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턴 합격후기

2019 상반기 SK실트론 합격자소서 "Master of Nanoparticle"

상세페이지-메뉴
https://community.linkareer.com/intern_activity/226246

합격자소서/자기소개서 기본 정보 (대외활동 일경우 대외활동에 맞게 작성해주세요)

합격자소서 내용 ↓

[Master of Nanoparticle]

 반도체 산업에서 더 작은 나노스케일에서의기술을 요구하면서 웨이퍼 또한 그에 대응하는 성능을 갖도록 요구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나노스케일에서의특성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 저는 나노소재개론을 수강하였습니다. 나노스케일이 되면서 나타나는특성과 원리에 대해 배웠으며, 이 전공 지식이 어떻게 응용되는지 경험하고자 실험실 생활을 시작하였습니다. 저는 주로 합성 조건에 따른 유무기 나노입자의 형태 변화에 관해 연구했습니다.형태와 광학 특성을 파악하기 위해 SEM과 분광광도계 장비를 주로 이용하였으며, 입자의 크기가 작아짐에 따라 흡수 파장이 단파장으로 변화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이 나노입자로 상온에서 구동 가능한 저전력 가스 센서와 센서를구동시킬 전력을 생산하는 압전소자를 제작한 경험이 있습니다. 각 소자의 성능을 향상하기 위해 입자의형태나 부품을 바꾸어 성능 변화를 예측하고, 결과에 대한 원인 분석을 통해 다음 실험을 계획하는 능력을쌓아왔습니다. 나아가 이 주제를 통해 학과 선배와 협력하여 졸업작품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받을 수있었습니다.

 SK실트론에서 만들어지는 웨이퍼는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도 많은 고객을 유치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각 기술적 수요를 파악하기 위한 커뮤니케이션능력이 중요합니다. 저는 1년간 아르메니아인 알토와 함께연구를 진행해왔습니다. 영어만으로 의사소통해본 경험이 없어서 처음에는 어려웠지만, 부족한 실력이라도 모르는 부분에 대해서 질문하고 다음 실험에 대해 의견을 내려고 노력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실험 조건에 따른 나노입자의 형태 변화에 대한 논문을 함께 작성하고 있으며, 실험실 생활을 통해 서로 문화를 공유하며 알토와는 둘도 없는 친구가 되었습니다.

 이렇게 쌓아온 능력을 기반으로개발 부서 및 부품업체와 협력하여 기술변화에 대응하는 성능의 웨이퍼를 개발하고, 고성능 웨이퍼에 최적화될수 있도록 장비를 개선하겠습니다.

자료출처 : 스펙업애드

https://cafe.naver.com/specup/5829840

추천을 눌러 베스트로 올려주세요!닫기 아이콘
신고하기
close-icon

작성자 김합격

신고글 2019 상반기 SK실트론 합격자소서 "Master of Nanoparticle"

사유선택
  • check-icon
    욕설/비하 발언
  • check-icon
    음란성
  • check-icon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check-icon
    개인정보 노출
  • check-icon
    특정인 비방
  • check-icon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0
APP 설치하고
스크랩한 공고의
마감 알림을 받아보세요!
app-banner-image플레이스토어-배너앱스토어-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