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이야기방 (익명)

코로나 없는 집안에서 ★냉.장.고★ 털어보기! (오늘의 짬처리^_^V)

https://community.linkareer.com/jayuu/223379

안녕하세요!! 다들 코로나 피해 집에서 지내고 있나요??

슈퍼 나가기도 무서운 요즘, 냉장고 청소 냉장고 탈탈 털어 맛있는 음식을 먹는 것은 어떠신가요?

다들 냉장고에 특히냉동고 열면 개봉하기조차 두려운 검은 봉다리들이 분명히 존재할 텐데요?!

저희 냉장고도 예외는 아니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코로나 없는 집안에서냉장고털어 음식 먹는 레시피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누구나 냉동고에 있을 법한 재료로 만들 있는 음식을 준비해 보았는데요! (저희 냉장고를 참고해서 말입니다^_^)  

음식은 바로만두전골입니다!!

 

쑥스럽지만 저희 냉장고에는 설에 떡국에 넣어 먹으려 샀던 만두부터 군만두, 물만두 아주 종류별로 있더라고요.

다들 집에 이렇게 종류별로 있지 않더라도 만두를 얼려 두면 이곳저곳 간편하게 쓰일 곳이 많아 분명히 있을 거라 예상합니다.

 

재료는 최대한 간단하게 냉동고에 숨겨뒀던 만두와, 냉장고에 모쯤은 있을 법한 두부와, 눈에 보이는 버섯과 채소들(팽이버섯, , 애호박 )이면 충분합니다.

양념은 고춧가루 1큰술, 국간장 0.5큰술, 생강 1큰술, 다진 마늘 1큰술을 섞어 미리 준비해 주세요!!

 

1. 우선 육수를 끓여줍니다. (저희 집은 그전에 사두었던 육수를 우려내는 각종 야채와 멸치 등이 들어 있는 팩을 사용하였는데 그냥 멸치 육수면 충분합니다.)

2. 육수가 얼추 준비되었다면 냄비(전골용 냄비면 좋고!!) 만두와 두부, 각종 채소를 예쁘게 플레이팅 해줍니다.

3. 육수를 부은 양념장을 넣고 만두가 익을 정도로 팔팔 끓이기만 하면 !!

*만두가 들러붙지 않도록 신경 써주세요! 우동 사리나 칼국수면, 떡국 등이 있다면 추가해 먹어도 맛있습니다.*

혹시 간이 부족하시면 간장으로 조금씩 간을 맞춰주세요!! (요리는 느낌이니까요!)

 

여기까지 만두전골을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전골이라는 단어만 들으면 엄청 거창하고 이것저것 많이 들어갈 같지만 사실 메인재료를 정한 냉장고에 있던 야채를 이것저것 넣고 끓여주기만 하면 금방 완성되는 요립니다!

여러분도 집에서 따뜻한 전골 요리 드시고 냉장고도 정리하고 면역력도 기르시길 바랍니다!!

그럼 다음에 유익한 정보 가지고 찾아오겠습니다!!

 

추천을 눌러 베스트로 올려주세요!닫기 아이콘
신고하기
close-icon

작성자 익명

신고글 코로나 없는 집안에서 ★냉.장.고★ 털어보기! (오늘의 짬처리^_^V)

사유선택
  • check-icon
    욕설/비하 발언
  • check-icon
    음란성
  • check-icon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check-icon
    개인정보 노출
  • check-icon
    특정인 비방
  • check-icon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2
APP 설치하고
스크랩한 공고의
마감 알림을 받아보세요!
app-banner-image플레이스토어-배너앱스토어-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