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톡방에 후기 남긴다하고 나갔는데 이제 글 쓰네요...ㅎ
저는 한국전력기술 45기 기계직 최종합격했습니다.
1년에 한번씩 뽑고, 1975년에 설립되었으니 2020년이면 딱 45기네요.
우선 한국전력기술은 제가 준비하면서도 참 자료가 없다고 느꼈습니다.
아마 독특한 채용 방식이 그 원인 중 하나라고 생각하는데요.
먼저 서류 10배수를 뽑고 필기 시험으로 3배수로 만든 이후, 그 인원에 한해서 자소서를 제출합니다.
그래서 기업 분석이나 자소서 분석이 참 적다고 생각합니다.
<서류> - 10배수
한전기는 서류 컷이 높은 편에 속하고, 특히 영어와 스피킹 점수가 높아야 합니다.
제 스펙은 한국사 2급, 토익 945, 오픽 IH 였습니다. 보통 기계직은 한국사 1급, 토익 800중후반~900초반, 오픽 IH이상이 안정권인 것 같습니다. 이외에도 다른 점수들이 있지만 주로 어학 점수가 큰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됩니다.
<필기> - 3배수
필기는 인성, 모듈형, 전공을 보게 됩니다.
인성은 그냥 솔직하게 찍으시면 됩니다. 너무 극단적인 사람만 아니면 다 뽑습니다.
필기 시험은 모듈형.. 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완전한 모듈형이 아니라 지문은 상대적으로 짧지만 보기에서 생각을 요하는 문제입니다.
전공 시험은 기사 수준으로 출제됩니다. 다만, 10문제 공업수학 문제가 나오는데 꽤 어려웠습니다. 저는 3~4문제 정도 풀고 다 찍었습니다. 면접 스터디 때 다른 분에게 물어봤는데, 그분들은 다 찍었다고 하셨습니다.
<면접> - 1배수
면접은 인성과 전공이 있습니다. 이것들 중 전공 면접에 대한 중요도가 높다고 생각됩니다. 실제로 전공 면접에서 세세하게 많이 물어보시고, 이론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한 질문들이 많이 나왔습니다. 본인이 가고 싶은 직무에선 어떤 이론이 필요하고,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에 대한 정리가 꼭 필요합니다. 인성은 다대다, 전공은 다대일이였습니다.
이상 간단하게 정리해보았는데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작성자 링커리어
신고글 [한국전력기술] 2020년 기계직 최종합격후기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