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나는 면접질문 & 답변
1. 주변 사람들이 볼 때 본인은 밝은/ 활발한 사람인지
2. 취준생활을 하면서 본인이 삶을 영위하기에 최소한의 연봉은 어느정도로 잡고 준비했는지 (구체적인 액수)
3. 정적인 일을 하는 타입과 아이디어를 내는 등의 동적인 일 중 본인은 어떤 타입에 속하는지
자유로운 면접후기
면접에 들어가고나서 늘상 하는 1분 자기소개는 패쓰 한 채 면접이 시작되었습니다.
처음 면접 질문부터 돈에 대한 말씀을 하셨는데 , 결론적으로는 연봉이 자주 오르지도 않을 뿐더러 정적인 (시키는 일, 똑같은 일) 업무만 반복적으로
해야되는 업무인데 그래도 자신있는가 라는 질문이었습니다. 포토샵 자격증이나 어느정도 다룰 수 있는지 여쭤보셨구요 ( 저는 X )
본인 성격의 장점을 물어보시고 평소에 주변 사람들이 볼 때에 밝은 성격인지 그리고 활발한지 여쭤보셨는데 사전에 준비를 하고 갔음에도 불구하고
역시나 실제 면접에서는 100프로 다르더라구요. 정말 자기도 모르게 부정적인 언어가 튀어나옵니다.
저같은 경우는 '제 인상이 어두워 보일 수도 있지만 주변 사람들에게 밝고 적극적이다 ~ ' 이런 식으로 말이 튀어나오더라구요.
후에 생각해보니 '어두운' 이런 부정적인 언어를 내뱉었다는걸 자각하고 이런 문제가 있다는 거구나 라는 걸 깨달았어요
주 된 질문은 연봉과 본인의 장점, 이 전 직장에서의 직무경험이 현재 지원한 직무에 어느정도 영향을 끼치고 왜 잘 할 수 있냐 였습니다.
작성자 김합격
신고글 2019 상반기 오케이몰 면접후기 "면접관 2명, 개인면접"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