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외활동 합격후기

[트립닷컴서포터즈] "보상/관리가 미흡한 대외활동" 1기 수료자 진심 후기

상세페이지-메뉴
https://community.linkareer.com/hothot/469687

트립닷컴 온라인 서포터즈

트립닷컴 온라인 서포터즈는 각자의 소중하고 즐거운 여행정보와 경험 및 추억을 랜선 여행 콘텐츠를 통해 서로 나누고 공유하면서, 여행 본연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게 하자는 취지로 준비됐다. 여행 경험이 많고 SNS 활동성이 높은 대학생과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여행을 좋아하는 대학생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는 대외활동인 트립닷컴 온라인 서포터즈. 여행을 주제로 활동을 풀어나가기에 진입 장벽이 낮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활동에 대한 만족도는 높을까요? 지난 3월 31일 1기 활동을 수료한 OOO 씨를 만나 트립닷컴 온라인 서포터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봤습니다.

Q.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트립닷컴 1기 수료자 OOO입니다. 마케팅에 관심을 두고 있어 최대한 다양한 대외활동을 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Q. 트립닷컴 온라인서포터즈에는 어떤 계기로 지원하게 되셨나요?

평소 이색적인 문화 또는 경험에 대해 관심이 많고, 코로나19 이전에는 매달 꼭 2번씩 여행을 다녀올 정도로 여행을 좋아했습니다. 여행을 다니던 때 트립닷컴이라는 플랫폼을 자주 이용한 만큼 친숙한 앱이기 때문에 홍보를 잘 할 수 있을 것이라는 자신감이 있어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또, 콘텐츠 크리에이팅에 대한 경험을 쌓기 적절하기 때문에 미래에도 도움이 되는 좋은 경험이라고 생각했기에 지원하였습니다.

Q. 트립닷컴 온라인서포터즈에 대한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정확히 어떤 활동을 하는 대외활동인가요?

말 그대로 트립닷컴을 홍보하는 활동입니다. 네이버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외부 소셜 미디어에 트립닷컴 그 자체, 서포터즈 모집, 진행 프로모션, 새로운 기능 등을 게시물을 활용하여 홍보합니다.

하지만 주요 업무는 트립닷컴 앱 내에 새로운 기능인 트립 모먼트 활성화 입니다.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사진과 설명을 트립모먼트라는 페이지에 업로드하면 여행스타그램처럼 다른 여행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이 시스템에 게시물을 올려 트립 모먼트 활성화에 기여하는 것이 주된 활동입니다.

추가적으로 앱 개선을 위한 의견이나 앱 사용 시 문제가 있으면 관리자들에게 알려주는 것도 활동의 큰 부분이었습니다.

Q. 수료자의 입장에서 트립닷컴 온라인서포터즈의 특징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죄송하지만 개인적으로 특별한 장점이라고 말할 것이 별로 없었습니다. 활동자로서 활동에 대한 보상과 관리 부분이 너무 아쉬웠습니다. 단, 내 과거를 기록하고 정리하는 데 도움이 되긴 했습니다. 더불어 스타트업의 체계에 대해 조금이나마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Q. 지원 당시 스펙은 어떻게 되셨나요? 합격에 있어 스펙이 중요한 편인가요?

스펙은 그렇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여행 경험이나 언어 능력, SNS 규모 등은 합격에 반영됩니다.

Q. 지원서 및 자기소개서는 어떻게 작성하셨나요?

지원서 특히 자기소개서는 최대한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제 장점은 3개 국어를 할 수 있다는 것인데 이를 기재하였으며, 여행 경력과 해외 거주 경험을 장점으로 어필하였습니다.

Q. 개인적으로 지원서(자기소개서)를 작성 하면서 가장 까다로웠던 부분은 무엇인가요?

지원서 문항이 너무 애매해서 어떤 방향으로 작성해야하는지 파악하는 것 자체가 어려웠습니다. '자신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수준의 대략적인 질문만 주어졌기 때문에 꽤 오래 고민한 것 치고는 좋은 답변을 쓸 수 없었으며, 실제로 제출한 답변도 높은 수준의 답변은 아니었습니다.

Q. 지원서(자기소개서) 작성 당시 어떤 부분에 가장 많은 노력을 기울이셨나요?

앞서 말했지만, 솔직하게 작성하는것에 중점을 뒀습니다. 애매한 질문에도 최대한 뚜렷한 방향으로 내가 하고자 하는 말을 하는 것에 신경썼습니다.

