은 금융권 대외활동.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신선한 주제와 탄탄한 활동으로 지난 기수 활동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는 대외활동이 있습니다. KG 제로인의 대학생 서포터즈인 제리 서포터즈가 그 주인공인데요. 금융계열 취업 희망자라면 한 번쯤은 눈여겨 봐야 할 제리 서포터즈에 대해 2기 수료자인 임다빈 씨를 만나 얘기를 나눠봤습니다.

Q.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23살 임다빈입니다. 경영과 광고 홍보에 관심이 많아 새내기 때부터 여러 마케팅 서포터즈 활동을 해왔습니다. 최근에는 KG제로인 푸딩 제리 서포터즈 2기를 수료했습니다.

Q. 제리 서포터즈에는 어떤 계기로 지원하게 되셨나요?

마케팅뿐만 아니라 전공 교수님께서 진행하시는 금융/재무 과목 수업을 들으면서 흥미를 느껴 자연스레 관련 분야에 관심을 갖게 되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금융 지식도 쌓고 콘텐츠도 만들면서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다고 생각됐습니다.

Q. 제리 서포터즈에 대한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정확히 어떤 활동을 하는 대외활동인가요?

펀드 관련 금융 콘텐츠를 제작하면서 재테크에 대해 심층적으로 알아갈 수 있는 활동입니다.

그 밖에도 KG제로인의 핀테크 앱 '푸딩'을 사용해보면서 피드백도 하고 서포터즈인 만큼 기획과 홍보를 중점적으로 합니다.

개인 미션(주로 콘텐츠)과 팀 미션(모의투자) 모두 있어서 다양한 역량을 키울 수 있는 활동이라 얻어가는 게 많습니다.

Q. 금융권 대외활동이다 보니 타 대외활동과 비교했을 때 확실하게 구별되는 차별점이 있을 것 같습니다. 제리 서포터즈만의 특징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제리 서포터즈를 하기 전까진 주로 콘텐츠 제작 등의 마케팅이 주인 활동을 많이 해왔습니다.

해당 활동을 하면서 느낀 건 제 기준 어떤 활동보다 실무 중심 역량을 키울 수 있다는 것입니다. 콘텐츠 제작뿐만 아니라 앱을 직접 사용해보면서 개선할 점을 제시하고, 펀드 모의투자를 해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실무진분들과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원활히 이루어지는 것 역시 차별점이라 생각됩니다.

Q. 지원 당시 스펙은 어떻게 되셨나요? 합격에 있어 스펙이 중요한 편인가요?

금융권 봉사활동과 뷰티, 식품, 약품 등 여러 분야의 서포터즈 활동을 했었습니다.

스펙이 합불을 좌우하는 것 같진 않습니다. 제리 서포터즈로 대외활동 첫 스타트를 끊으신 분들도 계십니다. 관심과 열정만 있다면 합격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관련 경험이 있다면 플러스가 될 것 같습니다.

Q. 지원서 및 자기소개서 어떻게 작성하셨나요?

지원서에 지원동기와 아이디어 제시 2가지 항목이 나와 있었습니다.

지원동기에 전체적인 내용을 요약하는 소제목을 시작으로, 본인을 나타낼 수 있는 자기소개와 뒷받침하는 경험 순으로 서술해갔습니다.

아이디어 제시의 경우, 푸딩 앱을 사용해보고 느낀 점과 개선할 점을 적어서 냈습니다. 이 항목은 글자 수 제한이 굉장히 짧았기에 편히 쓸 수 있었습니다.

포트폴리오 제출도 가능해 그동안 무슨 활동을 했고 어떤 결과를 냈는지를 증명하는 형식의 포트폴리오까지 첨부했습니다.

Q. 개인적으로 지원서(자기소개서)를 작성하면서 가장 까다로웠던 부분은 무엇인가요?

까다롭기보다 생각을 많이 해야 했던 부분은 아이디어 제시 항목입니다. 처음 사용하다 보니 어떻게 의견을 제시해야 할지 가늠이 안 됐기 때문입니다. 한 3일 정도 사용해보고 느꼈던 장단점들을 솔직하게 적어냈습니다.

