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community.linkareer.com/mento_campus/3472558
안녕하세요. 내년 상반기에 어학연수가 예정되어 있는 대학생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동기들과 이야기 하면서 위 주제로 의견이 갈렸는데요.
저는 휴학 기간 동안 5개월 캐나다 어학연수을 생각했고, 동기는 1달 유럽여행+틈틈이 다른 지역 여행을 생각했어요.
일단 제 입장을 말씀드리면, 저희 학과는 교환학생을 안가서(학점인정 X) 보통 교환학생 대신 어학연수를 많이 갑니다.
저는 영어 회화가 많이 부족한 터라, 영어 문화권에서 직접 현지 영어를 접하며 영어 실력을 키우기 위해 어학연수를 계획했어요. 다만, 5개월 캐나다 어학연수는 돈을 땅에 버리는 것이다. 라는 말도 많고.. 유럽여행에 비해서는 컨텐츠가 턱없이 부족하죠.
유럽여행은 어학연수 기간에 비해 훨씬 짧게 다녀옴에도 불구하고 풍부한 경험과 안목을 기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캐나다 어학연수에 비해 영어 회화를 할 시간은 적다고 생각했죠. 현지 사람들과 접할 기회가 적다고 말이죠. 제 친구는 5개월 캐나다에만 박혀 있을 바에는 여러 곳을 돌아다니며 여행 다니고 싶다고 저와 같이 어학연수를 알아보다가 떠나버렸네요 ㅠㅠ
드는 돈은 거의 비슷하다고 가정했을 때, 멘토님들이 생각하기에 뭐가 더 좋은 경험이라고 생각하나요? (우열을 가릴 수 없다는 건 충분히 잘 압니다.. 하지만 의견이 너무 궁금해요!)
신고하기
작성자 미나리경#x5U
신고글 캐나다 어학연수 VS 유럽여행 뭐가 더 좋을까요?
사유선택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6