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험 1과목 남은 기념으로 작성하는 얼레벌레 게시글
[본 게시글은 이제 막 마케팅 직무로 정하신 분들을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1. 자격증
1) ADsP (데이터분석준전문가)
2) 사회분석조사사
3) 구글 애즈
4) 구글 애널리틱스
5) SQLD
-> 마케팅에서 자격증은 큰 영향을 미치진 않습니다. 하지만 그 중에서도 비교적으로 큰 부분을 차지하는 자격증들입니다.
(잡코리아, 사람인 인턴/정규직 공고 기준 필수 자격증으로 나왔었던 자격증들)
여기서 사조사와 GA는 둘 중 하나만 취득해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GA는 땄고 사조사는 필기만 합격한 뒤 숙성 중입니다.
2. 대외활동
1) 마케팅 서포터즈
2) 기획 공모전
3) 영상 및 디자인 툴
-> 마케팅 서포터즈는 그냥 카드뉴스만 만드는게 아닌 대겹 활동들처럼 체계적인 프레임이 있는 곳을 추천합니다.
-> 기획 공모전은 제일/대홍/HS 등을 추천드리며, 지난회 수상작들을 산업군 별로 싹 다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자소서도 그렇고 우수 작품을 많이 보고, 많이 만들어 볼수록 실력이 늘어납니다.
-> 영상 및 디자인 툴은 본인이 유튭이나 다른 결과물들을 만들어 보시는 것도 좋고, 활동을 통해서 경험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3. 포트폴리오
1) PPT
2) 노션
3) 노트폴리오
-> 저는 노션을 사용했지만 노션이 어려우신 분들은 나머지 2가지 중 하나를 사용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 포트폴리오의 경우 실제 입사자들의 포트폴리오를 보고 자소서에서 설명했던 나의 모습을 결과물로 디테일하게 보여준다고 생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제작에 감이 잡히지 않는다면 구글링, 입사자들 포폴 등을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4. 기타
1) 시사
-> 시사는 매경과 같이 폰으로 매일매일 메인 기사들은 읽어보시고 이에 따른 본인만의 생각을 말할 수 있게 해야 합니다.
2) 인사이트
-> 마케팅 인사이트는 캐릿, 증권레포트, 기사, 빅카인드, 썸트렌드 등으로 접하시고, 기사들과 같이 본인의 의견을 개진할 수 있도록 합니다.
3) 컴활 등 기타 자격증
-> 남들 다 따니까 따는거지만 엑셀의 경우 들어가서 어리버리 좀 까다보면 1달 안에 귀신이 됩니다.
-> 컴활 1급 따고 들어온 분들도 얼레벌레는 비슷하니 상관 안 쓰셔도 됩니다.
-> 물론 저는 땄습니당
5. 인턴
-> 솔직히 인턴을 고려할 시기 쯤이면 해당 게시글이 필요가 없겠으나,
-> 채용형, 체험형 / 3개월, 6개월 / 거리 / 남은 학기 등을 고려하셔서 미리 계획을 짜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필요하시다면 스크랩해 가세요.
정정할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정정 부탁드립니다.
막 시작하시는 분들 화이팅하세요.
작성자 익명
신고글 마케터를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