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턴 합격후기

[2021년 상반기] 마켓디자이너스 QA 인턴 합격 후기

상세페이지-메뉴
https://community.linkareer.com/intern/520309

지원 시기 : 2021년 상반기

지원 회사 : 마켓디자이너스

지원 부서 : QA

스펙 : 3.5/4.3 , 토익 820

[서류 준비]

아무래도 제가 스펙이 부족한 편이여서 회사 관련한 경험을 강점으로 내세워서 자소서를 작성했고, 면접준비도 하였습니다. 실제로 면접 질문도 사용한 경험에 대해 여쭤보셨고 회사 어플에 대해 보완점등을 물어보시고 관심있게 질문해주셨습니다. 정직원이 아닌 인턴이다보니 회사에 관심, 열정을 보시는것 같습니다. 저는 이 회사와 같은 타 온디맨드 플랫폼 사용경험, 알바한 경험을 위주로 기술하였습니다

[면접 후기]

아무래도 제가 스펙이 부족한 편이여서 회사 관련한 경험을 강점으로 내세워서 면접준비를 하였습니다. 실제로 면접 질문도 사용한 경험에 대해 여쭤보셨고 회사 어플에 대해 보완점등을 물어보시고 관심있게 질문해주셨습니다. 정직원이 아닌 인턴이다보니 회사에 관심, 열정을 보시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소통을 중요시 여겨서 대학교때 프로젝트 경험당시 어떤 포지션이었는지 물어보셨습니다. 예를 들면 리더형인지, 서포트형인지와 같은 질문이었습니다.

[결과 통보 방식]

문자로 면접대상자 통보를 받았고 이메일로 결과를 받았습니다.

[사내 분위기]

매우매우 편한 분위기이고 팀리더분께서 인턴, 직원 모두와 수평적으로 소통하려고 노력하시고 편하게 지냈습니다.

[복지]

사내 커피머신, 제빙기, 안마의자, 식대지급등 좋습니다.

[인턴 활동]

마켓디자이너스에서 프로덕트 QA, PS 팀에서 현장실습을 하였습니다. 주로 하는 일은 마켓디자이너스의 앱인 튜터링에 관한 업무였습니다. 어플의 모든 서비스 사항을 파악하고 점검이 주된 업무 였으며, 신규 개발 런칭이 있을때 개발팀에서 개발한 부분을 여러 플랫폼 환경에서 제대로 작동하는지 테스트하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주로 팀단위로 팀간 소통을 하며 업무를 하는 경우가 많았고, 주로 운영팀, 개발팀과 서로 피드백등 의견공유를 많이 하였습니다.

처음에는 모든게 생소해서 우선 튜터링 앱의 서비스.를 최대한 경험해보고 분석하려고 노력하였습니다. 또한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고 같은 사업을 하는 여러 경쟁사의 앱등과 비교분석을 해보면서 제가 일하는 튜터링 앱의 장점과 단점 및 개선점을 찾는 활동을 하였습니다. 

[느낀점]

이번 방학동안 프로덕트 QA, PS 팀에서 현장실습을 하였습니다. 어플의 모든 서비스 사항을 파악하고 점검이 주된 업무였으며, 신규 개발 런칭이 있을때 개발팀에서 개발한 부분을 여러 플랫폼 환경에서 제대로 작동하는지 테스트하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주로 팀단위로 팀간 소통을 하며 업무를 하는 경우가 많았고, 주로 운영팀, 개발팀과 서로 피드백등 의견공유를 많이 하였습니다.

현장실습을 통해 배운 것중 가장 큰 것은 팀단위로 업무를 진행하는 프로세스를 처음으로 겪고 배웠다는 것입니다. 현대 사회는 점점 전문화가 심해져서 혼자서는 모든 업무를 할 수가 없고, 요즘 회사에서도 신입사원을 뽑을때 중요하게 여기는 역량은 협업하는 능력과 소통하는 능력이라고 합니다. 지금까지의 학과생활을 통해서는 프로젝트 경험이 없었고 과제 수준에 그치는 정도만 해본터라 학교를 다니면서 업무 프로세스를 배우는 경험을 해보고 싶었고 원하는 것을 많이 얻어갔습니다.

[합격 팁]

서류 면접 후기에 적어 놓은대로 경험 강조!

추천을 눌러 베스트로 올려주세요!닫기 아이콘
신고하기
close-icon

작성자 링커리어

신고글 [2021년 상반기] 마켓디자이너스 QA 인턴 합격 후기

사유선택
  • check-icon
    욕설/비하 발언
  • check-icon
    음란성
  • check-icon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check-icon
    개인정보 노출
  • check-icon
    특정인 비방
  • check-icon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0
APP 설치하고
스크랩한 공고의
마감 알림을 받아보세요!
app-banner-image플레이스토어-배너앱스토어-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