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커리어

자유이야기방 (익명)

시디과 졸업예정자고 이제 한창 인턴 찾고 있어요...

https://community.linkareer.com/jayuu/5273522

대학:지방 4년제...

졸업예정자:졸전도 끝났고, 빼먹은거 없으면 2월 중순에 졸업합니다.

학과:시각디자인

학점:4.17/4.5(인데 아직 막학기 성적 반영이 안되서 포폴 이력서 내에는 4.13으로 해놨습니다.)

 

그 외 스펙

 

장학금 1회(차석 성적장학금)

공모전 수상 4회(국제공모전 본상 미만 3회, 교내 공공기관 연계 공모전 1회)

캡스톤 디자인 프로젝트(학기 수업이랑 계절학기 포함 4회정도)

게임회사 마케팅 서포터즈 3개월(영상 제작 및 커뮤니티 포스팅, 월 마케팅 실무 프로젝트 3회)

디자인 툴:어도비 3개(포토샵, 일러스트, 프리미어), 캔바(조금...), AI 툴 조금(보조용으로 간간히 쓴 정도), TTS

토익:765(관련 교양수업 듣는 김에 잠깐 본거라...) 

 

포폴 장수는 20페이지짜리 PDF 파일로 교수님과 교내 컨설턴트 상담사 님의 도움을 받아 최근에 완성되었습니다.

 

게임 쪽을 메인으로 생각중으로 게임 혹은 최소한 서브컬쳐 관련 마케팅 인턴으로 찾아보고 있고, 서포터즈 활동 계기로 직무는 영상 편집 쪽을 메인으로 인턴쉽을 찾는 중입니다. 마침 대외활동 했던 회사랑 거기 관련 스타트업들 혹은 제가 그동안 활용했던 툴들 관련 기업들이 제가 원하는 직무 관련으로 모집공고를 올리고 있어서 그 회사들로 지원을 했거나 혹은 할 예정입니다.(대외활동 했던 기업을 1순위로 했고 거기 빡시게 서류준비했는데 사이트 문제인지 다 써놓고 제출이 안되서...보류중입니다.)

 

사실 좀 걱정인건 기존에도 항상 스펙에는 부족함을 느껴왔지만 인턴직 찾으며 다시 링커리어를 둘러보며 커뮤니티도 들러보고 하니 다들 저의 수 배 이상 되는 스펙에 인턴을 수십개나 지원해도 다 떨어지는 경우도 있고 졸업유예도 거의 필수로들 하고 있고...과연 제가 이 바닥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지 걱정입니다.

 

교내 상담사 분들이나 친구들 말 들어보면 그냥 졸업하는게 맞는듯 하다가도 여기서 좀 둘러보면 다시 생각해봐야 하나 하기도 하고 대학 시절을 너무 형편없게 보낸건가 망한건가 싶기도 하는 생각도 들고는 합니다.

 

지금 제 스탠스는 예정대로 졸업을 하고 체험형 단기(3개월에서 되도록이면 6개월 정도) 인턴들 위주로 노려서 상반기를 인턴쉽으로 채우고 6,7월달에 맞춰 다른 인턴쉽이나 대외활동을 노려 하반기를 채워 26년은 그동안 부족했던 실무 스펙쌓기로 가고 싶지만 제 맘대로 안될것 같아 무섭습니다.

 

이대로 가는게 맞을까요? 선배 분들의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

추천을 눌러 베스트로 올려주세요!닫기 아이콘
신고하기
close-icon

작성자 익명

신고글 시디과 졸업예정자고 이제 한창 인턴 찾고 있어요...

사유선택
  • check-icon
    욕설/비하 발언
  • check-icon
    음란성
  • check-icon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check-icon
    개인정보 노출
  • check-icon
    특정인 비방
  • check-icon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0
링크브러리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