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커리어

자유이야기방 (익명)

가끔은 정직하게 사는 사람이 손해 보는 것 같음

https://community.linkareer.com/jayuu/6145036

물론 규칙 잘 지키고 사는 게 맞다고 생각함.

근데 일상에서 가끔은 ‘내가 너무 정직하게 사는 건가?’ 싶은 순간이 있음.

 

예를 들어 버스 사람 엄청 많을 때도 나는 그냥 줄 서서 앞문으로 기다렸다가 타는 편인데 (이게 당연한거 아녀?) 근데 어떤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뒷문으로 타서 먼저 자리 잡고 앉더라…

별거 아닐 수도 있는데 그런 거 볼 때마다 순간적으로 ‘나만 바보같이 기다렸나?’ 싶은 생각이 들기도 함.

약속 시간 잘 지키고, 순서 지키고, 규칙 지키려고 하는 게 당연한 건데 가끔은 그런 사람들이 오히려 손해 보는 것처럼 느껴질 때가 있는 것 같아.

 

물론 그렇다고 나까지 똑같이 하고 싶지는 않은데..; 문득 다들 이런 생각 한 번쯤 해봤는지 궁금함.

나만 이런 생각 드는 거야? 아니면 다들 살면서 한 번쯤은 느껴본 적 있어?

추천을 눌러 베스트로 올려주세요!닫기 아이콘
신고하기

사유선택

스크랩 경고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3
APP 설치하고
스크랩한 공고의
마감 알림을 받아보세요!
app-banner-image플레이스토어-배너앱스토어-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