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 합격후기

2019 하반기 서울교통공사 면접후기 "PT면접(5대 1)&인성면접(5대 2)"

상세페이지-메뉴
https://community.linkareer.com/intern/187670

지원한 회사에 대한 정보를 작성해주세요!

▶ 지원시기 : 8월중 서류제출 9월중 NCS 10월중 면접

▶ 지원회사 : 서울교통공사

▶ 지원부서 : 전기기술직

▶ 스펙 :

- 수도권 중하위권 4년제 졸업(2017.2) / 학점 4.1

- 토익 805

- 한국사 1급, 정보처리기사  

▶ 면접일자 & 시간 : 19.09.18. 09시

▶ 면접 유형 : PT면접(5대 1, 30분준비 5분발표)&인성면접(5대 2, 면접자당 5분)

기억나는 면접질문 & 답변 

 1. PT: 지상전차선의 굵기 - 잘 모르겠습니다. 답변을 준비하며 표피를 따라 흐르는 전류의 특성상 전류가 강할수록 굵은 전차선이 약할수록 얇은 전차선이 필요할 것 같다는 생각밖에 못했습니다. 해당 답변을 준비하고 남은 시간동안 그동안 제가 서울교통공사를 준비해온 인재라는 것을 어필하기 위해 어떤 추가답변을 드릴수 있을까 고민하다가 지상전차선과 관련된 조가방식에 대한 답변을 드리고 싶었습니다. 혹시 불편하지 않으시다면 조가방식에 대한 답변을 드려도 되겠습니까?

 2. 인성: 개인적인 학습 노하우 - 이미 경험해본 사람의 조언이나 경험담을 우선적으로 찾습니다. 해당과정을 통해 실수를 방지하고 핵심파악이 용이하여 학습과정의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3. 인성(위 질문과 연결): 경험자의 말을 우선하는 것을 보면 너무 타인의존적인 성격이 아니신가요? - 질문을 하기 위해서는 스스로 학습하는 과정을 거쳐 제가 모르고 궁금한 부분이 어디인지 파악해야 합니다. 무작정 모든 부분에 대한 답변을 원하는 질문이 아닌 이해가 안가는 부분, 제가 이해한 과정의 문제점에 대한 질문으로 오개념을 바로잡고 효율성을 바로세우는 걸 중요시여깁니다. 

자유로운 면접후기

PT면접 : 맨뒤에 자세를 보는 분이 계신가 계속 기웃거립니다. 시선강탈 당하지 마시고 앞에 앉은 다섯분의 면접관님 눈을 바라보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또한 PT면접에서 자소서를 봅니다. 자소서보단 자격증이나 수업에 관한내용을 질문하시는데 전기직군의 경우 전기자격증이 아닌 다른자격증이 있을때나 전기교육이 아닌 다른 교육사항을 적었을때만 질문을 하시니 참고바랍니다. 다들 있을법한것을 적으면 그냥 넘어갑니다.

인성면접 : 긴장을 풀게 도와주시지만 면접의 특성상 긴장은 안풀립니다. 그것마져도 안쓰럽고 귀엽게 봐주시는듯 합니다. 하지만 묻는말에 답변을 하지 않으시면 얼굴을 찌뿌리시는 것 같습니다. 평범하더라도 묻는말에만 대답드리는걸 추천드립니다.



추천을 눌러 베스트로 올려주세요!닫기 아이콘
신고하기
close-icon

작성자 김합격

신고글 2019 하반기 서울교통공사 면접후기 "PT면접(5대 1)&인성면접(5대 2)"

사유선택
  • check-icon
    욕설/비하 발언
  • check-icon
    음란성
  • check-icon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check-icon
    개인정보 노출
  • check-icon
    특정인 비방
  • check-icon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0
APP 설치하고
스크랩한 공고의
마감 알림을 받아보세요!
app-banner-image플레이스토어-배너앱스토어-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