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턴 합격후기

[2021년 하반기] 한국전력공사 공주지사 인턴 합격 후기

상세페이지-메뉴
https://community.linkareer.com/intern/525063

지원 시기 : 2021년 하반기

지원 회사 : 한국전력공사

지원 부서 : 공주지사 인턴

스펙 : 토익 850, 컴활 1급, 한국사 1급, 타기업 인턴 경험 등

[서류 준비]

먼저 한국전력공사 체험형 인턴에 지원하기 위하여 기본이 되는 자격증을 취득하였습니다. 저는 본가에 있는 지사로 지원하여 경쟁이 빡세지 않았던것 같습니다. 사무직으로서 정량스펙으로는 토익 ,한국사, 컴활을 갖고있었고, 무난하게 서류전형을 통과할 수 있었습니다.

공기업에 준비하시는 분들은 최소한 먼저 토익과 자격증 등 정략 스펙을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자소서는 이전에 인턴으로 근무했던 경험과 학교 시절 동아리, 근로장학생 등의 경험을 소재로 주어진 질문에 충실하게 답하고자 노력하며 적었습니다.

읽는사람입장에서 쉽게 연상될 수 있도록 적은 것이 가독성에도 큰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하고

이를 통해 2차 자소서 전형을 통과하고 합격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면접후기]

면접은 간단한 아이스브레이킹으로 시작하여 자기소개, 지원동기, 마지막 할말을 모두 물으셨습니다.

또한 민원인을 상대하는 상황에서 어떻게 할 것인지 물어보는 상황 제시형 질문도 받았습니다.

인턴 지원인만큼 최대한 겸손하게 배우겠다는 마인드로 면접 답변을 준비했고,

경험에 대한 질문에는 STAR방식으로 기승전결을 간결하게 대답하는 면접 대답을 했습니다.

인턴 면접인만큼 면접 질문이나 분위기 등 난이도는 수월했던것같습니다. 다만 저는 다른 지원자와 차별점을 두기 위해 한국전력공사의 최근 기사나 뉴스 등을 찾아서 살펴보았고, 이를 언급하며 기업에 대한 관심을 내비쳤습니다. 간단하게 해당 내용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도 답변에 녹여서 대답했습니다.

이는 기업에 대한 관심을 비추어 면접관들에게 더욱 긍정적인 이미지를 얻는데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결과 통보 방식]

온라인 채용지원사이트를 통하여 합격발표를 했습니다. 예정일보다 하루 일찍 발표하여 결과를 확인했습니다.

[사내 분위기]

팀 분위기는 굉장히 좋고 잘 챙겨주십니다. 여러 업무를 할 수 있도록 배려해주시고 회식같은 경우에는 최근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절대 없는 편입니다.

[복지]

면접 등 취업준비에 활용할 수있는 휴가 제공

[인턴 활동]

인턴기간동안 한국전력공사 지사에서 고객지원업무를 수행했습니다. 관련 우편물을 분류, 포장 등을 하여 발송하는 업무나

고객만족도조사에 대한 자료 취합 및 입력 등의 사무업무, 기본적인 지사의 사무업무를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업무 중 시간이 생기면 공부할 시간이 주어질떄도 있었습니다.

업무 강도는 높지 않은 편이었으며, 주로 손이 많이 가는 작업 등이 주로 주어졌습니다.

가장 큰 업무로는 해피콜 이라고 불리는 고객만족도 조사 전화가 있었습니다. 또한 인턴 말기에 업무개선방향 등의 과제가 주어지고

근무경험을 통해 발표회가 있습니다. 지역본부마다 다르지만, 온라인 화상회의시스템 등을 통해 발표를하거나 보고서를 제출하여

이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문제해결 프로세스 등 향후 면접이나 자기소개서에 작성할만 소스가 생기기도 합니다.

[느낀점]

인턴 신분상 실무를 맡기에는 어려움이 있지만, 회사생활을 통해 한국전력공사가 일하는 방식, 업무 처리, 민원 응대 등 다양한 지사의 업무를 옆에서 보고 직접 체험할 수 있다는 점은 큰 메리트라고 생각합니다.

막연하게 생각했던 현직자들의 일하는 모습을 지켜보며 나중에 입사 후에 제게 필요한 부분, 취업을 준비하면서 더 발전시켜야 할 부족한 부분을 알아차리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모든 지사분들과 업무 중 뵙게되는 한국전력공사 현직자분들께서 많은 배려와 따뜻한 마음으로 인턴들을 살펴주신다는 느낌을 많이받았습니다.

사실 공기업을 준비하는 입장에서 가장 어려움을 느끼는 것이 NCS, 전공 등 필기전형이기떄문에 인턴을 추천하지 않는 경우도 있지만, 저는 꼭 기회가된다면 취업을 희망하는 기업에서 인턴으로 근무하며 경험해보는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건 개인차이기때문에 본인의 상황을 한번 잘 생각해보고 선택하시는게 좋을것같습니다.

실제 제가 뵙게된 현직자분들 중에도 인턴경험이 있으신분도, 전혀 없으신분도 계셨습니다.

[합격 팁]

저의 합격팁이라면 사실 특별한것이 있다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공채를 준비하는 입장에서 갖춘 정량스팩과 자기소개서를 활용하여 인턴에 지원했고, 운이 좋아 합격할 수 있었다고 생각하기떄문입니다.

다만, 저같은경우에는 제 본가에 있는 지사에 지원자가 그렇게 많지 않았기때문에 더욱 수월하게 합격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인턴을 위해 지방에 가서 자취까지 해야하나 하는 고민이 드는것도 사실이지만..

아무래도 서울이나 대도시 권에 비하여 지방 지사에 지원하는 것이 합격확률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추천을 눌러 베스트로 올려주세요!닫기 아이콘
신고하기
close-icon

작성자 링커리어

신고글 [2021년 하반기] 한국전력공사 공주지사 인턴 합격 후기

사유선택
  • check-icon
    욕설/비하 발언
  • check-icon
    음란성
  • check-icon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check-icon
    개인정보 노출
  • check-icon
    특정인 비방
  • check-icon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0
APP 설치하고
스크랩한 공고의
마감 알림을 받아보세요!
app-banner-image플레이스토어-배너앱스토어-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