Q. 지원서(자기소개서) 작성 당시 어떤 부분에 가장 많은 노력을 기울이셨나요?

포트폴리오에 가장 공을 들였습니다. 공란으로 제출하는 것보단 뭐라도 하나 더 내면 좋은 결과를 얻을 거라 생각됐기 때문입니다

Q. 활동에 SNS와 유튜브 활용 빈도가 높은 것으로 파악이 됩니다. 아무래도 SNS 규모나 유튜브 채널의 규모가 중요한 스펙 중 하나가 될 것 같은데 실제로 그렇나요?

아닙니다. 우대사항일 뿐 규모가 작다 해서 불합격하는 것 같진 않습니다.

Q. 본 대외활동에 합격하기 위해 가장 신경 써야 하는 부분은 어떤 것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얼마나 관심이 있고 어떤 경험을 하고 싶은지 표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활동하면서 무조건 경험이 많다고 해서 뽑히는 건 아니었기 때문입니다.

Q. 지원자들이 알면 도움을 받을만한 본인만의 서류 전형 합격 팁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지원동기를 작성할 때 본인을 나타내는 수식어를 독특하게 써서 냈습니다. 기억에 남을 수 있게 쓰면 좋을 것 같습니다.

Q. 지원 후 최종 합격까지 전형은 어떤 식으로 진행이 되나요?

2기 때는 서류지원만 진행됐습니다.

Q. 본 대외활동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활동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팀원들과 회의하면서 금방 친해져 밤새 수다 타임을 가졌던 것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생각을 많이 해야 하는 활동이라 팀 회의를 자주 했습니다.

Q. 활동 및 과제의 강도는 어떤 편인가요? 학교를 다니면서 무리 없이 할 수 있을 정도인가요?

고강도의 활동은 아니지만, 개인+팀 과제 모두 있어서 어느정도는 시간 여유가 있으신 분들께 추천드리는 활동입니다.

Q. 활동 인원들을 위한 특전이나 혜택이 있었다면 어떤 것이 있었나요? 인상 깊은 특전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우수 활동자로 선정되면 서류 면제라는 혜택이 있습니다. 또한, 활동이 끝나도 꾸준히 관심을 주십니다!

Q. 활동비는 얼마를 지급받나요? 더불어 활동 물품은 어떤 것을 받는지 궁금합니다.

활동비는 매 기수마다 지급 금액이 다른 것 같아 말씀드리기 어렵습니다

Q. 우수활동자 수상이 따로 있나요? 있다면 어떻게 구성되어 있나요?

제리 2기 기준, KG제로인 B2C셀 서류면제와 상금 15만원을 받았습니다.

Q. 본 대외활동을 통해 얻은 가장 큰 소득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팀원들과 현직자분들의 조언입니다. 비대면 활동이라 해도 인간관계라는 큰 자산을 얻는 활동 같습니다.

Q. 본 대외활동을 어떤 분에게 추천해주고 싶으신가요? 그 이유는?

금융계열 취업을 희망하시거나 마케팅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관련 분야 지식과 역량을 습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Q. 본 대외활동에 지원하고자 하는 대학생들에게 조언을 해준다면?

지원하실 때 열정을 보여주고 뒷받침 가능한 경험을 자소서에 녹여내시길 바랍니다.

사진 출처 : https://blog.naver.com/lovebrander/222219270844
제리 서포터즈 2기 임다빈 씨 네이버 블로그


🖱️KG제로인 제리 서포터즈 3기 지원하러 가기

🖱️팀원 구하러 가기

🖱️대외활동 핵심 정보-칼럼 보러 가기

🖱️나에게 맞는 대외활동 찾으러 가기

추천을 눌러 베스트로 올려주세요!닫기 아이콘
신고하기
close-icon

작성자 링커리어정보지기

신고글 [제리서포터즈] "인턴십 서류 면제, 금융계열 취업 희망자 추천" 합격/활동 후기

사유선택
  • check-icon
    욕설/비하 발언
  • check-icon
    음란성
  • check-icon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check-icon
    개인정보 노출
  • check-icon
    특정인 비방
  • check-icon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2
APP 설치하고
스크랩한 공고의
마감 알림을 받아보세요!
app-banner-image플레이스토어-배너앱스토어-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