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어제 인생 첫 인적성 검사를 했는데요 ㅋ ㅋ ㅋ
벼락치기로는 한계가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벼락치기도 아니라 낙뢰치기였음
제가 인적성 준비할 때 너무 정보가 없었어서
약간의..? 정보성 글 적어보겠습미다
| 서류 |
이 글 보시는 대부분은 아마 인적성 검사 때문에
들어오셨겠죠? 따라서 제 서류에는 관심 없으실 거라
생각하므로 패스하겠습니다
저는 이전 자소서에 썼던 경험들 가지고
계속 쓰고 있어요
기존에 서합됐던 서류에 썼던 경험들 위주로
다른 기업 서류 쓰실 때 직무만 맞다면
그 경험들로 쓰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사실 전혀 기대도 안 하고 있었기에
인적성 준비도 안 했거든요
이제 그냥 항상 ai게임이나 인적성 같은 거를
루틴처럼 준비하는 게 낫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어찌됐든 ai나 인적성 통과해야 면접도
볼 수 있는 거기에,, 그동안은 너무 서류에만 힘 썼던 것 같아요ㅠ
| 적성 검사 |
서합 발표 나오고 1주일 정도 뒤에
인적성 봤던 것 같아요
규정사항이나 뭐 등등 가이드북 꼼꼼하게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확실히 ai검사보다 규정이 많아요
저는 원래 검사나 온라인 시험 다 스터디룸에서 보는 편인데 공공장소(스터디카페 등등..)에서 보는 거x
다만 불가피할 경우 투명한 부분 창문이나 유리벽 등등 다 가리면 가능하다고 나와있어서
이렇게 다 가렸답니당
아 연습지 쓸 수 있어요
다만 현차에서 규정한 양식지 인쇄해서
투명 바인더에 끼고
그 위에 수성 사인펜으로 쓰고 지우고 해야합니당
책은 이 문제집으로 풀어줬구요
저는 타 기업 면접이랑 겹쳤어서 제대로 공부
한 3일 했나..?
총 4과목 (과목명 정확히 기억 안 나요,,;)
총 1시간 20분 시험
문과인 저의 기준
난이도는
1. 언어이해(?)
> 문제집보다 쉬웠어요
2. 논리
3. 자료해석
> 문제집보다 어려웠어요
4. 도형
>문제집이랑 비슷
1과목만 다 풀고 나머지는 다 못 풀었어요😥
시간 너무 부족하기도 했고 저의 준비 부족이기도~
오답 감점 여부는 안 알려주시더라구요😀
저는 그냥 안 찍고 못 푼 문제는 냅뒀어요
✔️온라인 인적성은 컴퓨터로 푸는 연습 할 듯요
저는 종이로 풀다가 컴퓨터로 문제
푸니까 집중이 잘 안 됐어요
✔️꾸준히 공부하던가 벼락치기 빡 하던가..
| 인성검사 |
이거는 적성검사 끝난 당일 오후 12:00부터
볼 수 있구요 주변에 사람만 없고 조용한 장소에서
보시면 됩니당
다만 검사할 때 제 얼굴 녹화도 해요
인성 검사 1,2로 이루어져 있고 각각
115 / 335문항이였나?
암튼 문항 수가 엄청 많았답니다
저는 자신감 있고 조직생활 ❤️ 하는 방향으로
답했어요 !!
그리고 시간이 정말 촉박하기에
나를 너무 꾸며내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지 않을까요?
인성검사는 뭐 그냥 성격테스트 마냥 편하게 봤어용
암튼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인터뷰 - 연다송 님
https://blog.naver.com/sdy1114_/224301835729
| 🎯현대자동차 공고 보러가기 | |||||||||
| 🎯인턴 지원 후기 보러가기 |
└삼성전자 면접관, 현대자동차 인사담당자 등 원하는 멘토를 선택해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해당 게시글은 링커리어 회원님들이 남겨주신 소중한 후기입니다. 해당 게시글에 포함된 내용에 대한 악의적인 비방 및 비하, 욕설이 담긴 댓글을 남길 시 무통보 활동정지 및 탈퇴 처리됩니다.
본 사이트의 합격수기 및 자료들을 무단 복제, 배포하는 경우에는 저작권법 제 97조의 저작재산권침해죄에 해당하며, 저작권법에 의거 법적조치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사유선택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