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한 회사에 대한 정보를 작성해주세요!
▶ 지원시기 : 22 상반기
▶ 지원회사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 지원부서 : 경영지원
▶ 스펙 : 한국사 토익900
▶ 면접일자 & 시간 : 6.20
▶ 면접 유형 : pt + 인성면접
☑️기억나는 면접질문 & 답변
우선 pt 면접을 진행하였습니다. pt 면접은 그렇게 어려운 난이도로 진행된 것이 아니라서 조금만 공부를 한다면 좋은 점수를 받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소상공인의 지원에 대한 내용, 정부와 지자체에서 실시하고 있는 지원의 종류와 방법, 그리고 이에 대한 특징, 기대효과, 장단점을 묻는 pt면접이 나올수가 있으니 여기에 대한 철저한 pt분석과 자신의 실력을 확인할 수 있는 스터디 면접을 해서 스터디 인원들끼리 서로 피드백을 하여 소상공인 지원에 대한 자료조사와 자신의 생각을 적극적으로 어필할 수 있는 기회를 창출하여 본 면접 때 떨지 않고 소상공인의 지원책에 대한 pt분석과 발표를 적극적으로 임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인성면접의 경우 자소서 기반의 면접 질문이 대부분의 주를 이루었다고 생각합니다. 막 그렇게 압박 면접이라는 분위기를 받지는 못했고 그냥 저냥 무난한 분위기에서 무난한 질문과 답변이 오고 갔다고 지금 생각해보니 기억이 나고 있습니다. 자소서 기반의 성격의 장단점을 물었습니다. 그리고 여기에 대한 꼬리 질문은 거의 없었다고 해도 무방합니다. 왜냐하면 꼬리 질문 없이 그냥 인성 면접이 진행되었기 때문에 고리 질문은 없었고 압박도 전형 업었다고 생각하시면 편하실 것 같습니다. 때문에 긴장하지 않고 면접을 보는 것이 꿀팁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유로운 면접후기 (자세할수록 좋습니다 🙂)
자소서 기반의 면접 질문이 왔습니다.
자기소개
활동한 거 있는가?
국제정세관련 이슈
mz세대에서 기업에 도움을 줄 수 있는거
마지막 할 말 질문
성격단점
다른 직무하게 된다면
등등의 상당히 무난하고 평이한 나이도의 질문 답변이 들어왔습니다.
평소에 자소서 기반의 면접 준비가 되어있다면 그렇게 어렵지는 않을 것입니다,
해당 후기는 합격이 최종확인된 100% 신뢰할 수 있는 검증된 후기입니다.
해당 후기는 공취사와의 제휴를 통해 링커리어 회원분들께 제공됩니다.
작성자 링커리어
신고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22 상반기 면접 후기 "쉬운 면접 보고 옴"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