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턴 합격후기

[스타트업 인턴 후기] 21살에 인턴을 도전하다!

상세페이지-메뉴
https://community.linkareer.com/interview/14540

[스타트업 인턴 후기] 21살에 인턴을 도전하다!

- 일찍이 스타트업 인턴생활을 경험한 자가 들려주는 이야기

Q0 안녕하세요~ 저는 링커리어 콘텐츠 마케터 1기 남보라입니다!  간단히 자기소개 부탁드릴 게요

A0 안녕하세요! 저는 성균관대학교 컬처앤테크놀로지 융합전공 18학번 황혜인입니다!

Q1 관심있는 분야에 대해 말해주세요.

A1 저는 창업, 광고, 마케팅, 영업, 멘토링에 관심이 있습니다.

Q2 21살, 대학교 2학년 때 인턴을 하게 된 계기가 궁금해요.

A2 제가 3월부터 컬처앤테크놀로지라는 신설 전공의 전공 새내기가 될 예정이었는데, VR이 전공 분야와 연관되어 있다고 해서 호기심도 있었고, 나중에 사업을 할 때 VR을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 시장성은 있을 지를 알아보고 싶어서, 기업탐방으로 VR 관련 기업을 가고 싶었는데 마침 제가 작년에 성대에서 스타트업 강의를 들었던 DIVECORE 의 이지훈 대표님이 생각나더라구요~!

그래서 강의에서 받은 연락처로 대표님께 연락을 했고, 흔쾌히 승낙하셔서 기업방문을 하게 되었어요. 그곳에서 대표님이 마침 인턴을 구하고 계신다고 하셔서, 집에 가서 꼭 제가 하고 싶다고 연락을 드렸죠. 이 인턴을 통해서 제가 위에 적어 놓은 궁금증 등을 해결할 수 있고 스타트업의 문화를 경험해보고 싶었거든요, 제가 정말 창업 체질인지도 알 수 있겠다고 생각했어요!

Q3 본인이 생각하기에 인턴으로 뽑혔다고 생각하는 이유가 궁금해요.

A3 회사에서도 인력이 필요해서 이해관계가 잘 맞물렸고, 제가 적극적으로 나섰기 때문도 있었던 것 같아요. 그리고 대표님도 시험 삼아 인턴을 고용해보는 것이 어떨지 알고 싶으셨던 것 같습니다.

Q4 DIVECORE라는 스타트업에서 구체적으로 어떤 일을 하시는 지 궁금해요.

A4 DIVECORE라는 스타트업에서 인턴을 4월까지 했었고, 직책은 매니저였습니다. 구체적인 업무는 인플루언서 섭외 영업, 파트너사 미팅, 스타 VR Live 서비스 ‘vreezy’ 기획, 스타 VR 팬미팅 기획 등을 했습니다.

Q5 인턴생활을 하면서 좋았던 있었다면..!

A5 대표님이 인격적으로 대해 주셨고 팀원분들이 제가 어리다고 많이 신경 써주고 배려해 주셨어요. 대기업 인턴은 복사만 한다고 들었는데 여기서는 내가 직접 해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또한 정부지원사업 지원, 사업계획서, 피칭 등에 대해서도 어깨너머로 많이 배웠어요. 지금 운영하고 있는 ‘성덕’ 창업 팀 활동을 하면서도, 정부사업지원, 아이템 기획 등의 과정에서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Q6 반대로 힘들었던 점이 있었다면...!

A6 회사가 너무 멀었어요ㅠㅠ 광교비즈니스센터에 있었는데 집에서 지하철로 2시간 30분 거리…

그리고 저 빼고 모두가 담배를 펴서 간접흡연을 많이 했습니다... 또한 학교 수업이랑 병행하기는 수월했는데, 다른 대외활동, 공모전을 시작하니 3시간만 자는 데도 시간이 부족했습니다…

Q7 (스타트업) 인턴을 생각하는 사람들이 준비해야 할 것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A7 첫째는 본인이 관심 있는 회사, 업무에 맞는 인턴 고르기! 신입사원의 퇴사율이 아주 높은데, 그건 본인이 맡을 업무와 직장을 체험해보지 않아서 라고 합니다. 스펙용 인턴을 하지 말고, 본인이 정말 관심있는 회사와 업무를 찾아보세요!

둘째는 선택과 집중! 예를 들어 학교 생활이랑 인턴 병행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너무 많은 것을 한번에 하려고 하지 마세요. 내 몸도 망가지지만, 무엇보다 회사에 피해를 줍니다. 그렇게까지 피해주면서 성공하는 건 의미가 없다고 봐요. 게다가 그렇게 해서 인턴에 대한 안 좋은 인식이 쌓이면 앞으로 후배들이 인턴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적어질 거구요. 학교 생활뿐만 아니라, 인턴 하면서는 다른 대외활동도 잠시 접어두는 게 모두에게 좋아요~!^^

마지막으로는 ROCKETPUNCH, THE TEEMS 참고하기! 이 사이트에서는 해당 스타트업의 문화를 취재해서 업로드하는데, 이런 사이트를 참고하시고 인턴 하실 기업을 결정하시면 더 본인의 진로를 결정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네요~!

Q8 앞으로 해보고 싶은 인턴이 있다면!!

A8 음.. 배달의 민족 콘텐츠 큐레이션 인턴, JYP 슈퍼인턴, 그리고 마켓컬리, 스타일쉐어, 마이리얼트립 등 유니콘 기업의 인턴을 해보고 싶어요~

Q9 앞으로의 계획은 무엇인가요??

A9 성덕팀에서 계속 공동 대표로 활동할 계획이예요! 그러면서 큰 기업의 사장이 되는 데 필요한 자질을 기르고 싶어요. 예를 들어, 서번트 리더십, 카리스마형 리더십, 기획, 영업, 협상, 마케팅 등이요! 제가 아직 기업의 리더로서 부족한 면이 많아서, 지금 창업팀에서 함께 배우고 성장하려고 합니다~

                                                                                          -인터뷰 및 콘텐츠 제작 : 링커리어 콘텐츠 마케터 1기 남보라

                                                                                          -인터뷰한 사람 : 황혜인

추천을 눌러 베스트로 올려주세요!닫기 아이콘
신고하기
close-icon

작성자 남보라___217

신고글 [스타트업 인턴 후기] 21살에 인턴을 도전하다!

사유선택
  • check-icon
    욕설/비하 발언
  • check-icon
    음란성
  • check-icon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check-icon
    개인정보 노출
  • check-icon
    특정인 비방
  • check-icon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0
APP 설치하고
스크랩한 공고의
마감 알림을 받아보세요!
app-banner-image플레이스토어-배너앱스토어-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