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턴 합격후기

[코레일] 2020년 상반기 차량기계직 최종합격후기

상세페이지-메뉴
https://community.linkareer.com/intern_activity/775129

안녕하세요 이번 20년 상반기 코레일 차량기계직 합격자입니다.

공취사 카페에서 많은 정보를 보고 도움을 많이 받았던 취린이였어요

취준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까해서 글을 남겨봅니다.

저는 19년에 공대 졸업 후 기사자격증 없이 취업할 수 있다는 생각에 바로 NCS만 준비했습니다.

하지만 전공공부도 안하고 NCS만으로 합격하기엔 NCS머리가 아닌것 같더군요.

그렇게 상반기를 버리고 전공공부할겸 자격증을 취득하기로하고 19년 3회차 건설기계기사,4회차 일반기계기사

2개의 자격증모두 운좋게 한번에 합격했습니다.

하지만 기사 수준으로 공부해서는 필기 합격하긴 힘들어 보이더군요.

그래서 기사책 외에 다들 알만한 두꺼운 책 한권을 더 사서 공부하고, 카페, 카카오 오픈톡방 에서 많은 정보들을 모았습니다. 그렇게 모은 정보들(기출, 외울 것들, 모의고사 등)이 전공공부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당연히 NCS도 대비를 했습니다. 시간은 적게 들였지만 꾸준히 PSAT을 풀면서 감을 잡아왔고, 시험 전엔 봉모를 사서 풀었어요.

20년 상반기에 여러 필기를 봤지만 거의 불합격이었어요. 점수가 아쉽긴해서 다음엔 확실히 되겠다는 확신이 들더군요

그러던 중 코레일 필기에 턱걸이로 정말 턱걸이였어요 커트라인 0.4점 정도 차이로 합격했거든요.

그렇게 첫 면접을 준비하게되었어요. 면접에 대해 아무것도 몰라 막막했지만 일단 면접스터디가 도움이 된다니 얼른 찾아 들어가게되었고, 이 스터디가 면접을 합격하게해주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처음 모의면접 때는 긴장되어 땀도 줄줄흐로고 말도 엄청 더듬거렸는데 마지막 스터디에서는 하나도 안떨고 자신있게 다 답변할 수 있게 되었어요.

그렇게 면접을 준비하고 전날 올라가 모텔에서 자고 면접을 갔습니다. 막상 면접장에 들어가니 스터디와는 다르더군요 ㅋㅋㅋ 그래도 모의면접으로 연습을 해서 요리조리 잘 답변을 했던것 같아요. 준비하지 않은 인성질문이 나왔을 때도 준비한 질문 중 비슷했던 것을 기억해 자연스럽게 답변했어요. 면접을 보고나서 할 수 있는 답변은 다 한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렇게 필기 문을 닫고 들어간 제가 생에 첫 면접에 합격하였네요. 이제 준비서류 준비하고 적성검사보면 임용이네요.

취업은 정보싸움이라는 말을 어디서 들어본것 같아요. 물론 공부를 열심히 하는 것은 당여하지만 올바른 방향으로 공부하고있는지 또, 어떤 것을 대비할지에 대한 정보를 확실히하고 공부하면 더 빨리 좋은 결과를 볼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지금껏 긴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또, 지금까지 많은 도움이 되었던 공취사 카페도 감사합니다.

추천을 눌러 베스트로 올려주세요!닫기 아이콘
신고하기
close-icon

작성자 링커리어

신고글 [코레일] 2020년 상반기 차량기계직 최종합격후기

사유선택
  • check-icon
    욕설/비하 발언
  • check-icon
    음란성
  • check-icon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check-icon
    개인정보 노출
  • check-icon
    특정인 비방
  • check-icon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0
APP 설치하고
스크랩한 공고의
마감 알림을 받아보세요!
app-banner-image플레이스토어-배너앱스토어-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