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커리어

자유이야기방 (익명)

중고 신입이 정말 취업에 유리할까?

https://community.linkareer.com/jayuu/1801604

링키들 안녕!

개인적으로 읽은 기사가 있는데 링키들도 궁금해할 것 같아 가져왔으니 편하게 읽어봐!!

중고 신입이 정말 취업에 유리할까?

“중고 신입이 가지는 장점이 분명한 만큼, 약점과 리스크도 존재한다.”

회사의 입장에서 중고 신입은 일을 할 줄은 알지만 어설픈 수준으로만 일을 배운 사람이다. 대학원에 가면 우스개 소리로 이런 말을 듣게 된다.

학사 졸업을 하면 전공에 대해 자기가 다 알고 있다고 착각하게 되고, 석사를 졸업하면 내가 사실은 아는 게 없다는 것을 깨닫게 되고, 박사까지 졸업을 하고 나면 나만 모르는 줄 알았는데 남들도 다 모르더라는 걸 깨닫게 된다.

일이라는 것이 어느 정도 시간을 가지고 다양한 경험을 하게 되면서 깊이가 생기는 경우가 많다. 그렇기에 1년 내외의 업무 경험은 사실 대단한 메리트가 되지 못한다.

“회사는 신입사원에게 동반성장을 기대한다.”

그리고 일반적인 신입사원에게 기대하는 가장 큰 요소인 ‘동반성장’ 측면에서 중고 신입은 다른 지원자에 비해 경쟁력이 약해진다. 신입을 뽑았을 때는 그 신입사원이 당장 회사에 이익이 되어주기보다는 회사의 로열티를 가지고 오랫동안 근무하면서 회사가 원하는 인재상, 핵심인력으로 성장해주기를 바라는 마음이 크다. 꽤 많은 대기업들의 임원 승진자 명단에서 여전히 경력 입사자를 찾아보기 어려운 이유가 여기에 있다.

그렇기 때문에 회사는 중고 신입을 볼 때 반드시 고려하게 되는 한 가지 리스크다 있다. 바로 ‘이 사람이 우리 회사에 들어와서도 적은 기간 내에 다시 그만두고 나갈지도 모른다.’는 것이다. 따라서 중고 신입 지원자는 다른 신입 지원자보다 안정적인 근로 제공에 대한 평가 허들이 높게 책정된다. 스트레스 내성과 조직 적응능력에 대한 평가 허들도 함께.

“주눅 들지 말자. 각자만의 싸움이 있을 뿐이다.”

결국 누구나 자신의 고유한 조건과 능력을 가지고 있다. 사람마다 장단점이 분명하고 경쟁력을 가지는 지점이 다르다. 그러니, 내 옆의 누군가가 가진 조건에 주눅 들거나 미리부터 너무 걱정하지 않았으면 한다. 그보다는 자신이 가진 장점이 무엇인지, 그리고 단점은 무엇인지를 정확히 진단할 필요가 있다. 그래서 자신의 강점을 잘 표현하고 전달할 방법을 찾고, 약점을 극복할 방안을 강구하도록 하자.

출처 : open.ads

추천을 눌러 베스트로 올려주세요!닫기 아이콘
신고하기
close-icon

작성자 익명

신고글 중고 신입이 정말 취업에 유리할까?

사유선택
  • check-icon
    욕설/비하 발언
  • check-icon
    음란성
  • check-icon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check-icon
    개인정보 노출
  • check-icon
    특정인 비방
  • check-icon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4
APP 설치하고
스크랩한 공고의
마감 알림을 받아보세요!
app-banner-image플레이스토어-배너앱스토어-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