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community.linkareer.com/jayuu/6156043
드림이랑 올림 차이
올림은 메일을 보내는 나보다 높은 사람일 때 씀 예를 들어서 회사에서라면 자기 상사, 대학에서라면 교수님 등등
드림도 올림처럼 정중한 표현이기는 한데 올림보다 주고받는 사람들이 보다 수평적인 관계일 때 씀
회사에서라면 직급 비슷한 타부서 사람 정도?? 대학에서는 교수님들께서 학생들 대상으로 파일 올려주실 때 종종 드림으로 끝맺음하시는 거 봄
한줄요약하면 받는 사람이 나보다 윗사람이면 올림, 보다 수평적인 관계면 드림 쓰면 될듯??
신고하기
작성자익명
신고글메일 쓸 때 이거 잘 모르는 사람들 은근 있더라
사유선택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