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턴 합격후기

[2020년 하반기] 한국수자원공사 본사권(행정) 인턴 합격 후기

상세페이지-메뉴
https://community.linkareer.com/intern/527073

지원 시기 : 2020년 하반기

지원 회사 : 한국수자원공사

지원 부서 : 본사권(행정)

스펙 : 토익 850 / 한국사 1급/ 컴활1급 / 사무자동화

[서류 준비]

지원에 앞서 사무직으로서 기본 정략스펙인 한국사, 컴활, 토익을 갖추고 있었습니다.

저는 이렇게 갖고 합격을 했지만, 최근 한국어, 전산회계, 스피킹 등 여러 자격증을 따시는 분들이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한국수자원공사 인턴 서류 작성 시 이전에 정규공채의 질문과 동일했습니다.

저는 자기소개서를 쓸때 STAR 방식에따라

상황, 위기, 행동, 결과를 위주로 작성하여 읽는사람이 이를 이해하기 쉽게 작성하는 데 노력했습니다.

주로 학창시절 동아리활동이나 근로장학생, 현장실습등의 경험을 활용하여 행동위주의 자기소개서를 작성했습니다.

공기업의 자기소개서의 경우 매우 물어보는 질문이 구체적이고 디테일 하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어렵게 생각하실수도있지만, 겁먹지 않고 자소서질문에서 묻는 상황과 조건등에 따라 맞추어 작성하면 된다고 생각하면 작성하기가 더욱 수월해질거라고

생각합니다.

[면접 후기]

면접은 AI면접으로 진행됐습니다.

AI면접은 처음이었기때문에 유튜브를 통해 어떻게 진행되고 무엇을 통해 평가가 이뤄지는지 알아보았습니다.

모의 AI면접을 볼 수 있는 사이트에서 미리 면접 체험을 했습니다.

N백 게임, 하노이의 탑 등 영상을 보고, 면접체험을 통해 게임방법을 익혔습니다.

사실 이 게임에 대해서는 어떻게 해야한다 이런 정답이 있는 영역은 아닌것같습니다만, 처음 게임을하면 당황할 수 있기때문에

미리 어떤 방식으로 진행되는지 알아보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인성검사같이 어떤상황에 Y/N를 고르는 검사를 시행했고, 이를 바탕으로 면접 질문이 주어집니다.

그렇기때문에 최대한 솔직하기 본인의 생각이나 모습을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상황면접에서 어떤 상황에 주어지면 어떻게 이야기할것인지 대화하는 방식으로 물어보는 질문도 있었습니다. 상황연기를 하는 질문인데 저같은경우에 방을 치우지않는 룸메이트에게 뭐라고 얘기할것인지 말하듯 해보라는 질문에

진짜 친구에게 말하는 것처럼 OO야 같이 방을 치우지 않겠니? 하면서 연기를 했던 기억이있습니다..

말씀드린것처럼 여러가지 방법으로 면접이 진행되기때문에 약간 정신이 없고 일반 대면면접만큼 피로도가 있었던 것같습니다.

[결과 통보 방식]

합격발표날 온라인시스템을 통해 확인했습니다.

[사내 분위기]

팀분위기는 굉장히 좋았습니다. 비슷한 또래의 대리님들이 계셔 잘 챙겨주셨고, 회식은 코로나때문에 하지 못한것이 아쉽네요ㅠ

[복지]

취업활동 필요시 무급 특별휴가 가능

[인턴 활동]

인턴기간동안 간단한 서류작업과 엑셀 자료정리, 우편물 수발신 등의 업무를 수행했습니다.

제가 담당했던 부서에서 진행하고있는 사업이나, 계획의 타기관, 해외사례를 조사하는 보고서를 작성해보기도했습니다.

상대적으로 인턴에게 여러 업무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해주신 것 같아 좋았습니다.

업무강도는 어렵지 않았지만, 아무래도 사업 중간에 투입되어 해당 내용을 이해하기 어려울때도있었는데 그때마다 주변 대리님들이 친절하게 설명해주셔서 업무를 마칠 수 있었습니다.

인턴이기때문에 특별한 실무보다는 아무래도 손이 많이가는 작업이 주어지게됐습니다. 난이도가 쉽더라도 많은 양을 확인하고 체크하는 업무를하다보면

실수할 가능성도 있지만 이를 줄이기위해 더 집중하고 꼼꼼하게 업무를 했던 것 같습니다.

[느낀점]

인턴활동을 통해 가장 의미있는 얻은 점은 실제로 근무를 희망하고, 막연하게나마 생각했던 공기업이란 기관이 어떻게 일하고

어떤 방식과 마음가짐으로 일하는 지 직접 경험해본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가지의 방법으로 직무와 회사를 조사하고 나와 맞는지 그렇지 않은지 고민해볼 수 있지만, 인턴만큼 취준생입장에서

그 기업을 몸소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는 흔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여러 공기업 및 공공기관의 경우 인턴 활동시 서류전형이나 필기전형 등 입사시 가점이 주어지기도 하기때문에 이를 잘 활용한다면

더 좋은 경험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최근 인턴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하는 주변 친구들을 볼때마다 저는 기회가 된다면 꼭 한번 해보라고 추천해주기도 합니다. 그만큼 짧은시간이어도 해당 기업에서 잠시 일원이 되어 업무를 경험해보는것이 취업역량에 큰 도움이 될 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추천을 눌러 베스트로 올려주세요!닫기 아이콘
신고하기
close-icon

작성자 링커리어

신고글 [2020년 하반기] 한국수자원공사 본사권(행정) 인턴 합격 후기

사유선택
  • check-icon
    욕설/비하 발언
  • check-icon
    음란성
  • check-icon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check-icon
    개인정보 노출
  • check-icon
    특정인 비방
  • check-icon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0
APP 설치하고
스크랩한 공고의
마감 알림을 받아보세요!
app-banner-image플레이스토어-배너앱스토어-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