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 합격 후기

[서울교통공사] 2020 하반기 기계직 최종합격후기

상세페이지-메뉴
https://community.linkareer.com/final_review/732661

학교 : 국숭세단 아래// 경기권 대학교

학점 : 4.12(공기업은 의미x),

스펙 : 토익850. 오픽 IH, 한국사, 공조냉동 기계기사

[서울교통공사는 공조냉동기계기사만 필요했습니다. 하지만 다른 곳에서는 많이 요구하기에 여러 가지 취득햇습니다.]

서류전형 : 적부이기 때문에 회사이름 잘못적지 않는 이상 합격입니다. 그리고 서울교통공사는 면접시간이 짧기 때문에

자소서관련 질문 안 받았습니다. 편하게 작성하세요!

필기전형,면접전형 : 아래에 기술 되어있음!

저는 공기업 말고 사기업을 가고 싶었는데 학벌이 안좋고, 저의 역량이 부족해 삼성말고 서류도 안 뚫리고 코로나로 인해서 채용도 적어져서 이번년도 부터 공기업 준비를 했습니다.

NCS는 GSAT공부 하던게 있어서 수월했습니다. 인강 프리패스를 등록했지만 크게 도움되진 않았던 것 같습니다.

기계직은 전공범위가 워낙 많아서 NCS는 화, 목 스터디에만 열심히하고 추가적으로 2시간 정도 했습니다. 한국사는 작년 12월 한달동안 공부하고 그 이후 매일 1시간씩 한다는 생각으로 했습니다.

NCS 모듈형 공부는 고시넷 초록이 개념, 위포트 모듈 기본서 봤습니다. 모듈은 1월에 조금 공부하고 시험 1달전부터 매일 2시간씩 공부했습니다.

특히 서울교통공사는 이번에 모듈이 어렵게 나오지 않았고 엔씨에스, 전공을 묶어서 보기 때문에 모듈을 빠르게 풀 수 있던 것이 필기를 뚫는데 큰 도움이 됐습니다.

또한, 전공 문제 중 시간이 오래 걸리고 헷갈리는 문제는 빠르게 찍고 넘어갔습니다.

실전에서는 시간이 오래 걸리거나 내가 못 풀 문제를 빠르게 넘어가는 게 중요하다고 느꼈습니다.

면접준비는 첫 면접이었기에 스피치 학원, 서교공 면접 스터디를 통해 준비했습니다.

스피치 학원을 통해서 기본매너, 자신감 있는 태도, 등등 실전처럼 연습을 했던 것이 큰 도움이 됐습니다. 비싸기는 했지만 그만큼 값어치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힘들게 얻은 면접기회이니 면접에 자신이 없으시다면 면접학원도 추천드립니다.

면접 스터디는 좋은 스터디원들을 만났습니다. 사무, 토목, 조리, 기계등 다양한 직무분들이 계셔서

더욱 큰 도움이 됐습니다.

특히 회사의 사업 방향성, 기출질문 등, 모의면접이 큰 도움을 받았고

회사 조사를 할 때 각각 분야를 나눠서 해 회사 분석은 빠삭하게 하고 갔습니다.

혼자 했으면 이정도까지 자료조사를 하기 힘들었겠지만 역시 집단지성의 힘 입니다.

면접은 직무면접, 인성면접으로 이루어져있으며 다대다 면접 인당 5분정도 주어집니다.

시간이 촉박한 만큼 꼬리질문은 없었으며 내부 면접관, 외부 면접관 분들 섞여 있었습니다.

면접 질문은 1. 집단 내 갈등해결경험 2. 입사 후 경력계발 계획이었습니다.

준비했던 내용들이라 크게 어려움이 없었고 필기에서 1.5배수 였기에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서울교통공사는 필기가 1.5배수이기 때문에 필기만 뚫으면 합격확률이 높은 편이니 참고하세요!!!

추천을 눌러 베스트로 올려주세요!닫기 아이콘
신고하기
close-icon

작성자 링커리어

신고글 [서울교통공사] 2020 하반기 기계직 최종합격후기

사유선택
  • check-icon
    욕설/비하 발언
  • check-icon
    음란성
  • check-icon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check-icon
    개인정보 노출
  • check-icon
    특정인 비방
  • check-icon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0
APP 설치하고
스크랩한 공고의
마감 알림을 받아보세요!
app-banner-image플레이스토어-배너앱스토어-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