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외활동 합격후기

대외활동 지원시, 포트폴리오 꼭 만들어야 하는 이유(feat. 합격자 경험)

상세페이지-메뉴
https://community.linkareer.com/hothot/468604

안녕하세요.
대외활동, 공모전 정보를 공유하는 링커리어정보지기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지원하는 대외활동.
수많은 경쟁자들 사이에서 나를 돋보이게 해야만 합격 가능성이 올라갑니다.

형식화된 지원 절차에서 나를 돋보이게 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어떻게 준비하고 지원해야 합격 가능성을 높일 수 있을까요?

핵심은 포트폴리오입니다.
나만의 능력과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포트폴리오를 통해 우리는 합격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우리를 합격의 길로 안내할 포트폴리오.
포트폴리오의 중요성과 작성 방법에 대해 대외활동 합격/수료자들을 만나 의견을 들어봤습니다.


삼양 씨즈 : 4기 최우수 서포터 박소정 씨

대외활동 지원을 할 때 포트폴리오를 꼭 제출하길 추천드립니다.

수많은 지원자 중 포트폴리오를 제출한 지원자와 그렇지 않은 지원자가 있을 때, 눈에 더 들어오는 사람은 당연히 제출한 사람입니다. 대단한 디자인이 아니어도 PPT로도 충분히 만들 수 있으니 간단히라도 본인의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제출해보세요.

🖱️[삼양씨즈] "지원 시 OO는 꼭 만들어 제출하세요" 4기 최우수 서포터 합격/활동 후기


롯데푸드 히든서포터즈 : 18기 최종우수자 김유진 씨

히든서포터즈 지원서의 경우 자기소개서와 아이디어 제안서를 제출해야 하고, 양식은 자유양식입니다. 저는 이전 기수들 후기도 샅샅이 뒤져보고, 혼자서도 생각해본 결과 인포그래픽 형식이자 포트폴리오 방식으로 저를 소개하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제가 글쓰는 거, 말하는 거에 자신이 없어서 말이죠.

콘텐츠로 제 생각을 표현하는 것을 좋아했기에 A4용지 한 장에 저를 담아냈습니다. 당시 제출했던 지원서는 제 블로그에 업로드해뒀고 필터링 없는 후기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히든서포터즈] 냉장고 터지는 풍성 혜택, 스펙 없어도 이것만 있으면 합격 가능해요!


KT&G 상상프렌즈 : 12기  수료자 박지연 씨

지원 당시 포트폴리오는 필수사항이 아니었던 걸로 알고 있지만, 합격 확률을 높이려면 무.조.건 제출하는 게 좋다는 이전 기수의 블로그 후기를 보고 포트폴리오를 만들어서 제출했습니다.

🌐 표지
🌐 자기 소개(보유 자격증, 활동 내역, 보유 스킬, 수상내역)
🌐 콘텐츠 기획
🌐 콘텐츠 제작
🌐 SNS 홍보 능력

상기 사항을 중심 키워드로 약 15-20장의 포트폴리오를 만들었습니다.

대학 생활을 하며 마케팅/브랜딩 기획안 작성 경험과 단편 영화 촬영, 2D 애니메이션 제작, 바이럴 광고 제작 경험이 있었어요! 그런 경험들 속에서 내가 했던 역할이 무엇인지, 나의 장점이 무엇인지를 녹여냈습니다.

🖱️[상상프렌즈] 교내활동 경험만으로 합격? 지원서~면접 이렇게 준비하세요!


GC플레이어 : 4기 수료자 박가연 씨

지원 당시 지원서 내용도 내용이지만 포트폴리오에 정말 많은 심혈을 기울였습니다.

'내가 이 정도까지 만들 수 있다. 여기 들어오면 이 정도의 퀄리티를 뽑아낼 수 있다. 날 안 뽑으면 안된다'와 같은 느낌으로 어필했습니다. 이를 위해 제가 지원한 건 영상 부문이었지만 영상이나 카드 뉴스 등 기타 디자인 작업 결과물을 모두 넣었습니다.

지원서 내용을 거짓말 없이 솔직하게 작성하기. 더불어 그 지원서의 내용을 뒷받침할만한 포트폴리오를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GC플레이어] "게임 업계 지망생에게 추천해요" : 활동비/입사가산점 받는 대외활동


LG유플러스 대학생 감성서포터즈 ‘유대감’ : 7기 한민호씨

지원 당시 1학년이었던 저는 스펙이 아무래도 부족했기 때문에 실력 어필을 위해 고등학교 수상경력도 적었습니다. 제 대외활동 경력은 3번(SNOW 크리에이티브 서포터즈 S-버디) 1개였기 때문에 사실 걱정도 많이 됐고, 그렇기에 꼭 붙어서 활동하고 싶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유대감 합격에 가장 큰 도움이 된 활동은 한국외국어대학교 온라인 홍보대사 HUFSon 영상팀이었습니다. 이 활동을 통해 한국외국어대학교 공식 YouTube에 직접 기획, 촬영, 편집한 영상을 월 1회 업로드해왔습니다. 또한, 한국외국어대학교 YouTube 채널 및 Instagram/Facebook 계정 관리를 맡았습니다. 이러한 경험은 콘텐츠 제작 능력이 중요한 대외활동에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이 활동을 통해 영상 포트폴리오가 쌓이다 보니 유대감 운영국 분들께서 좋게 평가해주신 것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한국외국어대학교 ELLT학과 홍보국 활동을 통해서 카드 뉴스를 제작했고, 유대감 지원을 시작으로 카드 뉴스를 제작해 업로드하며 대외활동 인스타그램 계정을 활성화시켜나갔는데, 그 부분도 좋게 평가해주시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제가 앞서 말씀드린 모든 활동에서 공통점으로 포트폴리오를 남기시라는 말씀을 꼭 드리고 싶습니다. 한 번 제출하고, 업로드해서 끝나버리는 콘텐츠가 아니라 차곡차곡 기록을 남겨둔다면 대외활동을 지원할 때 큰 도움이 되실 거라 확신합니다.

🖱️[LG유대감] 7기 선배의 합격 비법 노트 : 지원서~사전미션/면접


🖱️대외활동 팀원 구하러 가기

🖱️대외활동 핵심 정보-칼럼 보러 가기

🖱️나에게 맞는 대외활동 찾으러 가기

추천을 눌러 베스트로 올려주세요!닫기 아이콘
신고하기
close-icon

작성자 링커리어정보지기

신고글 대외활동 지원시, 포트폴리오 꼭 만들어야 하는 이유(feat. 합격자 경험)

사유선택
  • check-icon
    욕설/비하 발언
  • check-icon
    음란성
  • check-icon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check-icon
    개인정보 노출
  • check-icon
    특정인 비방
  • check-icon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1
APP 설치하고
스크랩한 공고의
마감 알림을 받아보세요!
app-banner-image플레이스토어-배너앱스토어-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