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커리어

자유이야기방 (익명)

전공 버릴 거면 자소서 이 정도는 써야되는군;

https://community.linkareer.com/jayuu/6155110

4학년이나 됏는데 결국 전공에 정 못붙이고

다른 직무 준비중인 사람들 잇니....

일단 나.

 

전공부터 직무랑 달라버리니깐

자소서 쓰기 넘 막막하더라

그래서 나같은 케이스인데 취업 겁나 잘한 사람들 케이스 좀 분석해봣엉 (아부러워)

 

 

 

👉광고홍보과가 SK하이닉스 영업 합격

https://linkareer.com/cover-letter/36257

 

광고홍보과로 반도체 기업을 어케가냐면?

다 방법이 잇더라

광고에서 쓰는 소비자 데이터 분석 방법을

반도체 시장 수요 예측에 그대로 연결하심ㄷ

 

심지어 소상공인 마케팅 알바에서 문전박대 당하면서

제휴 28개소 끌어낸 얘기를(어케하셧지) 영업 직무랑 연결함

이렇게 자소서 쓰면 뽑을수밖에 없징,,

 

 

👉국어국문과가 삼성전자 영업마케팅 합격

https://linkareer.com/cover-letter/34965

 

국문과가 삼성 영업마케팅을 갈 수 잇엇던 방법.

인스타 문학 계정 운영하다가 34만→70만 조회수 찍은 걸

B2C, B2B 가치 제안 전략으로 풀어내셧음

 

그리고 시 동아리 독서모임 운영 경험도 고객 니즈 분석 경험으로 풀어냄

내 경험을 직무언어로 바꿔야한다는게 이런 예시 보고 말하는건가봐

나도 국문과인데 ㄹㅇ반성하고 감ㅜ 

 

 

 

👉수학과가 SK하이닉스 양산관리 합격

https://linkareer.com/cover-letter/36481

 

이분은 금융권에서 인턴하신 경험으로 하이닉스를 가심

금융권 인턴 하다가 반복 업무 비효율 발견하고

이상치 탐지 자동화를 퇴근 후에 직접 만들어내셧어

내가 이 직무에서 뭘 바꿀 수 있는 사람인지를 풀어낸게 포인트인듯

 

 

 

경험에서 직무 연결 찾는게 ㄹㅇ쉽지 않은데

이 자소서들이 약간 모범 답안 같은 느낌인 것 같아

나도 국문과인데 기받아서 삼전 취업해야징ㅎㅋ 다들 화이팅하자 

추천을 눌러 베스트로 올려주세요!닫기 아이콘
신고하기

사유선택

스크랩 경고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4
APP 설치하고
스크랩한 공고의
마감 알림을 받아보세요!
app-banner-image플레이스토어-배너앱스토어-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