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턴 합격후기

[현직자인터뷰] 삼성, 바이오로직스에 관하여

상세페이지-메뉴
https://community.linkareer.com/interview/18817

a35ece2b-de53-4477-b1ef-ca7dfd07b933

Q1. 어느 과를 졸업하였나요?

: 화학생물공학부

Q2. 현재 하고있는 업무에 대해 알려주세요.

: 인사업무, HR업무라고도 하며 쉽게 말해 경영쪽과 관련된 업무이다. 채용, 교육, 총무, 보안, 임직원 상생 관리, 사회공헌 등 회사 내 모든 업무에 관여를 하며 주관을 하고 최종적인 결정을 하는 부서에서 일을 하고 있는 중이다.

Q3. 삼성바이오로직스에 취업하기위해 필요한 공부가 있다면 어떤것인가요?

:Opic(Speaking test), Toic, Toic Speaking, 생물, 화학, 산업관련 공부를 하였으며 영어는 필수적으로 해야하는 부분이고 바이오계열의 회사이다 보니 생명과 화학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도 갖추고 있는것이 필요하다. 이러한 이유들로 이과생(자연계열, 공대계열)전공자들이 많이 있다.

Q4. 석사가 아닌 학부생졸업으로도 취업이 가능한가요?

:가능하다. 가능하며 심리학과나 식물 관련 학과 등등 다양한 학과에서 오는 경우들도 있다. 하지만, 바이오계열에 관련된 생물,화학이 아닌 다양한 계열의 과에서 온 사람들은 흔히 말하는 SKY계열, 해외대학을 졸업한 경우가 대부분이다. 학점과 영어 성적또한 높아야 가능하다.

Q5. 대기업인 만큼 학벌을 많이 보나요?

:학벌을 따지지 않도록 노력을 기울이고는 있으나 인사관련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입장에서 봤을때는, 꽤 많이 따진다고 생각한다.

실제로 예를 들면, 100명정도를 뽑는다고 하였을때 60명은 SKY, 15명은 해외대, 20명은 서성한+과기원, 그외 소수는 일반 대학들이다.

그렇지만, GSAT라는 시험을 보고나면, 실제로 남는 비율은 좋은 대학을 나온 사람들이라고 한다.

서울권대학이 아니고, SKY나 해외대가 아니라고 해서 아에 입사할 수 있는 가능성이 없는건 아니고 요즘 취업 흐름에 맞춰 학벌을 안보려고 노력하는 중이니, 삼성바이오로직스에 꼭 오고싶은 사람들이라면 학점, 영어성적, 기본적인 지식과 시험준비와 면접준비를 열심히 하는 방법밖에 없는거 같다고 하였다.

Q6.연봉은 어떻게 되나요?

:학부 졸업생일 경우, 초봉은 4300 석사의 경우 초봉은 학부생과 동일하지만, 학부생과는 달리 진급을 1~2년안에 빠르게 할 수 있으므로 보너스와 진급에 따라 차이가 발생하게 된다. 박사의 경우 회사와의 계약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정확히 말해주기는 어렵다. 그리고 입사 뒤의 경력에 따른 연봉은 개인의 역량에 달라지게 된다.

Q7.삼성바이오로직스 회사만의 장점이 있나요?

:삼성계열이지만, 삼성의 오랜 역사에 비해 아직 성장이나 역사가 적게 된 회사이므로 임직원 연령대가 평균 20대~30대초반의 경우가 많다. 그렇기 때문에 젊은 문화가 많이 있고, 기업문화도 뛰어난 편이다. 또한 삼성그룹 자체의 복지도 좋은데 회사개인의 복지도 좋고 외국인 임직원 비율이 높아 글로벌한 마인드를 가지고 있어 비교적 자유로운 분위기의 회사라고 생각한다.

또한 송도에 위치해 있어 주변 경치도 예쁘고 새로 지은지 얼마 안된 건물이다 건물 시스템도 훌륭하다고 한다.

Q8.그렇다면 회사의 단점은 있나요?

:한국에 많이 대중화되어있지 않은 사업이고, 국제적으로 많은 인정은 받고있으나 국내에서는 이제 막 시작한 사업의 이미지이다 보니 안정성이 높은 편은 아닌것이 아쉽다고 하였다. 하지만 실력있는 임직원들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어 금방 안정을 찾을 수 있을것이라고 생각을 한다고 한다.  

Q9.앞으로 나아가고 싶은 방향이나 하고싶은 일이 있나요?

:이후 마케팅업무나 영업 업무도 맡아보고 싶고, 삼성 그룹 해외 주재원, 기술원에서 일을 해보고 싶다고 하였다.

추천을 눌러 베스트로 올려주세요!닫기 아이콘
신고하기
close-icon

작성자 마케터1기Hyeon

신고글 [현직자인터뷰] 삼성, 바이오로직스에 관하여

사유선택
  • check-icon
    욕설/비하 발언
  • check-icon
    음란성
  • check-icon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check-icon
    개인정보 노출
  • check-icon
    특정인 비방
  • check-icon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0
APP 설치하고
스크랩한 공고의
마감 알림을 받아보세요!
app-banner-image플레이스토어-배너앱스토어-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