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 시기 : 2021년 상반기
지원 회사 : IBK기업은행
지원 부서 : 금융일반
스펙 : 학점: 4.0 / 자격증: 금융자격증 X / 대외활동 : X / 공모전 수상 2회
[인턴 활동]
한 달간 지점에 있는 창구에서 근무했습니다. 개인팀에서 근무하며 통장정리나 재발급, 간단한 카드업무나 디지털뱅킹 업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사실 지점에 내점하는 고객님이 얼마나 되느냐에 따라 업무강도가 천차만별입니다. 또 인턴이 할 수 있는 업무가 제한적이기 때문에 고객님이 많이 오신다고 해서 인턴이 바빠지는 것도 아닙니다. (물론 객장이 혼잡하면 객장에 나가서 고객님 업무처리를 도와줄 수 있어야 해요!) 저는 오히려 은행 영업시간이 끝나고 각종 서류 정리와 카드 개수 세기 등 마감 업무가 더 바빴던 것 같기도 합니다. 은행 내 업무가 워낙 다양하기 때문에 본인이 일을 찾아서 한다면 일이 많아질 것이고, 그렇지 않다면 없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본인이 서비스 업무가 안맞다면 일이 힘들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업무 외에 인턴 평가를 위한 과제가 있습니다. 개인과제와 팀과제로 나뉘는데 개인과제는 영상을 만드는 것이었고 팀과제는 컨설팅 보고서를 작성하는 것이었습니다.
공기업 인턴이라 그런지 근무시간은 철저히 지켜주셔서 항상 5시에 칼퇴했습니다. 연차도 사용할 수 있었고 인턴 팀과제를 위한 출장도 가능했습니다.
[사내 분위기]
사내 분위기 역시 지점 바이 지점이겠지만 저는 제가 일했던 지점에 만족하고 같이 일한 인턴 대부분 만족했습니다. 기본적으로 다들 잘 챙겨주시려고 하고 실수에도 관대하신 편입니다.
[복지]
창사기념일에 10만원 온누리 상품권 받았습니다. 퇴사할 때 회사로부터 선물도 받고 함께 일한 직원분들로부터 개인적으로 받기도 했습니다. (정규직 복지는 훨-----씬 좋습니다.)
[느낀점]
우선 인턴과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이 많아서 좋았습니다. 면접도 AI평가, 연수도 온라인이라 인턴 동기들과 만날 수 있는 자리가 없다고 생각했는데 팀과제를 통해 많이 친해질 수 있었습니다. 인턴 팀이 아니더라도 기업은행 행내포털에 인턴 게시판이 따로 있어 인턴끼리 업무 팁을 공유하고 얘기할 수 있는 창구가 있었습니다. 또 직원분들이 많이 챙겨주셔 짧은 기간이었지만 정이 많이 들었습니다. 써놓고 보니 업무보다는 주변 사람들 덕에 좋았던 것 같네요.
[합격 팁]
아무래도 면접이 AI평가로 대체되다보니 서류에 많이 공을 들였습니다. 경험 정리를 통해 기업은행이 원하는 역량과 연결하도록 노력했습니다. 특히 5번 문항에서 남들이 하지 않은 서비스를 작성하려고 새로운 디지털 서비스를 작성했습니다.
AI면접은 유튜브 영상 많이 찾아보면서 연습해봤고 사전과제 내용은 안 보고도 말할 수 있도록 달달 외웠습니다.
작성자 링커리어
신고글 [2021년 상반기] IBK기업은행 "개인과제, 팀과제 내용 알려줌!" 인턴 활동 후기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