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외활동 합격후기

메이저 대외활동이라고 다 좋을까? 수료자들이 자세하게 알려드립니다

상세페이지-메뉴
https://community.linkareer.com/hothot/486066

안녕하세요 대외활동 정보를 전해드리는 링커리어정보지기입니다.

모두가 바라는 대외활동 합격.
그 중에서도 잘 알려진 인기, 메이저 대외활동의 경우 합격 난이도가 매우 높아 수많은 좌절을 겪습니다.

메이저 대외활동이기에 모든 것이 좋아보이고,
이 활동만 내 스펙으로 장착하면 취준에도 더 탄력을 받을 수 있을 거 같은 생각이 들죠.

하지만, 인기/메이저 대외활동이라고 좋은 점만 있을까요?
우리가 알고 있는 대외활동의 모습, 그리고 잘 알려지지 않은 부분까지.
수료자들을 만나 이야기를 나눠봤습니다.


롯데푸드 히든서포터즈 : 18기 수료자/최종우수자 김유진 씨

히든서포터즈가 되면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어마어마하다는 게 이 대외활동의 가장 큰 장점이자 특징인 거 같습니다.

활동 내내 매번 맛있는 제품들을 질릴 정도로 많이 보내주시기에 냉장고가 꽉꽉 찼었고요, 저희 기수는 코로나 직격타를 맞아서 혜택을 받진 못했지만, 프로필 촬영의 기회도 있답니다. 선유도 롯데푸드 본사에서 진행되는 쿠킹스튜디오 체험이나, 블로그 강의 등 검색만으로는 충분히 얻을 수 없는 지식을 현직자분이 강의해주시기도 하시고, 마케팅 담당자님께서 직접 롯데푸드의 사례를 소개해주시기도 했어요.

비록 18기는 온전한 혜택을 누리지 못했지만, 지금까지 이렇게 진행되어왔고 앞으로도 코로나 상황이 나아지면 이 장점을 누릴 수 있겠죠?

🖱️[히든서포터즈] 냉장고 터지는 풍성 혜택, 스펙 없어도 이것만 있으면 합격 가능해요!


삼양 씨즈(삼양그룹 대학생 서포터즈) : 4기 수료자/최우수 서포터 박소정 씨

삼양씨즈의 특징으로 크게 두 가지를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첫 번째는 금전적 지원입니다. 여러 대외활동과 비교해도 혜택이 크고, 팀미션 활동비와 매월 개인미션 활동비가 별개로 나옵니다. 게다가 미션 우수자 상품도 매번 챙겨주시고, 최종 우수자/우수팀 상금까지 나와서 좋았습니다. 열심히 활동하려면 그만큼 보상이 있어야 즐겁게 할 수 있으니까요.

두 번째는 역량의 성장입니다. 개인미션과 팀미션 모두 초안을 제출하면 상세한 피드백을 받아 보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총 150만원이라는 큰 예산을 지원받아 실제 마케팅 기획을 해보는 것도 소중한 경험이었어요. 개인미션은 콘텐츠 제작 역량 위주로, 팀미션은 마케팅 기획 위주로 배울 수 있었습니다.

평소 마케팅에 관심이 있고, 노력한 만큼 성과도 있었으면 좋겠다면 삼양씨즈 활동을 추천드립니다.

🖱️[삼양씨즈] "지원 시 OO는 꼭 만들어 제출하세요" 4기 최우수 서포터 합격/활동 후기


KT&G 상상프렌즈 : 12기 수료자 임광섭 씨

코로나라는 특수성 때문에 기대한 내용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게 별로라는 뜻은 아닙니다.

담당 대리님께서 신경을 많이 써주시고, 활동비 부분도 잘 되어있습니다. 장비도 회사에서 많이 챙겨주시고, 학생들도 열의가 넘칩니다.

본인이 하는만큼 얻어가는 활동이기도 하고, 적극적이면 미션 외에도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어요.

다만 수료만 하실 분은 오지마세요. 그러기엔 너무 힘들고, 얻어가는 것도 없는 활동입니다. 저도 솔직히 수료만을 원하고 진행하는 활동도 있었는데, 상프는 그렇게 해서 자신에게 좋을 게 없더라고요. 이 말을 꼭 드리고 싶었습니다(웃음).

