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턴 합격후기

[2021년 상반기] 펑타이 그레이터 차이나(유) 서비스 운영 및 기획 인턴 합격 후기

상세페이지-메뉴
https://community.linkareer.com/intern/537786

지원 시기 : 2021년 상반기

지원 회사 : 펑타이 그레이터 차이나(유)

지원 부서 : 서비스 운영 및 기획

스펙 : 학점 4.11/토익 870/HSK 6급 218/수상경험 1회

[서류 준비]

자소서 항목은 별도로 존재하지 않았고, 자유형식으로 작성 요청 했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진행했던 프로젝트 중 가장 대표적인 프로젝트를 적었고 그 안에서 어떤 활동을 구체적으로 했는지, 나의 역할은 무엇이었는지, 무엇을 배웠고 알게되었는지와 함께 성과 또한 자세하게 작성했습니다. 또한 대외활동 경험이나 교환학생 경험을 통해 제가 어떤 사람인지 보여주고, 그 경험을 통해 해당 직무에서 어떤 역량을 보여줄 수 있는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서술했습니다. 포트폴리오의 경우, 자소서에서 적어냈던 프로젝트, 활동 등에 대해 시각적인 이미지와 함께 자소서에는 담아내기 힘든 세부적인 프로젝트 내용 등을 담아 제출했습니다.

[면접 후기]

저의 경우에는 2:1로 면접이 이루어졌습니다. 들어보니, 제가 특별한 케이스였고 대부분 지원한 팀의 팀장님과 1:1 면접을 진행합니다. 면접은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또한 면접 분위기는 굉장히 좋았습니다. 편안한 분위기를 만들어 주려고 노력하셨습니다. 1분 자기소개, 진행한 프로젝트에 대한 세부 질문(기여도 및 진행 방식, 결과 등), 마지막 할 말 등 평이한 수준의 면접 질문이 주를 이루었습니다. 본인이 했던 프로젝트에 대한 포트폴리오와 함께 보면서 질문에 대해 답했기때문에, 포트폴리오 준비 및 그에 관련한 질문을 준비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결과 통보 방식]

전화 통보 이후 이메일로 자세하게 안내주십니다.

[사내 분위기]

제가 속한 팀은 굉장히 자유롭고 존중하는 분위기입니다. 또한 인턴들이 많고 또래라서 서로 친해지기 쉬워 인간관계를 쌓기에도 좋습니다. 또한 회식은 점심회식이고, 코로나로 인해 4인으로 조를 나누어 각 팀마다 시간 조율해서 식사를 합니다.

[복지]

식비 지원(삼성생명 내 사내식당 이용), 어학비 지원(3개월 이상 근속 시)


[느낀점]

리서치부터 기획, 개발사 커뮤니케이션 등 실무에 가까운 업무를 경험해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자유로운 분위기, 그에 맞는 출퇴근 제도 또한 굉장히 큰 장점입니다. 현재 11시까지 출근이 가능하고, 재택 또한 주 2회로 이루어지고 있다는 점에서 출퇴근이 굉장히 유연하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더해, 업무 또한 본인이 어떤 직무가 더 맞는지 탐색할 수 있도록 많은 기회가 주어집니다. 저의 경우 역시 이커머스, 서비스 기획, 서비스 운영, 콘텐츠 기획 등 다양한 분야의 직무를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인턴이라는 범위를 넘어서는 실무를 경험할 수 있다는 점이 단점이 될수도, 장점이 될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만, 저는 이것이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업무 전반에 참여하면서 어떻게 일이 진행되는지 빠르게 배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이 과정에서 인턴이기에, 큰 부담은 안주시려고 노력하시기 때문에 감수할만하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제일기획의 자회사이기때문에 삼성전자, 제일기획과 많은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추천을 눌러 베스트로 올려주세요!닫기 아이콘
신고하기
close-icon

작성자 링커리어

신고글 [2021년 상반기] 펑타이 그레이터 차이나(유) 서비스 운영 및 기획 인턴 합격 후기

사유선택
  • check-icon
    욕설/비하 발언
  • check-icon
    음란성
  • check-icon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check-icon
    개인정보 노출
  • check-icon
    특정인 비방
  • check-icon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0
APP 설치하고
스크랩한 공고의
마감 알림을 받아보세요!
app-banner-image플레이스토어-배너앱스토어-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