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펙 (학교 / 학점 / 어학 / 자격증 / 경험)
- 학교 : 지방사립대 국제학과
-
학점 : 3.84 / 4.5
-
어학 : 오픽 IH
-
자격증: 컴활 1급, HRM전문가
-
경험 : 직무 관련 인턴 1회, 그외 다수 아르바이트 경험 많음. + 마케팅 관련의 공모전 경험 있음
- 자소서 작성 요령
PTKOREA 체험형 인턴같은 경우에는 2000자 내외로 한 번에 기술하는 형식이었습니다.
'PTKOREA 지원동기 및 본인을 소개할 내용을 자유롭게 기술하시오.(ex. 자기소개, 직무 역량, 장단점, 해외경험 등/선택 기술)'
저는 지원동기, 직무역량, 장단점 이렇게 3가지 구성으로 해서 각각 소제목으로 문단을 나눠서 적었습니다.
그동안 구구절절 지원동기 적어봤자 안통한다(?)는 것을 깨닫고 이번엔 정말 간략하게 두괄식으로 '왜 지원을 하게 되었는지, 나의 역량은 무엇인지, 왜 해당 직무여야만 하는지?'에 대해서 8줄로 적었구요. 2000자에 다 적어야 해서, 밑에 직무역량에서 어필하지 못한 내용들 중 가장 강력하게 어필하고자 하는 저의 성과를 한 줄로 임팩트있게 적었습니다. 그리고 어떻게 성장하고 싶은지도 한 줄가량 간략하게 적었습니다.
직무역량은 사실 가장 적기 쉬우면서도 어려운 문항인 거 같아요. 직무랑 가장 연관된 경험을 적고자 했는데, 그래도 제가 지원한 직무 자체가 사람들과의 협업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했어서 그 부분을 노려서 중점으로 적었습니다. 그냥 직무관련된 자신이 어필하고자 하는 경험 적으면 좋을 거 같아요!
성격의 장단점은 기존에 정리해두었던 내용 다듬어서 냈습니다. 직무랑 유관하게 적고자 노력했었고, 전체적으로 2000자 내에 저를 소개해야 해서 개인적으로 좀 힘들었어요 ㅠ 차라리 문항 6-7개 있는게 편하더라구요.. 저같은 TMI 중독자에게는..
이외에 다른 분들이 써주신 후기들 읽어보면 [지원동기, 직무역량 1, 직무역량 2] 이렇게 하신 분들도 많고 자유자재더라구요! 이런거 연연하지 마시고 가장 자신을 뽐내기에 적합한 내용들 위주로 적으면 충분히 합격하실 거 같아요. :)
- 합격 인증 사진
작성자 하반기부셨다
신고글 [PTKOREA] 2023 하반기 인턴 서류 합격 후기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