Q. SNS 규모가 합격에 있어 중요한 편인가요?

지원 당시 제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700명 남짓한 규모였는데 합격했습니다. 이를 돌아봤을 때 SNS 규모는 합격에 있어 크게 중요하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Q. 본 대외활동에 합격하기 위해 가장 신경써야 하는 부분은 어떤 것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아무래도 여행 플랫폼의 대학생 서포터즈이기에 여행 경력을 피력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Q. 지원자들이 알면 도움을 받을만한 본인만의 서류 전형 합격 팁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자신이 여행을 좋아한다는 것, 그리고 트립닷컴 앱 사용 경험이 있다는 것에 대해 작성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특정 여행지에 대해 집중해서 적는 것도 합격 확률을 높일 수 있는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Q. 지원 후 최종 합격까지 전형은 어떤 식으로 진행이 되나요?

지원 후 문자로 합격을 통지받았고, 그 후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에서 약 30분간 OT를 진행하였습니다. 간략한 설명 후 질문이 있으면 실시간으로 받는 방식이었습니다.

Q. 본 대외활동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활동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추가 활동 기간에 콘텐츠를 5개 업로드 하고 상품권 만원을 받은 것이 기억에 남습니다.

Q. 활동 및 과제의 강도는 어떤 편인가요? 학교를 다니면서 무리없이 할 수 있을 정도인가요?

28일에 28개의 게시물을 작성해야 합니다. 과거 여행을 많이 다니고, 사진도 많이 찍어놓은 분이라면 문제 없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저는 사진을 그렇게 많이 찍는 편이 아니어서 활동 끝물에는 콘텐츠를 위해 서울 곳곳을 돌아다녀야 했을 정도로 피곤했습니다. 자신이 인생샷을 많이 보유하고 있다면 무리 없이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하루에 게시물 하나씩 꾸준히 올리는 것이 생각보다 힘듭니다. 사진 수, 글자 수 등의 제한이 있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제가 활동했을 당시에는 사진 5장 이상, 글자수 300자 이상이 되어야 '최고예요'라는 뱃지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Q. 활동 인원들을 위한 특전이나 혜택이 있었다면 어떤것이 있었나요? 인상 깊은 특전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앞서 말한 아쉬운 보상에 해당하는 부분인데요, 혜택이 모두에게 주어지지 않았습니다. 활동 인원 50명 중 아무리 활동을 열심히 했다고 하더라도, 게시물 개수로 순위를 매깁니다. 그 가운데에서 41등~50등은 약속한 혜택을 받지 못했습니다.

Q. 활동비는 얼마를 지급받나요? 더불어 활동 물품은 어떤 것을 받는지 궁금합니다.

지급 받은 활동비가 없습니다. 활동 물품 또한 없습니다. 40등 안에 들면 3만 트립코인(앱 내 포인트)을 활동비를 대신해 받습니다.

Q. 우수활동자 수상이 따로 있나요? 있다면 어떻게 구성되어 있나요?

'최고예요' 뱃지를 많이 받고, 게시물을 많이 올리면 상위 5명을 우수자로 선정하여 5만 트립코인을 줍니다.

Q. 본 대외활동을 통해 얻은 가장 큰 소득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관리가 미흡한 스타트업이나 중소기업에는 가지 않도록 공부와 준비를 더 열심히 하게 되었습니다.

Q. 본 대외활동을 어떤 분에게 추천해주고 싶으신가요? 그 이유는?

냉정한 평가이지만, 추천하고 싶지 않습니다. 만약 자신이 다른 더 큰 대외활동을 하기 위해 이 활동을 발판으로 삼으시겠다면 추천합니다.

Q. 본 대외활동에 지원하고자 하는 대학생들에게 조언을 해준다면?

트립닷컴 서포터즈에 만족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활동에 대해 조금 더 나은 대우를 해주는 곳을 찾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트립닷컴 온라인 서포터즈 지원하러 가기

🖱️팀원 구하러 가기

🖱️대외활동 핵심 정보-칼럼 보러 가기

🖱️나에게 맞는 대외활동 찾으러 가기

추천을 눌러 베스트로 올려주세요!닫기 아이콘
신고하기
close-icon

작성자 링커리어정보지기

신고글 [트립닷컴서포터즈] "보상/관리가 미흡한 대외활동" 1기 수료자 진심 후기

사유선택
  • check-icon
    욕설/비하 발언
  • check-icon
    음란성
  • check-icon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check-icon
    개인정보 노출
  • check-icon
    특정인 비방
  • check-icon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2
APP 설치하고
스크랩한 공고의
마감 알림을 받아보세요!
app-banner-image플레이스토어-배너앱스토어-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