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외활동 합격후기

대외활동 - 부천국제영화제 자원봉사(마케팅팀) 후기

상세페이지-메뉴
https://community.linkareer.com/hothot/43711

Q : 안녕하세요!!! 간단하게 자기소개와 현재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 알려주세요.

A : 안녕하세요. 저는 숭실대학교 경영학부 3학년 재학중이고 2학기에 이탈리아로 파견 교환학생을 가는 정주희라고 합니다.

Q : 와 파견 교환학생이라니 너무 부러워요. 심지어 이탈리아라니 훌륭한 나날들 보내시길 바랄게요.

A : 네 감사합니다.

Q :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인터뷰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이 대외활동(부천국제영화제 자원봉사)을 하게 된 계기가 있나요?

A : 자원봉사를 하게 된 계기는 영화를 좋아하고, 학교에서 영화소모임을 하면서 영화에 관심이 많이 생겼습니다. 영화 소모임을 통해 부산국제영화제에 갔었는데 자원봉사로 열심히 일하시는 분들을 보고 저도 한 번쯤 꼭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Q : 그렇다면 활동을 하면서 가장 의미있게 다가온 경험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A : 우선은 페스티벌이기 때문에 개막식을 할 때 다양한 행사들을 햇습니다. tv에서 봐왔던 연예인도 직접 보고 불꽃놀이도 하고 축제를 하는 것을 눈앞에서 생생하게 보며 정말 의미있게 다가온 경험이었습니다. 또한, 부천국제영화제는 우리나라에서 3대 영화제중 하나이기 때문에 자원봉사를 하며 더욱 큰 자부심이 들었습니다.

Q : 다양한 활동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어떤 것인가요?

A : 짐을 옮기는 활동과 정리해야 되는 활동이 기억에 남았습니다. 후원물품을 정리해야 되는데 포장을 해야 돼서 힘들었습니다 옮기는 것도 했는데 술이랑 음료 같은 것들을 옮기며 정신적으로 힘들었던 것도 있지만 체력적으로도 많이 힘들었습니다.

Q : 활동을 통해 느낀 점, 변화하게 된 것은 무엇인가요?

A : 변화한 것은 일이 너무 힘들었는데 그래도 엄청 큰 행사를 준비한다는 점에서 행사가 다 끝났을 때 그만큼 큰 보람을 느꼈습니다. 또한,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이 있어서 일하는 것이 재밌었습니다.

Q : 그 활동을 하면서 혜택으로 좋았던 것은 어떤 것이었나요?

A : 혜택으로 좋았던 것은 첫째, 후원물품이 남으면 가져갈 수 있었습니다. 둘째, 영화제 굿즈 같은 것을 파는데 누구보다 빨리 살 수 있는 혜택도 있었습니다. 셋째, 플리마켓을 할 때 근무시간에 갈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특히, 자원봉사의 묘미는 일 하면서 영화제를 즐길 수 있다는 것입니다. 넷째, 그 다음 해에 영화제를 하면 봉사를 한 사람에게 할인권을 준 것도 혜택에 들어가서 좋았습니다.

Q : 대학생 때 했던 활동 중 가장 도움이 되었던 것은 무엇인가요?

A : 저는 공모전 동아리를 했을 때가 대학생으로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경영학과 특성상 팀플을 많이 하는데 공모전 동아리를 하면서 팀플을 하다보니 팀원간의 대처를 어떻게 해야 되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 팀원들과의 의사소통을 어떻게 하는지 배웠습니다. 의견 안 맞는 사람이랑 얘기하는 방법도 함께 배웠습니다. +매주마다 팀플을 하는 수업을 했을 때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Q : 혹시 대외활동에 합격하기 위한 TIP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A : 면접관에게 들었는데 말투나 행동 같은 것에서 간절함 즉, 진심이 보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였습니다. 스펙이 다른 지원자 보다 부족하더라도 면접장에서의 태도를 통해 더 어필이 될 수 있습니다.

Q : 혹시 대외활동은 주로 어디서 찾나요?

A : SNS를 통해 대외활동의 계정에 올라오는 공고를 봅니다. 또한, 학교 게시판 (학생회관에 붙어있는 경우)이나 친구들이 같이 하자고 소개를 해주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Q : 어느덧 마지막 질문까지 오게 되었네요. 그렇다면 앞으로의 목표는 무엇인가요?

A : 제 목표는 이탈리아에 가서 미러리스 카메라로 최대한 유럽의 문화나 모습을 담아서 저장하고 싶습니다. 또한, 포스팅도 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제가 교환학생을 가는 곳의 정보가 많이 없기 때문에 나중에 이쪽으로 가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고 싶습니다. 지역에 대한 정보를 도움이 되게끔 기록하고 싶습니다. 저는 큰 도움을 많이 못받았지만 나중에 가는 사람은 편히 정보를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싶습니다.

Q : 네 인터뷰 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의 목표를 응원하겠습니다. 교환학생 파이팅!!!!!

A : 감사합니다. 인터뷰 하게 돼서 영광이었습니다!!

추천을 눌러 베스트로 올려주세요!닫기 아이콘
신고하기
close-icon

작성자 쇼미행주

신고글 대외활동 - 부천국제영화제 자원봉사(마케팅팀) 후기

사유선택
  • check-icon
    욕설/비하 발언
  • check-icon
    음란성
  • check-icon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check-icon
    개인정보 노출
  • check-icon
    특정인 비방
  • check-icon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0
APP 설치하고
스크랩한 공고의
마감 알림을 받아보세요!
app-banner-image플레이스토어-배너앱스토어-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