🖱️[상상프렌즈] 확실한 체계, 활동비 최고 📢하지만 이런분에겐 비추천합니다📢


외교부 서포터즈 : 17기 수료자 이민윤 씨

단언컨대, 가장 능동적인 활동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이 부분과 관련해서 제가 따로 자세한 수기 기사를 준비 중이라 모든 걸 말씀 드릴 수는 없는데요(웃음), 기사 주제를 발굴하는 과정부터 최종 송고까지 서포터스 본인이 스스로 모든 걸 해내야 합니다.

주체적이고 능동적인 삶을 지향하는 제게는 이만큼 완벽한 활동이 또 없습니다. 아무 것도 없는 허허벌판에 무엇을 지을지 생각하는 것도, 지을 건물을 정했다면 어떤 식으로 설계할 것인지도, 설계했다면 작업에 착수하는 일도 스스로 해내야 하니 자립심을 기를 수 있습니다. 그 과정에서 분명히 벽을 만나기도 하고 때로는 좌절하기도 할테지만 이마저도 성장을 위한 토대라고 생각해요.

모파랑 안에서도 재밌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내기 위한 나름의 경쟁도 있으니, 그저 고여있지 않고 저 스스로 성장하기 위해 끊임없이 새로운 물길을 찾아 발버둥쳐야 마침내 성장할 수 있는 활동이라고 생각합니다.

🖱️[외교부서포터즈] "단연코 가장 능동적인 대외활동" 합격~활동 생생후기


신한은행 대학생 홍보대사(신대홍) : 33기 수료자/활동우수자 남승진 씨

신대홍을 하면 마케팅과 금융 상식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주로 홍보하는 것이 신한은행의 금융상품이다 보니 이를 적절히 홍보하기 위해선 약간의 공부를 스스로 하게 되더라고요.

그리고 하나 확실한 건 지원이 엄청 빵빵하답니다.

마케팅과 금융권 취업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들에게 가장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꼭 그게 아니더라도 사람 만나는 것을 좋아하고 사교적인 사람이라면 추천해 드립니다.

'신한은행 대학생 홍보대사 그거 엄청 유명한 대외활동 아니야? 난 그동안 한 게 별로 없는데?'라는 생각에 지원을 망설이지 마시고 도전해보셨으면 합니다. 저도 지금까지 대학 생활을 하면서 무수히 많은 대외활동에서 떨어져 봤습니다. 도전하지 않고 후회할 바에 일단 지원하고 떨어지는 게 훨씬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혹시 압니까? 좋은 결과가 있을지. 분명 신한은행은 여러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기다리고 있을 것입니다.

🖱️[신대홍] '빵빵한 지원 받고 싶다면?' 33기가 말하는 신대홍의 모든 것


트립닷컴 온라인 서포터즈 : 1기 수료자 OOO씨

죄송하지만 개인적으로 특별한 장점이라고 말할 것이 별로 없었습니다.

활동자로서 활동에 대한 보상과 관리 부분이 너무 아쉬웠습니다. 단, 내 과거를 기록하고 정리하는 데 도움이 되긴 했습니다.

더불어 스타트업의 체계에 대해 조금이나마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트립닷컴서포터즈] "보상/관리가 미흡한 대외활동" 1기 수료자 진심 후기


🖱️대외활동 팀원 구하러 가기

🖱️대외활동 핵심 정보-칼럼 보러 가기

🖱️나에게 맞는 대외활동 찾으러 가기

추천을 눌러 베스트로 올려주세요!닫기 아이콘
신고하기
close-icon

작성자 링커리어정보지기

신고글 메이저 대외활동이라고 다 좋을까? 수료자들이 자세하게 알려드립니다

사유선택
  • check-icon
    욕설/비하 발언
  • check-icon
    음란성
  • check-icon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check-icon
    개인정보 노출
  • check-icon
    특정인 비방
  • check-icon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0
APP 설치하고
스크랩한 공고의
마감 알림을 받아보세요!
app-banner-image플레이스토어-배너앱스토어-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